본문 바로가기

리뷰&리뷰

아이폰, 아이패드, 갤럭시 탭 & WIFI 100으로 뭐할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지금까지 WIFI 100에 대한 정보를 살펴봤습니다.


관련 글 보러가기

아이폰으로 TEST한 ‘LG U+ WIFI 100 VS IPTIME’ 대결!
'LG U+ WIFI 100' 한가운데서 WIFI 외치다! #1. 설치

LG U+ WIFI 100’ 한가운데서 WIFI 외치다! #2. 집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설치 과정을 살펴봤고, WIFI 100이 주는 장점을 찾아봤고, IPTIME과 속도 비교도 해봤습니다. 사실 이 정도면 난 일반 공유기를 선택하겠다. 또는 WIFI 100을 선택하겠다라는 생각이 어느 정도 결정되지 않았나 합니다.

그렇다면 이제 WIFI 100으로 뭘 할까? 라는 궁금점이 들듯 합니다.


한달에 적게는 1,500원씩 많게는 2,500원씩 내는 상황에서 낸 만큼 알차게 뽑아 먹어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

사실 WIFI 100을 설치하게 되면 집안 어디서든 아이폰, 아이패드, 갤럭시 탭, 노트북, 넷북 등 WIFI 기능이 있는 모든 제품을 가지고 다니면서 쉽게 인터넷, 온라인 게임 등을 즐길 수 있습니다. 데스크탑 PC처럼 한자리에 앉아서 할 필요가 없어지게 되는 것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저의 경우 잠자리에 들기 전 간단하게 영화를 보거나 웹툰 또는 만화를 보거나, 책을 읽고 잠을 잡니다. 과거 넷북이나 노트북으로 영화, 만화, 게임 등을 즐길 때는 제품의 부피로 인해 이리저리 몸을 뒤척이며 감상하기 힘들고 한자리에 고정해서 감상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스마트폰, 태블릿 등 더 작은 제품들이 점점 보급화 되고 저 역시 이 제품들을 구입하게 되면서 더욱 편리한 자세로 침대에 누워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침대 뿐만 아니라 화장실에서 거실 탁자에서 등 그 이동이 무척 자유스러워졌습니다. 그 이동이 더욱 자유스러워지면서 WIFI를 통한 무선 인터넷 사용은 더욱 그 쓰임새가 높아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음~ WIFI 100 필요성이 무선 인터넷을 모르던 이들에게까지 더욱 깊숙이 파고들 수 있게 되었다고 할까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몇가지 소개하면 아이폰과 아이패드로 침대에서 가장 많이 사용했던 것이 바로 에어비디오(AirVideo)입니다. 이건 축복이라고도 할 만큼 강추하는 어플입니다.(제가 하도 에어비디오를 추천해서 에어비디오 홍보대사라는 별명도 있습니다. ^^) 잘아시겠지만 에어비디오는 내 PC에 있는 영화, 드라마, 동영상 강좌 등을 내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 무선으로 감상할 수 있도록 하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관련 리뷰 보러가기

인코딩 걱정 없이 영화를 내 맘대로 ‘Air Video’ 
아이패드로 만화책 쉽고 편하게 보는 방법 2가지는?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는 동영상을 재생하는데 있어 코덱의 제한이 있습니다. 즉, 영화나 드라마를 넣어 감상하기 위해서는 인코딩을 꼭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하지만 에어비디오를 이용하게 되면 코덱의 제한 없이 거의 모든 영상을 스트리밍 방식으로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 감상할 수 있게 됩니다. 물론 3G든, WIFI든 무선인터넷이 되야 한다는 전제조건이 필요하지만 말이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굳이 WIFI가 아니여도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가 나오면서 3G로 에어비디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3G의 경우 속도가 WIFI 보다 늦어 스트리밍 방식의 에어비디오는 가끔씩 끊김이 발생하고 로딩 시간이 길어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반면 WIFI는 끊김 없이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어서 집에서는 WIFI 100을 통해 에어비디오, 에어코믹스 등을 이용하게 됩니다.

갤럭시 S나 갤럭시 탭 등 안드로이드 기반의 제품에도 에어비디오와 같은 어플이 나와 주었음 하는데 아직 에어비디오에 비할 수는 없지만 AndroStream 등 유사 어플이 있습니다. 곧 갤럭시 탭 리뷰를 진행할텐데 이때 AndroStream을 통해 이용하는 리뷰를 따로 작성해 볼까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또한, 아이폰, 아이패드의 경우 Remotex Power Manager라는 어플이 있습니다. 바로 원격으로 내 데스크탑 PC를 켜고 끌 수 있는 어플입니다. 이 어플이 에어비디오와 만나면 정말 최고의 조합이 됩니다.

에어비디오, 에어코믹스 등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영화가 담겨있는 서버가 되는 PC가 항상 켜져 있어야 합니다. 이 경우 침대에 누워 영화 또는 만화를 감상하다가 자려고 할 때 다시 일어나서 PC를 꺼야 합니다. 하지만 Remotex Power Manager 어플을 이용하면 WIFI 환경 내에서 원격으로 침대에 누운 채로 내 PC를 쉽게 끌 수 있습니다.

사실 이것 말고도 WIFI 100으로 즐길 수 있는 활용도는 정말 무궁무진합니다. 침대에 누워 제가 좋아하는 강풀, 조석 등의 웹툰을 감상할 때 3G로 감상할 경우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가 아닌 이상 데이터 소모량이 부담스러울 정도입니다. 만화가 다 화면에 뜨기까지 약간의 시간도 소요되고 말이죠. 하지만 집에서 WIFI 100으로 설정할 경우 거의 실시간으로 상당히 빠른 시간에 화면이 뜨게 되어 쾌적하게 감상할 수 있습니다.

누워서 편안한 자세로 이리저리 자세를 바꿔가면서 그간 밀린 영화나 드라마 등을 감상하는 맛은 참 좋습니다. 여기에 맛있는 간식거리라도 있음 금상첨화고 말이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정리하겠습니다.

아마 이 글이 WIFI 100과 관련한 마지막 글이 될 듯 합니다.

WIFI 100 체험단으로 활동하면서 작성한 글이지만 체험단이기에 WIFI 100을 추천하는 것이 아니라 ‘딱 하나’ 추천할 수 밖에 없는 장점이 있기에 지금도 공유기에 관한 문의를 하는 주변분 들에게 WIFI 100을 추천하고 있습니다.(스마트폰, 넷북, 태블릿 등이 나오면서 무선공유기에 대한 문의가 부쩍 높아졌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WIFI 100을 추천하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바로 Total Care입니다.

네트워크 설정은 어렵고 문제 발생 시 대책이 없습니다. 특히 WIFI 100이 아닌 개개인이 구입한 일반 공유기의 경우 에어비디오를 이용하고 WOL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 이리저리 조작할 경우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때 다른 분들이 작성한 리뷰를 보고 따라했지만 막상 문제가 발생했을 때 어떻게 해야 할지 참 갑갑할 때가 많습니다.

하지만 WIFI 100은 문제 발생시 전문 관리자 분들이 방문하셔서 문제를 해결해 줍니다. WIFI 100을 이용하는 분들이라면 갑작스럽게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마냥 답답해 하고 해결해 줄 수 있는 지인을 찾을 필요 없이 그냥 전화기를 들어 고객센터에 전화를 하면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이유로 WIFI 100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난 네트워크, 공유기 등에 대해 잘 알고 있어 하는 분들은 사실 꼭 WIFI 100을 선택할 필요는 없습니다. 속도도 WIFI 100이 월등히 뛰어난 것도 아니고 비슷한 수준입니다. 따라서 자신있다 하시는 분들은 타 공유기를 구입하는게 좋을 듯 합니다.

반대로 그렇지 않은 분들이라면 전 WIFI 100을 신청하라고 권하고 싶습니다. ^^

이것으로 WIFI 100 리뷰를 모두 마칠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