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리뷰

인코딩 걱정 없이 영화를 내 맘대로 ‘Air Video’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늘의 추천 어플 ‘Air Video’

Air Video’
유료(2.99달러)/ 무료
무료와 유료의 차이는 화면에 보여지는 동영상 리스트가 한정되어 있다.

http://itunes.apple.com/us/app/air-video-watch-your-videos/id306550020?mt=8
사용자 삽입 이미지

1.
    
추천이유?

아이패드, 아이폰의 공통된 단점은 바로 동영상 코덱이 한정되어 있다는 점이다. 이는 영화를 보기 위해 반드시 인코딩 과정을 거쳐야 하며 외장메모리 사용이 불가능한 아이패드와 아이폰은 처음 구입한 한정된 용량 안에서 영화, 음악 등의 컨텐츠를 넣어야만 한다.

에어비디오(Air Video)는 이러한 단점을 완벽하게 보호해 줄 수 있는 필수 어플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2.
    
설치방법

아이패드와 아이폰에 에어비디오 어플을 PC에는 에어비디오 서버를 설치한다. 각 운영체제에 맞는 서버를 선택한다.

PC
용 서버 : http://www.inmethod.com/air-video/download.html

PC용 서버 설치 시 JAVA도 함께 설치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3.
    
설정방법

PC
용 서버를 설치한 후 Setting, Remote, Subtitles 탭을 선택하여 위 샘플 사진과 같이 설정한다. 또한, Shared Folders를 통해 동영상이 있는 폴더를 추가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Remote
탭에 있는 Server PIN을 아이폰, 아이패드 에어비디오 어플에 입력 한다.

<WIFI
무선 공유기 에그나 3G를 통해 외부에서 에어비디오를 이용하고자 할 경우 별도 공유기를 설정해야 한다. 각 공유기 별로 설정법이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포트포워드와 DMZ를 설정하면 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4.
    
사용방법

아이패드나 아이폰에 설치한 에어비디오를 실행하면 처음 입력했던 Server PIN과 자신의 PC 사용자명이 보이며 이를 선택하면 추가한 폴더 명이 나온다. 폴더 안에는 PC에 저장된 컨텐츠가 보여지면 이 중 원하는 파일을 선택하게 되면 Play With Live Conversion, Convert, Conversion Setting을 통해 영화를 감상할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5.
    
장점 그리고 단점

장점 : 인코딩이 필요 없다. PC와 동기화할 필요가 없다. 용량의 한계 없이 이용할 수 있다. Server PIN만 공유하고 있으면 한대의 PC로 여러대의 단말기를 통해 영화를 감상할 수 있다.

단점 : 인터넷이 가능해야 한다. PC가 항상 켜져 있어야 한다. 공유기 설정이 약간 어려울 수 있다. 3G망으로 이용 시 요금폭탄을 맞을 수 있다. 인터넷 수신율이 일정치 않을 경우 끊어짐 등이 발생할 수 있다.

인터넷이 되야 하고 PC가 항상 켜져 있어야 하는 단점도 있지만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로 공유기를 통해 원격으로 PC에 접속 PC를 끄거나 켤 수 있기 때문에 PC 전기사용료 등에 대한 걱정은 덜 수 있다.

또한, WIFI 무선 공유기인 에그를 이용하거나 공공기간, 커피전문점, 대학 등 무료 WIFI가 많은 지역에서는 최고의 활용도를 보여준다. 코덱의 제한 없이 언제 어디서든 영화, 동영상 강의 등을 감상 할 수 있다라는 점은 아이폰, 아이패드 사용자들에게는 사막의 오아시스처럼 느껴질 만큼 편리성을 안겨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