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리뷰

[리뷰] 남자가 써본 만능 믹서기 엔유씨 파워믹서 NFM-8670

색다른 리뷰를 진행해 봤습니다. 우연히 믹서기를 하나 리뷰제품으로 받게 되었는데... 리뷰를 진행하면서 꽤 재미가 있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식생활 향상을 위한 웰빙상품 전문 생산기업 엔유씨(
http://www.nuc.co.kr)는 곧 다가올 김장철과 설 명절, 아이 이유식 등 다양한 음식준비에 있어 한국 주부들의 일손을 도울 수 있는 '엔유씨 파워믹서 3000(모델명 : NFM-8670)을 출시하였습니다.

약 30년간 믹서기를 생산해 온 노하우를 토대로 가격대비 우수한 성능을 통해 국내 주부들은 물론 해외까지 좋은 평가를 이끌어 오고 있는 엔유씨 파워믹서기는 과연 어떤 특징과 성능을 지니고 있는지 간단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대용량이란 이름에 걸맞게 분쇄 표준량 500ml, 믹서 표준량 2500ml를 보여주는 분쇄믹서 용기와 고성능의 강력 모터를 채용한 안정감 있는 본체는 큰 사이즈이긴 하지만 흰색과 부분부분 포인트를 가미한 레드색상과의 조화로 꽤나 심플하면서도 주방에 잘 어울리는 디자인으로 꾸며졌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뚜껑캡과 용기 뚜껑, 분쇄 믹서 용기로 이뤄진 상단은 각각 분리된 형태로 되어 있어 세척이 용이 하여 위생적인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플라스틱 재질로 된 믹서 용기는 큰 입구와 함께 용기 뚜껑이 분리되도록 되어 있어 재료를 넣기에 편리하며, 믹서/ 분쇄 칼날을 교체할 때도 착탈이 손쉽다는 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믹서 용기 덮개의 경우 덮개 열림 버튼을 통해서만 열고 닫을 수 있도록 되어 있어 사용중 덮개가 열리거나 어린 아이들이 잘못해서 쉽게 열어 다칠 수 있는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본체에 용기를 결합하고 용기에 뚜껑을 결합 해야지만 모터에 전원이 들어가도록 2중 안전 설계되어 있어 사용자의 실수로 인한 사고를 최대한 막아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칼날은 분쇄시 사용되는 칼날과 커터겸 믹서 활용시 사용되는 믹서칼날 두가지로 나눠집니다. 각 재료별 사용 방법은 설명서나 홈페이지(http://nuc.kr/product_detail.asp?intPid=228)에 자세하게 나와있는 만큼 정확하게 사용 방법을 읽고 사용해야 사고 방지는 물론 제품을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본체의 경우 본체와 분리할 수 있도록 되어 있으며 모터 커플링을 통해 분쇄, 다지기, 믹서, 빙수 기능등 다양한 용도의 활용이 가능합니다. 조작 방식은 순간작동(커트), 고속(분쇄), 저속(믹서), 정지등 4가지 버튼을 통해 손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분리형식으로 되어 있는 장점을 통해 분쇄 혹은 믹서를 한 재료를 빠르게 다른 용기로 옮길 수 있으며 세척 역시 용이하여 빠른 사용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바닥면은 모터 회전시 발생할 수 있는 흔들림이나 미끄러짐을 방지하기 위해 네 방향에 고무 패킹을 마련해 놓았으며 모터 회전으로 발생하는 열을 배출하는 통풍구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분쇄나 믹서 사용시 아이들의 실수나 사용 중 툭 건들어 쓰러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고무 패킹 이외 압착시 고무 발판을 별도로 제공하여 사용 중 바닥면과 고정되어 쓰러지는 것을 방지하면 더욱 안전한 사용이 가능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엔유씨 파워믹서 NFM-8670를 통해 활용할 수 있는 기능은 마른콩, 쌀, 팥 등 마르고 단단한 재료를 분쇄할 때 이용하는 분쇄 기능(고속 버튼, 분쇄칼날 이용)과 마늘, 풋고추, 생선, 육류 등을 썰거나 섞고 다지는 다지기 기능(순간 작동버튼, 믹서칼날 이용),  과일, 야채를 갈아 섬유질 주스를 만들때, 밀가루 반죽등을 할 경우 사용하는 믹서기능(저속 버튼, 믹서칼날 이용), 얼음을 갈아 빙수 등을 만들 수 있는 빙수기능(순간 작동버튼, 믹서칼날) 총 4가지를 지원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실제 말린 팥이나 쌀등을 갈아 본 결과 상당히 미세하게 갈리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비교 대상은 아니지만 핸드형 믹서기의 경우 말린 팥을 갈 경우 입자가 까실까실하고 일정치 않은 결과물을 보여주는 반면 엔유씨 제품의 경우 전반적으로 고운 가루로 부드럽게 갈아주어 큰 입자가 없이 일정한 가루를 보여주었습니다. 또한, 믹서칼날을 통해 얼음을 부수는 기능 역시 강력한 모터를 통해 전혀 무리없이 빠르게 갈리는 성능을 보여주었습니다.

고성능의 강력한 모터를 내장한 NFM-8670은 팥이나 쌀, 얼음 등을 가는데 상당히 짧은 시간을 소요하며 이 짧은 사용 시간은 모터의 과부화를 줄여 줌으로써 더 오랜시간 사용할 수 있는 이점을 제공해 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지금까지 엔유씨 파워믹서 NFM-8670에 대한 간략한 사용리뷰를 작성하였습니다.

한가지 제품으로 분쇄, 다지기, 반죽, 빙수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NFM-8670은 곧 다가올 김장철 김치 양념은 물론 설 명절 동그랑땡, 아이들을 위한 이유식 만들기 등 그 어느것 하나 빠질 수 없는 주방의 필수품으로 자리 매김하지 않을까 하는 예상을 해봅니다. 특히 저렴한 가격대비 강력한 성능은 알뜰하고 현명한 주부들의 입맛을 딱 맞출 수 있는 제품이 아닐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