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터치 VS 버튼 과연 어떤것을 선택하시겠습니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요즘의 트랜드는 터치인듯 합니다.
아니 터치입니다. ^^

앞서 소개한 삼성 G400은 내부 외부에 듀얼로 터치 내장하였고, 삼성의 새로운 휴대폰 햅틱폰은 터치기능에 촉각을 더한 기술을 내장하여 터치를 통한 인터페이스가 하나의 트랜드로 자리잡아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LG는 'Cyon idea' 에서 'Touch The Wonder - 세상을 놀라게 할 터치가 시작된다'라는 슬로건으로 바꾸면서 터치를 내장한 제품인 프라다폰, 뷰티폰등을 이미 선보이며 터치의 트랜드를 이끌고 있습니다.

터치 기술은 사실 이전 PDA, UMPC, PMP등 다양한 기기에 내장되면서 어느덧 기본적인 기능으로 자리잡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작년 애플의 아이폰 출시를 시작으로 멀티터치, 다중터치의 기술 발전과 이에 따른 상용화가 이루어지면서 손가락 몇개로 다양한 조작이 가능한 인터페이스는 더욱더 터치기술을 대중화로 이끄는 계기를 마련하였고, 그 이후로 국내시장은 더욱 큰 터치의 바람이 불기 시작하며 국내 휴대폰 제조업체의 양대 산맥인 삼성과 LG는 터치를 채용한 새로운 컨셉의 휴대폰을 다양하게 출시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러한 흐름속에서 과연 터치는 사용자에게 편리함을 제공하고 있는것일까요?

아직까지 버튼 사용에 익숙한 사용자들에게 터치만을 이용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휴대폰이 과연 편리하게 느껴질지 하는 의문이 들게 됩니다. 터치기능만을 채용한 기기들이 출시되면서 버튼 사용에 길들여진 사용자들에게는 초기 익숙해져야 하는 숙제를 안고 그 기기를 구매하게 됩니다. 또한 두가지 모든 사용방법을 선택한 기기를 출시한다 하더라도 제조단가가 높아진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분명 터치는 앞선 기술이며 사용상의 편리함을 제공하기 위해 채택된 기술인것은 분명합니다. 하지만 터치라는 인터페이스에 익숙 해져야 한다는 문제점과 터치만으로는 아직 부족한 사용상의 UI는 좀더 터치 기반의 휴대폰이 수정 되어야 할 필요가 있지 않나 하는 생각을 가져봅니다.

터치 동작에 있어 버튼을 누르는 듯한 촉감을 제공하는 세심함, 터치에 좀더 쉽게 익숙해 질수 있는 간편함과 편리함, 그리고 무엇보다 중요한 터치 사용만으로 충분한 완성도 높은 UI를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것이 터치가 대중적인 인터페이스로 자리잡기 위해 해결해야 할 숙제가 아닐까 합니다.

어려분들은 과연 어떤것이 좋으세요?

터치 VS 버튼 혹은 둘다? ^^



 

  Comments,   1  Trackbacks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