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리뷰/제품리뷰

한국에서 포켓몬고(PokemonGO) 설치하는 방법은?

한국에서 포켓몬고(PokemonGO) 설치하는 방법은?

포켓몬고(PokemonGO) 인기가 어마어마 합니다. 하지만 한국의 경우 아직 정식 출시가 되지 않아 바깥 세상의 이야기일뿐 그저 웹상으로 침만 흘리며 바라 볼 뿐입니다. 하긴 일본에서도 아직 출시되지 않았으니까요. 그나마 위안을 삼을까요?

하지만 의지의 한국인 아직 정식 출시는 되지 않았지만 맛보기 정도는 할 수 있겠죠? 저 역시 IT 블로거로 어떤 게임이기에 이리도 시끌시끌한지 한번 체험해보고 싶어 설치를 해봤습니다.

포켓몬고(PokemonGO) 설치방법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제가 사용한 방법은 스마트폰 하나로 다 해결이 되는 방법입니다. 안전하지 못한 APK를 사용하는 방법은 아니니 조금은 안도하셔도 됩니다.

새로 구글 계정을 만든 후 VPN 우회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인데요. 차근차근 따라하시면 너무 쉽게 포켓몬고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단, VPN 특성상 설치 자체는 느립니다. 참고해주세요.

1. 설정 > 계정 > 계정추가 > Google을 선택합니다.

2. 계정을 새로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새로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구글 계정 만드는 방식은 이미 해봤기 때문에 별도 설명을 하지 않겠습니다. 참고로 포켓몬고는 최초 설치는 무료이기 때문에 딱히 유료 구매를 하지 않을 경우 결제 정보 입력을 하지 않고 넘어가도 됩니다.

3. 구글 계정 생성이 완료되었으면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OpenVPN Connect'와 'EasyOvpn-OpenVPN'앱을 설치합니다.

4. EasyOvpn을 실행한 후 하단 A라고 적혀있는 탭을 선택합니다.

5. 국가선택에서 미국을 선택하면 다양한 서버가 나오는데요. 이 중 아무거나 선택하면 됩니다. 그런 다음 Accept를 눌러줍니다.

6. 다음 화면에서 Connect를 누르면 됩니다. 만약 Connect를 눌렀는데 연결이 안되고 Waiting for Connect가 뜨면 다른 서버를 선택하면 됩니다.

7. 이 과정까지 왔으면 90% 다 된겁니다. 이제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실행해주세요. 좌측 상단 메뉴 아이콘을 선택하면 화면 상단에 자신의 계정이 보입니다. 이 계정은 아마 현재 사용하고 있는 계정일텐데요. 새롭게 만든 계정을 선택하면 됩니다.

8. 그럼 한국이 아닌 미국 구글 플레이스토어로 접속이 됩니다. 검색창에 PokemonGo를 입력 후 설치를 하면 됩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VPN이기 때문에 속도가 많이 느립니다. 다운로드를 걸어놓고 이 글을 쓰고 있는데. 이 글을 다 써가고 있는 지금까지도 23% 정도밖에 다운받지 못했네요. 물론 그나마 괜찮은 서버를 이용할 경우 조금 더 빠르게 다운되지 않을까 합니다.

참고로 포켓몬고를 다운받아도 안될 수 있습니다. 이용자 폭주로 서버에 문제가 생겨 서버가 열렸다 닫혔다 한다고 하니 혹 설치를 하더라도 안될 수 있습니다.

만약 된다면 정식 출시되기 전까지 맛만 한번 보세요.

 


 

PCPINSIDE 인기 글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