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리뷰/제품리뷰

나브킹덤 N200 내비게이션 추천. 길치를 위한 필수 내비게이션 나브킹덤 N200!

나브킹덤 N200 내비게이션 추천. 길치를 위한 필수 네비게이션 나브킹덤 N200!

조금 의아했습니다. 한 때 정말 많은 내비게이션 업체가 나타났다 사라졌습니다. 많은 이유가 있겠지만 스마트폰을 통한 네비게이션 어플 등장 그리고 기본 차량에 내장되는 네비게이션 시장의 활성화 등 다양한 이유로 점점 거치형 내비게이션 그리고 이를 생산하는 업체는 사라져갔습니다.



그런데 얼마 전 블로그를 통해 거치형 내비게이션 리뷰 의뢰를 받았습니다. 더욱이 이름도 생소한 나브킹덤 N200라는 모델로 말이죠. 워낙 생소했던 이름인지라 살짝 걱정을 가지고 제품을 사용해봤는데요. 직접 사용해 본 나브킹덤 N200은 처음 걱정을 했던 첫인상을 말끔히 날려주는 제품이었습니다.



내비게이션 선택 어떤 것이 중요할까요?

내비게이션을 선택함에 있어 가장 중요하게 여겨야 할 점들을 우선 생각해보겠습니다. 저에게 있어 내비게이션 선택의 첫번째는 바로 정확하고 디테일한 지도 입니다. 그리고 그 다음은 이 지도를 빠르고 안정적으로 구동할 수 있는 뛰어난 하드웨어와 최적화된 소프트웨어 입니다. 마지막으로 꾸준한 업데이트, 다른 이야기로 꾸준히 업데이트 할 수 있는 제조사의 실력과 갑자기 사라지지 않을 건실한 업체입니다.

그렇다면 이 조건을 그대로 나브킹덤 N200에 적용해보겠습니다.



나브킹덤 N200 그리고 디테일한 지도

내비게이션에 있어 존재 이유는 길 안내입니다. 잘 모르는 길은 친절하고 정확하게 안내해주는 것이 내비게이션의 역할입니다. 복잡한 도로에서 잘못된 길로 가지 않고 또, 잘못된 길로 들어갔을 때 빠르게 재 경로를 탐색해줘야 합니다. 현재 이 조건에 맞는 제품을 사용하고 계신가요?

지금까지 전 맵피, 아틀란, 아이나비, T맵 등을 사용해봤고 현재는 아틀란맵과 T맵을 번갈아가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나브킹덤 N200을 나브킹덤 리얼3D 전자지도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생소하죠? 그렇다면 그냥 무시하기에는 그 뒷 이야기가 어마 어마 합니다.



현재 나브킹덤 N200에 담긴 지도 데이터는 업체 최대인 27GB 이상의 용량을 담고 있습니다. 용량이 많다라는 것은 그 안에 담긴 정보가 더 디테일하게 담겨있다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업체 소개에 따르면 차선, 건물, 간판, 신호등, 고가도로, 지하차도 등 현실감 있는지도를 그대로 담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전국 25만건 이상의 3D 건물 데이터 및 교차로, 고속도로 시설 등의 정보와 250만건 이상의 POI데이터가 고스란히 지도 안에 담겨 있다고 합니다. 전국 2만여개 교차로에서 가장 눈에 띄는 건물을 지도에 담아 더 정확하게 경로를 안내하기도 합니다.



위 사진만 보시면 아시겠지만 실제 도로 이미지, 표지판 등 실제와 거의 유사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지도에 있어 가장 중요한 점들이 정확하고 디테일한 데이터라는 점을 봤을 때 나브킹덤 N200에 담긴 지도는 길 안내에 최적화된 지도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 지도와 관련된 부분은 중요한 만큼 다음편에서 이 지도 기능만을 가지고 디테일하게  소개 해보겠습니다.



나브킹덤 N200 그리고 뛰어난 하드웨어

단순히 지도만 좋다고 해서 뛰어난 내비게이션이라 할 수 없습니다. 이 지도를 빠르고 신속하게 보여줄 수 있는 하드웨어 그리고 최적화된 소프트웨어가 뒷받침되어야 합니다. 가끔 길을 잘못 들었는데 오랜 시간이 걸려 재 경로를 알려주어 한참 돌아가야 하는 상황에 처하거나 급하게 이동해야 하는데 입력한 목적지 경로를 늦게 알려준다거나 할 때 불편함이 더욱 크게 느껴집니다.



나브킹덤 N200은 내비게이션 최초로 1.7GHz 쿼드코어 프로세서와 Adreno320 GPU가 탑재됐습니다. 스냅드래곤 S4 Pro APQ8064 프로세서는 2012년에 정식 공개된 후 LG 전자 옵티머스G, 한창 이슈가 되는 샤오미2, 구글 넥서스4, 소니 L36H, HTC 버터플라이 등에 적용된 프로세서입니다.




더욱이 2GB RAM과 4GB 내장메모리 여기에 안드로이드 4.4.2 킷캣까지 내비게이션이라 하기에 상당한 스펙을 지녔습니다.




이미 그 이전의 스마트폰으로도 거의 모든 기능을 빠르게 구동할 수 있을 만큼의 하드웨어였는데 나브킹덤 N200에 담긴 하드웨어는 내비게이션으로 전혀 부족함이 없는 오히려 과한 성능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 스펙은 지도 기능 이외에 영화 재생 및 사진, 음악 감상 등에 있어서도 최적의 성능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확실히 시간이 흐르긴 했나 봅니다. 내비게이션에 스냅드래곤 쿼드코어 프로세서에 2GB RAM이라니요. 이 하드웨어 스펙이라면 오랜 시간 사용하고 또, 앞으로 지도가 더 많이 개선되더라도 충분한 퍼포먼스를 보여줄 수 있는 성능이라 할 수 있습니다.

 

 



나브킹덤 N200 그리고 제조사

길은 꾸준히 변화합니다. 있던 길이 없어지고 새로운 길이 생깁니다. 건물도 마찬가지구요. 이를 위해 지도는 꾸준히 업데이트 되어야 합니다. 지도가 꾸준히 업데이트되기 위해서는 이를 뒷받침 하는 기술력은 물론이거니와 지도 데이터를 제공하는 제조사가 튼실해야 합니다. 아무리 제품이 좋아도 업체가 사라져버리면 지도 업데이트는 물론 A/S 조차 받을 수 없게 될 테니 말이죠.



아마 나브킹덤을 처음 들어봐서 이러한 걱정을 많이 하실텐데요. 나브킹덤은 나비스오토모티브시스템즈㈜의 내비게이션 브랜드 명으로 나비스오토모티브시스템즈㈜는 벤츠, 포르쉐, 쌍용자동차, 현대자동차 등 업체와 파트너를 맺고 내장형 내비게이션을 제작해 온 업체입니다. OEM 사업의 특성상 소비자에게 알려지지 않았는데요. 직접 나브킹덤이라는 브랜드를 출시했습니다.



특히 이 전자지도는 2009년부터 제작한 나름의 역사가 있는 지도이며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그리고 전자지도까지 모두를 개발하는 업체입니다. 단순히 지도를 빌려와서 하드웨어만 만드는 회사와는 분명한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더욱이 직접 지도를 만드는 만큼 이에 최적화된 제품을 만드는 것은 당연할 듯 합니다.




나브킹덤 N200 구성품은?

 


이 것이 바로 나브킹덤 N200입니다. 사실 구성품이나 패키징에 대한 글을 작성하지 않으려 했습니다. 다 거기서 거기라 생각했기 때문이죠.




하지만 나브킹덤 N200을 받아서 패키지를 열어보니 글을 안쓸수가 없더군요. 제품 보호를 위해 안전하게 포장된 것은 물론 구성품 하나하나까지 모두 개별 포장을 통해 고급스런 느낌을 한층 높여주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다양한 거치형 내비게이션을 사용해봤지만 가장 깔끔하고 럭셔리(?)한 패키징이라 할 수 있습니다.

 

 




단순히 포장 뿐만 아니라 내부에 담긴 부품 하나하나까지 세심하게 신경쓴 모습입니다. 지도 데이터가 담긴 SD메모리를 업데이트하기 위해 꼭 필요한 외장 메모리 리더기는 USB3.0까지 지원하며 스마트폰에서 많이 사용되는 MicroSD까지 지원하여 따로 리더기를 구매할 필요없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들을 위해 세심한 배려라 할 수 있을 듯 합니다.

 




또한, 내비게이션 박스를 열면 나브킹덤 N200 본체와 함께 8GB USB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디자인도 상당히 고급스러운 USB인데요. 간편 설명서만 있어서 디테일한 설명서를 이 USB에 담아서 제공하나하고 PC와 연결해봤는데 아무것도 담기지 않은 USB였습니다. 아마도 개별 사은품으로 제공되는듯 합니다. 사은품임에도 그 퀄리티가 상당합니다. 이 USB에 음악 및 영화 등을 넣어 내비게이션에 연결 사용하시면 될 듯 합니다.




본체 이외 안정성 측면에 있어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 거치대 역시 만듬새가 탄탄합니다. 좌우상하 각도 조절은 물론 안전하게 본체와 결합되는 헤드 부분까지 완성도가 뛰어납니다.




부착 부분의 경우 젤타입과 압착 방식으로 되어 있어 더 안정적으로 자동차 대쉬보드에 부착됩니다. 실제 한번 부착 후 떼어내려 하니 힘을 강하게 주어도 잘 떨어지지 않았습니다.




단순히 구성품만 보더라도 제조사에서 소비자를 위해 신경을 쓴 부분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구성품 하나까지 완성도 있게 만들려는 모습이 그대로 느껴집니다. 리뷰를 쓰고 있기 때문이 아니라 직접 제품을 받아보면 왜 이런 이야기를 했는지 아실 수 있을 듯 합니다.




나브킹덤 N200 기본을 갖춘 내비게이션

 

이 정도면 내비게이션으로 갖춰야 할 기본기를 충실히 가지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아마 나브킹덤 N200에 대한 관심이 조금은 생기셨을 듯 한데요. 이 특장점들을 바탕으로 실제 어떤 퍼포먼스를 보여주는지 다음편에서 자세하게 다뤄볼 예정입니다.



나브킹덤 N200을 보면 많은 경쟁자들이 사라진 곳에서 틈새 시장을 노린 현명한 선택일 수 있습니다. 아니면 지금까지 축척된 기술에 그리고 이를 통해 만들어진 제품에 대한 자신감에서 오는 결과물일 수도 있습니다. 조금의 걱정했던 첫인상을 가지고 며칠 사용해본 나브킹덤 N200은 듣보잡이 아닌 숨겨진 보석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잠시 써봤는데 지도의 퀄리티나 제품의 완성도가 정말 대단합니다.

개인적으로 길치인 분들 지금까지 내비게이션의 지도와 길 안내가 부족하게만 느껴지셨던 분들 특히 운전에 어려움을 느끼는 초보나 여성분들에게는 꼭 필요한 내비게이션이 아닐까 합니다.

다음편을 기대해주세요.

 

* 이 글은 나브킹덤을 통해 소정의 저작권료를 지급받아 작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