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리뷰/제품리뷰

아이머큐리T2 그리고 아틀란3D맵 2개월 사용후기! 만족의 만족을 더하다!

아이머큐리T2 그리고 아틀란3D맵 2개월 사용후기! 만족의 만족을 더하다!

아마 아이머큐리T2에 대한 마지막 사용후기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약 2개월이라는 시간 동안 대략 5,000Km를 달렸습니다. 출퇴근도 하고 저 멀리 밀양, 전주 등 여행을 아이머큐리T2와 함께 했습니다.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았던 2개월 간 사용한 아이머큐리T2에 대한 평을 한번 정리해볼까 합니다.

앞서 아이머큐리T2와 관련해서 다양한 리뷰를 작성했는데 다 읽기 귀찮은 분들이라면 이 글 하나로 정리될 듯 합니다.


아이머큐리T2 아틀란3D맵을 담다! 한층 리얼한 길안내를 받다!

매립형 내비게이션 아이머큐리T2 멀티미디어 기능은 과연 어떨까?

또 하나의 매립형 내비게이션 아이머큐리 G클래스. T2와의 차이점은 무엇인가?

매립형 내비게이션 아이머큐리T2 사용후기 ‘내비에 가장 중요한 메뉴 그리고 UI’

기다렸던 매립형 내비게이션 아이머큐리 T2를 만나다!

쉐보레 크루즈에 최고 사양 내비게이션 아이머큐리 T2를 장착하다!

[내비추천]현존 최고 사양의 내비게이션 아이머큐리T2 개봉기


1. 아틀란3D맵

아이머큐리T2에 담긴 아틀란3D맵의 조화는 최고 점수를 줘도 될만큼 탄탄한 완성도를 보여줍니다. 하나의 기기와 또 하나의 맵의 만남은 서로 시너지 효과를 보여주며 상당한 만족감을 안겨주었습니다. 디테일한 맵과 사용자 중심의 UI 그리고 정확한 길안내 등 정말 내비게이션으로의 역할을 완벽하게 해줍니다.


한가지 재미있는 건 꽤나 편법으로 길안내를 할 줄 안다라는 점입니다. 집인 용인에서 회사인 삼성동까지 가는 방법을 상황에 따라 꽤 다양하게 안내해주는데 특히 용인서울간 고속도로를 타고 헌릉IC에서 빠지고 다시 삼성동 가는 길로 빠져야 하는데 출근길에 상당히 밀립니다.


별로 밀리지 않으며 조금 늦더라도 그 길을 따라 진입하라고 안내하는데 가끔 심하게 막힐 경우 그 긴 길을 기다리지 말고 U턴(불법U턴 아닙니다.)을 해서 반대편으로 진입하라고 안내합니다. 이렇게 진입하면 해당 도로를 더욱 빨리 들어갈 수 있게 됩니다. 지금까지 많은 내비게이션을 사용해봤지만 이렇게 편법을 안내해주는 내비게이션은 처음이었습니다. 이 안내로 인해 조금 더 신뢰성을 가지게되었습니다.


2. 아이머큐리T2 속도

따로 말할 필요도 없습니다. 너무나 쾌적합니다. 물론 이는 제가 3년 전 내비게이션을 지금껏 사용했기에 느껴지는 상대성 평가일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를 차치하고라도 아이머큐리T2의 속도는 상당히 빠릅니다. 빠른 터치 인식과 화면전환, 기능 구현까지 어느 것 하나 느리지 않고 쾌적하게 구동해줍니다.


이는 아틀란3D맵 구동 뿐만 아니라 내부적으로 제공하는 멀티미디어 기능까지 상당히 빠르게 구동해줍니다.

사실 내비게이션을 사용하는데 딜레이되거나 버그로 인해 멈춰질 경우 자칫 사고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빠른 속도와 안정적인 완성도는 내비게이션이 갖춰야 할 필수 조건입니다. 이런 측면을 봤을 때 아이머큐리T2는 합격점입니다.


3. 멀티미디어

아이머큐리T2가 가진 멀티미디어 기능은 기존 내비게이션과 비교해서 큰 차이가 없습니다. 동영상 감상, MP3, DMB, 사진보기, 메모 기능 등 기존 내비게이션에서도 구동했던 기능을 그대로 담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냥 담고 있다고 해서 끝이 아닙니다. 그 기능을 얼마나 제대로 구동할 수 있느냐가 문제입니다.


그런 측면에서 봤을 때 고성능 하드웨어를 담은 아이머큐리T2는 분명한 차이점을 보여줍니다. 갤럭시S2에 담았던 그래픽 칩셋인 Mali와 높은 사양의 프로세서를 담고 있어 단순히 된다의 수준이 아니라 실제 사용할 수 있을 정도의 수준입니다.


동영상, DMB 등 PIP나 NIP 기능을 통해 길안내를 받으면서도 원하는 동영상이나 TV를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운전 중 보는 것은 위험합니다. 동영상의 경우 MPEG2, MPEG4, H.264, VC-1, H.263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 SMI 자막지원은 물론 자막크기, 자막사용여부, 언어 설정 등 다양한 환경설정이 가능합니다.


MP3 플레이어의 경우 DOLBY 사운드를 지원하여 일반 내비게이션에 비해 한층 나은 사운드를 들려줍니다.

과거 사용하기 어려울 만큼 느린 속도와 오류 등의 문제가 있어서 초반에 잠깐 사용해보다가 다시는 사용하지 않는 기억이 있었던 것을 보면 아이머큐리T2의 멀티미디어 기능은 과거 유행했던 PMP를 보는 정도의 수준입니다.


아이머큐리T2 UI

아이머큐리T2는 메인메뉴는 물론 퀵메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퀵메뉴 아틀란맵 지도상에 큐브 모양의 아이콘을 누르면 실행되는 메뉴로 DMB, MP3, 동영상, 사진앨범, 메모, 트립, AV-IN, 시계, 환경설정, 블랙박스 등의 기능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별도 기능을 구현하기 위해 찾아 들어갈 필요 없이 퀵메뉴를 통해 바로 바로 실행이 가능합니다. 상당히 직관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아틀란3D맵 역시 맵 화면 내에서 대부분 기능이 구현되어 있어 아이콘 터치 한번으로 통합검색, 홈, 길안내 취소는 물론 원하는 길안내 기능을 비치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초반 아이머큐리T2를 구입한 다음 간단히 자신의 사용습관에 맞게 설정해놓으면 너무나 편리한 내비게이션 아이머큐리T2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PAS(Parking Assist System) 주차도우미 기능과 BMW 아이드라이브(iDrive), 아우디 엠엠아이(MMI), Benz 커멘트시스템(Command System) 등 조그 바디얼과 버튼을 제공하는 DIS 기능도 제공합니다. 물론 이 기능들은 일부 차종에 장착할 있습니다. 미리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아이가 있는 집의 경우 Discrete AV-OUT 기능을 통해 2열에 리어모니터를 설치, 연결해서 동시에 영화 및 DMB 등을 아이에게 보여줄 수 있습니다. 

아쉽게도 PAS나 DIS 그리고 Discrete AV-OUT 기능은 제가 사용해보질 못해 정확하게 어떤지 알려드릴 수가 없네요. 혹여 차후에라도 사용할 일이 생기면 따로 글을 작성해보겠습니다.


아이머큐리T2 그리고 아틀란3D맵

‘이 두개가 만나 만족의 만족을 더하다’라는 것이 아이머큐리T2 2달을 사용하면 느낀 간단한 소감입니다. 처음 아이머큐리T2 설치하고 길안내를 받기까지 빠른 실행속도와 정확하고 신속한 터치 인식력에 한번 놀랐고 아틀란3D맵의 디테일한 맵 구성과 정확한 묘사 그리고 세심한 구성 에서 또 한번 놀랐습니다.


이제 또 어떤 놀라움이 있을까요? 문제가 발생하면 안되겠지만 문제 발생시 빠른 구입후 서비스대응이 있겠죠? 혹시 이에 대한 이야깃거리가 생기면 작성해보겠습니다. 아이머큐리T2의 뛰어난 기능과 아틀란3D맵의 세심함과 함께 아이머큐리T2 그리고 아이머큐리의 다양한 제품을 사용하는 사용자를 위해 앞으로도 만족도 높은 제품을 꾸준히 제공해주었음 합니다. 구입 후 제공되는 다양한 서비스 역시 마찬가지이고 말이죠.


매립형 내비게이션을 찾는다면 그리고 충분히 만족할만한 제품을 추천 받길 원한다면 조심스럽게 아이머큐리T2를 추천해봅니다. 이런 제품들을 직접 시연해보고 시승해볼 수 있는 기회가 있다면 차마 좋겠다라는 생각이 들기는 하네요. ^^

이 것으로 아이머큐리T2에 대한 모든 리뷰를 마칠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