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리뷰/제품리뷰

[내비추천]현존 최고 사양의 내비게이션 아이머큐리T2 개봉기

현존 최고 사양의 내비게이션 아이머큐리T2 개봉기

얼마전 장인어른 차인 쉐보레 크루즈에 아이머큐리T2를 장착했습니다. 장착에 앞서 차량 보호를 위해 시트에 천을 깔고 테이핑하는 도중 전 아이머큐리T2 박스를 개봉해서 내부 구성품은 제대로 있는지 제품을 멀쩡한지 한번 살펴봤습니다.


아이머큐리 T2 상품페이지 : http://maeripinside.com/review/2013/T2/

바로 이 것이 아이머큐리T2의 박스입니다. 사실 박스 디자인은 훌륭하지 않습니다. B2C보다는 바로 매립점을 통해 판매가 되는 만큼 박스 디자인은 평범합니다. 왠지 국방부 제품의 느낌도 살짝 납니다.


하나의 박스는 아이머큐리T2를 내장하기 위해 꼭 필요한 마감재입니다. 9인치가 아닌 8인치 용 T2에 딱맞는 제품입니다. 참고로 크루즈는 원래 7인치가 적당한 사이즈라고 합니다.


아이머큐리T2 디자인

박스를 열면 바로 아이머큐리T2가 보입니다. 거치형 내비게이션에 익숙한 분들이라면 다소 투박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매립을 위한 내비인 만큼 외부 디자인보다는 내구성과 성능에 더 초점을 맞춘 제품입니다. 실제로 첫인상 역시 딱부러질 것 같고 튼튼할 것 같은 느낌을 제공해줍니다.

거치형과 달리 별도 버튼은 없습니다. 전면에는 8인치 디스플레이만 있으며 특히 후면을 보면 케이블 연결을 위한 커넥터가 있습니다.


DMB 안테나 커넥터와 함께 좌측부터 메인 AV케이블 단자, 서브AV케이블 단자, SD카드-USB 연장포트, LED 상하반전 스위치, 전원케이블 단자가 있습니다. 이 커넥터는 차량 내부에 있는 케이블과 직접적으로 연결이 됩니다. 자동차에 무지한 저는 줘도 그림의 떡이될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아이머큐리T2 기본 구성품

우선 전원케이블과 Main 케이블 그리고 스피커가 있습니다.


또한, 업그레이드와 음악, 영상 등을 담을 수 있도록 별도 SD카드-USB 연장킷이 있습니다. 매립인사이드의 경우 글로브 박스안쪽으로 이 SD카드-USB 연장킷을 빼놓았습니다. 이외에도 GPS 모듈과 SD메모리, SD 카드 리더기 그리고 제품 메뉴얼이 담겨 있습니다.


아이머큐리 T2 스펙

아이머큐리T2 스펙은 화려합니다. 우선 텔레칩스 2.184GHz TCC8920 프로세서를 탑재했습니다. 이 TCC8920은 현재 스마트폰등과 비교하면 분명 다소 부족한 스펙이지만 저가형 태블릿에 장착되는 프로세서로 내비게이션을 구동하는데 있어서는 충분한 성능을 보입니다.


<사진 출처 : http://maeripinside.com/review/2013/T2/>

TCC8920은 CortexA5 기반으로 알고 있습니다. 일단, 안정적인 전력을 공급받는 만큼 클럭수를 높인 것 같습니다. 일단, 실제 내비를 구동해보면 느리다라는 느낌은 전혀 없이 실시간으로 구동됩니다. 3년전 내비를 사용하다보니 그 속도 빠르기의 체감은 더 큰듯도 합니다.

더욱이 갤럭시S2에 내장한 Mali400 GPU가 내장되어 그래픽 성능에 있어 수준급 성능을 보여줍니다. 갤럭시S2로 거의 모든 동영상을 재생했다라는 점을 보면 조금 부족한 프로세서를 감안하더라도 어느정도의 동영상 구동 성능을 보여주지 않을까 합니다.(이 부분은 차후 자세하게 다루겠습니다.)


<사진 출처 : http://maeripinside.com/review/2013/T2/>

이 스펙은 AV-OUT 기능을 통해 더욱 알차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머큐리T2는 Discrete AV-OUT 기능을 내비 최초로 내장했습니다. 이 기능은 운전석 쪽에 내장된 T2로 맵을 실행하고 동시에 2열석에 별도 모니터를 T2에 연결하여 동영상, DMB 등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즉, 운전을 하면서도 전혀 방해받지 않고 2열에 앉은 아이들을 위해 동영상이나 DMB 등을 틀어줄 수 있습니다. 

해상도는 조금 아쉽기는 하지만 800X480 WVGA TFT LCD이며 운영체제는 WinCE7.0입니다. 512MB DDR3 SDRAM 입니다.


일단, 스펙은 꽤 화려합니다. 물론 이 스펙이 실제 사용자가 이용하는데 체감할 수 있어야 진짜 스펙이 되겠지만 말이죠. 지금까지 사용한 걸 보면 아이머큐리 측에서 상당히 최적화를 잘한듯 합니다. 개봉기는 이 정도로 마치고 다음에는 실제 아이머큐리T2에 대한 사용기를 작성해 볼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