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리뷰/행사리뷰

‘사람인 모바일 1억 페스티벌!’ 취업정보 얻고 장학금과 크루즈 여행권 받자!

‘사람인 모바일 1억 페스티벌!’ 취업정보 얻고 장학금과 크루즈 여행권 받자!

취업정보사이트인 사람인(Saramin)에서 또 한번 엄청난 이벤트를 진행한다는 소식입니다. 이미 제 블로그를 통해 사람인에 대한 설명은 물론 사람인에서 출시한 추천 취업어플을 소개한바 있습니다. 제가 소개한 사람인 취업어플은 두가지로 ‘공채의 명가’와 ‘거기어때?’를 소개한 적이 있습니다.

 

취업을 준비하는 이들이라면 누구나 들어봤을 취업사이트 사람인은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으로 사용자들에게 적합한 취업어플을 선보였고 이미 많은 이들의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월급 1000만원 프로젝트 등을 통해 취업인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해왔습니다. 진정 취업인을 위한 재미있고도 아이디어 넘치는 그리고 그 안에 날카롭고 묵직한 의미를 담고 있는 이벤트를 통해 또 다른 의미의 응원과 도움을 안겨주기도 했습니다.

그런 사람인이 이번에는 장학금과 크루즈 여행권을 제공하는 1억원 상당의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합니다.

‘사람인 모바일 1억 페스티벌’

이 이벤트의 이름은 ‘사람인 모바일 1억 페스티벌’

이 이벤트 참여 방법은 무척 간단합니다. 사람인에서 출시한 사람인 모바일 취업어플인 ‘공채의 명가’, ‘거기어때’, ‘공채면접족보’, ‘연봉계산기’ 4가지를 실행하거나 모바일 웹 이력서 작성 그리고 입사지원을 하면 이벤트에 참여 할 수 있는 응모권을 제공해줍니다.

만약 위에 나열한 어플을 모두 실행하고 여기에 웹 이력서를 작성하고 입사지원까지 했다면 총 6장의 응모권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응모권은 1장만 있어도 이벤트에 참가할 수 있지만 응모권이 많을수록 그 당첨 기회는 더욱 높아지게 되는 것입니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사용이 너무나 당연시되고 편리해진 지금 취업준비도 취업 어플을 통해 편리하고 빠르게 그리고 간편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했고 이 어플을 사용하거나 이 취업어플을 통해 입사지원을 하게 될 경우 선물까지 받을 수 있는 이벤트입니다.

실질적으로 모바일을 통해 모집공고를 보는 취업인들이 65~212%정도 증가했으며 모바일 입사 지원 역시 11~21% 정도 증가했다고 합니다.

앞으로 모바일을 통해 취업준비가 더욱 상승할 것이 당연시 되기에 사람인은 모바일 취업정보 서비스에 대한 만반의 준비를 해나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사람인 모바일 1억 페스티벌’이 모바일 사용자를 더욱 확대하고 사람의 취업어플을 더욱 알려나가려는 하나의 알림 창구 역할로 기획 된 듯 합니다.

모바일을 통해 쉽고 빠르게 입사 지원을 하고 또 입사지원을 통해 취직도 하고 더욱이 응모를 통해 선물까지 받는다면 1석2조의 기쁨이 아닐까 합니다. 이벤트 관련 사이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PC 웹 :  http://www.saramin.co.kr/zf_user/help/mobile
모바일 웹: http://m.saramin.co.kr/event/hundred-million-event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으로 위 주소를 방문해서 아직 사람인 취업어플이 설치되어 있지 않을 경우 다운받아 사용해보거나 이미 설치되어 있는 분들이라도 지금 현재 어플을 실행하게 되면 위와 같은 창이 보입니다.

당연히 ‘응모하기’를 누르면 바로 응모가 됩니다.

저의 경우 공채의 명가와 거기어때 그리고 연봉계산기가 설치되어 있었고 공채면접족보는 아직 설치되어 있지 않아서 새롭게 다운 받아 실행해봤습니다.

이력서도 이전에 작성해 놓은 게 있었는데 갤럭시S3로 모바일 이력서를 선택한 후 수정을 했더니 응모가 되었습니다. 새롭게 이력서를 작성하지 않고 기존 작성한 이력서를 수정해도 응모가 가능해집니다. 이미 사람인을 사용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더욱 쉽게 이벤트에 참가 할 수 있을 듯 합니다.

경품도 어마 어마 합니다. 총 5095명에게 경품이 제공됩니다. 모바일 1억 페스티벌이라는 이름답게 총 25명에게 사람인이 장학금 200만원을 제공하며 5명에게는 크루즈 자유여행 상품권과 BUFFALO 오토캠핑 풀세트, 10명에게는 DAHON 스피드 P8 20형과 갤럭시노트10.1, 40명에게는 윌리엄스파 인텐시브 디토스와 5000명에게는 스타벅스 디스커버리 시애틀을 제공합니다. 이 중 스타벅스는 응모즉시 확인이 가능하며 기프트콘으로 제공합니다.

참고로 장학금은 대학생 및 1년 이내 졸업자만 해당이 됩니다.

이벤트 기간은 이미 시작했습니다. 지난 2012년 9월 21일 금요일부터 이벤트가 진행됐으며 총 50일간 2012년 11월 0일 금요일까지 이벤트가 열립니다.

저는 일단 스타벅스 디스커버리 시애틀 기프트콘이 당첨됐습니다. 스타벅스 기프트콘이 당첨됐다고 다른 경품에 응모자격이 없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스타벅스를 제외한 나머지 경품에 응모할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큰 욕심은 바라지 않고 버팔로 오토캠핑 풀세트나 DAHON 스피드 P8 자전거를 받았으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사람인 보여준 행보를 보면 진정 취업에 힘든 이들에게 많은 도움과 응원을 아끼지 않는다는 느낌입니다. 공채의 명가를 통해 어디서나 쉽게 취업정보를 얻을 수 있고 모바일 기기로 이력서를 작성할 수 있으며 입사 지원 역시 모바일 기기로 쉽게 할 수 있습니다. 더욱이 단순히 정보만을 제공하는데 그치지 않습니다. 국내 최초로 소셜매칭 취업어플인 거기어때를 통해 알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또, 취업 주치의로 나의 경력과 스펙을 토대로 다양한 정보와 조언을 해주는 경력매니저 즉, MCM 서비스 등 막연할 수 있는 취업준비에 든든한 안내자이자 동행자가 되고 있습니다.

매번 긴장의 연속과 부담의 시간이 이어지는 취업 준비 기간 동안 나름의 즐거움을 안겨주는 이벤트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자! 응모해보세요. 그리고 취업과 함께 보너스 즐거움도 함께 누리시길 기원해보겠습니다.

취업준비생 여러분 모두 파이팅 하시길 바래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