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NEWS

슈퍼스타K, 위대한 탄생? TG삼보 TeamG. TG삼보 광고를 제작할 팀을 선발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슈퍼스타K, 위대한 탄생? TG삼보 TeamG. TG삼보 광고를 제작할 팀을 선발한다!

 

요즘 TV에는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오디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슈퍼스타K는 물론 위대한 탄생 그리고 MBC 아나운서를 뽑는 신입사원 등 정말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큰 인기를 끌고 있기도 하구요.

 

이른바 신데렐라 스토리 + 역경을 해쳐나가는 스토리 + 한단계 한단계 레벨이 높아지며 경쟁자를 쓰러트리는 스토리 + 리얼 이라는 흥행 공식이 모두 들어가면서 많은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집중시키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포맷의 선발 이벤트를 TG 삼보에서도 진행을 한다고 합니다. 비록 주목을 받는 메이저 방송국을 통해 진행되는 것은 아니지만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TG 삼보 광고를 만들어줄 5명의 인재를 선발하는 이벤트 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름하여 AD Challenger TeamG. TG 광고를 만들어줄 색다른 천재를 찾습니다.

 

라는 주제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모델, 그래픽 디자이너, 포토그래퍼, 영상감독, 음악감독 등 총 5명의 TeamG 멤버를 뽑는 이번 행사는 총 3가지 방법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1. 자신이 만든 또는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포트폴리오를 TG 삼보 페이북 이벤트 AD Challenger 지원하기를 통해 등록하면 됩니다.

 

http://www.facebook.com/TGtrust?v=app_4949752878

 

참고로 TG삼보 30주년을 맞이하면 이와 같은 대대적인 행사와 함께 소비자와의 소통을 더욱 넓히기 위한 노력도 보이고 있습니다. 아마 이러한 노력의 일환 중 하나가 바로 페이스북을 통한 대화입니다. TG삼보는 TeamG 행사를 페이스북을 통해 실시간 중계를 해나감으로써 자신들의 페이스북도 알리고 TeamG 행사의 온라인 홍보도 더 효과적으로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한번 방문해 보세요.

 

2. 방문지원으로 TeamG Creation Center로 직접 방문해서 신청합니다.

 

이미 TG삼보 페이스북을 보면 크리에이션 센터 방문 지원자 인터뷰 영상이 있습니다. 지원하시려는 분들이라면 참고해 보세요.

 

3. 출동 오디션. TeamG가 직접 찾아갑니다. 찾아가서 오디션을 보는 방식입니다.

 

2, 3번으로 신청할 경우 가산점 10점은 물론 실시간 생방송으로 중계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TeamG 일정은 2011 2 10~2011 4 5일까지이며

온라인 예선은 3 10, 온라인 예선 발표는 3 18,

오프라인 결선은 3 26 6시에 진행됩니다.

최종 합격자는 2011 4 5일에 발표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심사 기준은 소셜미디어의 시대인 만큼 페이스북 30%, 심사위원 40%, TG 삼보 20%, 가산점 10%으로 책정됩니다. 페이스북의 경우 좋아요 수와 댓글 수 페이스북 친구 수로 점수를 본다고 합니다. 그만큼 온라인의 파급력이 뛰어난 인재를 뽑는다는 걸 의미하는 것이겠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선발 혜택을 보면 결선 진출하는 총 22명 전원에게 TG 삼보 노트북 AVERATEC TS-510을 증정하며 TeamG 최종 5인으로 선정되는 멤버에게 개별 상금 300만원을 제공하는 동시에 별도 5000만원의 제작비를 지원받으며 유명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등과 함께 TG 삼보 광고를 제작하게 됩니다. 또한, 차후 TG삼보 모델 및 쇼호스트 출연 등으로 활동할 경우 이에 대한 지원을 받게 됩니다.

 

참고로 심사위원을 소개하면 Esteem 김소연 대표, 이현욱 교수, 이진준 미디어 아티스트, 레오버넷 조유미 GM, 홍장현 포토그래퍼 5인이 TeamG 선발을 위해 냉철한 심사를 준비하고 있다고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단순히 광고를 만들어 TV, 온라인 등을 통해 상영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일반인들이 직접 광고에 참여할 수 있고 이 일반인들을 뽑는 과정까지 처음부터 진행 그 이슈를 만들어내는 과정이 지금과는 분명 다른 모습으로 보여집니다. 광고를 만드는 사람을 뽑는 것부터 시작해 누가 뽑힐지 그리고 뽑힌 사람들이 과연 어떤 광고를 만들어낼지 무척 기대하게 만듭니다.

 

진취적인 학생들의 도전이 많지 않을까 합니다. 차후 자신의 캐리어를 쌓는 것은 물론 비록 TeamG에 선발되지 않더라도 그간의 노력이 분명 나중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망설이고 있다면 도전해보세요. 결과와 상관없이 정말 재미있을 듯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래 주소를 통해 오디션 상황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습니다. Live 방송 편성 시간은 평일 12:30~06:00까지 입니다.

http://www.facebook.com/TGtrust?v=app_4949752878#!/TGtrust?v=app_7146470109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한가지 더 덧붙이면 TG삼보가 소비자들과의 소통을 더 넓혀나가려는 노력이 엿보이는 또 하나의 변화를 소개해볼까 합니다. TG삼보는 노트북을 사용함에 있어 꼭 필요한 핵심부품 5가지를 3년간 Care해주는 TG Hi5Care 서비스를 오픈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Hi5Care 서비스 로고가 부착된 TG삼보 제품에 대해 CPU, ODD, 메인보드, 하드디스크, RAM 등을 3년동안 체계적으로 관리 받을 수 있으며 환경개선 클린 서비스를 통해 현재 사용하고 있는 제품의 사용환경도 함께 개선시켜 준다고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새롭게 시작하는 하이파이브 케어 서비스 홍보를 위해 http://www.trigem.co.kr/event/hi5care/index.asp 에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TV/CF 동영상 스크랩 이벤트와 하이파이브 케어 아이콘을 득템하라라는 이벤트 2가지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제품 출시 사이클이 빨라지면서 이에 대한 AS 역시 제품을 선택하는데 중요한 요인이 됩니다. TG삼보의 경우 그간 다소 미흡하다는 평가를 받아왔던 상황에서 하이파이브 케어를 출시 이에 대한 논란을 잠재우려는 모습입니다.

 

실제로 이 서비스를 받아봐야 정확한 평가가 있겠지만 TG삼보의 이러한 변화는 소비자 입장에서 환영할만하다고 보여집니다.

 

마케팅과 AS 그리고 소비자와의 소통까지 2011년 변화하려는 TG삼보 관심있게 지켜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