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리뷰

내 아이폰 쉽게 문자 보내는 방법? 새로워진 ‘문자홀릭!’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얼마 전 애플 아이폰 문자어플 문자홀릭에 대한 글을 작성한적이 있습니다. 
관련글 보러가기 : http://pcpinside.com/2129

쿼티 키패드가 좋다고는 하지만 한글을 입력하는데 있어서는 나랏글또는 천지인을 따라갈 수 없기에 나랏글을 담은 문자홀릭의 등장은 무척 반가웠습니다. 쿼티 자판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양손을 이용해야 하고 키간이 작아 오타도 자주 발생했습니다. 물론 영자 입력은 무척 편리하지만 말이죠. 각각의 장점이 있지만 저의 경우 한글로 문자를 보내는 일이 약 99.9999% 정도 되니 나랏글로 작성하는 문자홀릭이 꽤나 반갑게 느껴졌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좌 : 기존 문자홀릭, 우 : 업데이트 된 문자홀릭>

. . .

편리한 문자홀릭이고 무척 기대가 되는 문자홀릭이긴 했지만 처음부터 모든 것을 만족시켜 주지는 못했습니다. 문자홀릭이 처음 나왔을 때 다소 아쉬운 부분이 눈에 띄었습니다. 그리고 이미 작성한 문자홀릭에 대해서도 단점을 지적하기도 했구요.

단점에 대해 간단히 정리하면 글 삭제 시 삭제버튼을 계속 눌러야 했던 점, 중간 글자 삭제 시 삭제가 안되고 맨 뒤에 글자가 삭제되는 버그, 한글 입력 후 쿼티자판을 선택 영어를 입력하면 커서가 맨 처음으로 이동해 입력되는 등 크고 작은 자잘한 문제들이 있었고 멀티태스킹 지원이 안되 타 어플 실행 후 다시 접속하여 처음부터 문자를 입력해야 하는 불편함도 있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좌 : 기존 문자홀릭, 우 : 업데이트된 문자홀릭>

. .  

이러한 사용자들의 의견을 후다닥 접수해서 이를 수정한 새로운 문자홀릭이 등장했습니다. 기존 사용자들의 불편, 불만 사항을 개선하여 편리성을 한층 업그레이드 시킨 문자홀릭으로 돌아왔습니다. 빠르게 수정된 부분을 작성해 볼까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꼭 읽어주세요!

새로나온 문자홀릭은 기존 문자홀릭을 삭제하고 다시 다운을 받아야 합니다. 이는 일반적인 어플과 같이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하는 방식이 아닌 새롭게 다운받아야 하는 방식입니다. 기존 버전에 업데이트 하는 방식으로 사용하게 되면 자주 다운되는 현상이 발생하게 되어 기존에 설치한 문자홀릭은 과감히 삭제해 주시고 새로운 문자홀릭을 다운받으셔야 합니다. ~! 문자홀릭 용량은 약 800kb 정도니 꼭 WIFI가 되는 지역이 아니더라도 3G로 후딱 받으시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난 이렇게 변신했다!

변화된 문자홀릭은 이렇습니다.

1.
멀티태스킹이 가능하다!

가장 마음에 드는 업데이트입니다. 아이폰 iOS 4.0으로 업데이트 되면서 완벽하지는 않지만 멀티태스킹이 가능해졌습니다. 이에 따라 문자홀릭도 멀티태스킹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홈 버튼을 두번 누르면 다른 어플로 이동할 수 있게 되는데 이때 다른 어플을 사용하다가 다시 문자홀릭으로 넘어오게 되면 메인화면이나 로그인 과정 없이 기존 작성했던 문자에 이어서 바로 작성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주 편합니다. 문자 작성 중 다른 어플을 이용하고 넘어와도 그대로 남아있어 바로 남길 수 있습니다. 또한, 한번 문자홀릭을 실행하면 별도 과정없이 바로 메인화면으로 나오게 되어 빠르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탈옥을 하면 사용할 수 있는 BiteSMS 처럼 문자를 받고 보내는 것을 한번에 할 수는 없지만(탈옥 어플과 비교하기는 어폐가 있지만) 정식버전에서 사용하는 문자홀릭은 나랏글로 빠르고 편리하게 보낼 수 있고 한 손으로 보낼 수 있다는 측면등을 봤을 때 문자사용량이 많은 이들에게는 필수라고 생각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2.
커서와 버튼음 추가

먼저 기존에는 커서가 없었지만 새로운 문자홀릭은 커서가 생겼습니다. 또한, 버튼음도 추가되어 정확하게 입력되었는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공공장소에서는 버튼음을 줄여야 겠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3.
한글 입력 후 영어 입력 시 커서가 맨 앞으로 가는 버그

수정되었습니다. 전혀 문제없이 입력이 가능합니다. 한글은 나랏글로 영어는 기존 쿼티 키패드로 이용하면 더욱 편리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4.
글 삭제 시 삭제버튼을 계속 눌러야 했던 버그

기존에는 한 글자 한 글자 한번씩 눌러서 삭제해야 했지만 이젠 누르고만 있어도 글이 순차적으로 삭제됩니다. 물론 오랜 시간 누르게 되면 모든 문자가 삭제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5.
중간글자 삭제 시 맨 뒤 글자가 삭제되는 버그

중간에 잘못 입력해서 삭제를 하고자 할 경우 중간 삭제가 아닌 맨 뒤 글자가 삭제되는 버그가 있었습니다. 이 버그는 커서가 추가 되면서 어느 정도 해결이 된 듯 합니다. 현재 확인해본 결과 완벽하게는 아니지만(?) 이 증상이 없어졌습니다. 다만 가끔 쿼티 키패드를 선택해도 계속 나랏글 자판이 나오는 버그와 이 버그 발생시 기존과 같이 맨 뒤 글자가 삭제되는 버그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조금 더 완벽하게 버그를 잡아주었음 합니다.

이외에도 저한테는 발생한적이 없었지만 문자메시지가 잘 안가거나 내용이 갑자기 지워지는 오류, 사용 중 튕겨져 나오는 오류 등도 수정했다고 합니다. , 스킨이 검은색 메인바탕에서 하얀색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정리해보면 사용이 무척 편리해 졌습니다. 문자홀릭이 가지고 있던 나랏글과 이로 인해 한손으로 문자를 보낼 수 있다는 점 등 이외에도 멀티태스킹을 통한 더욱 빠른 사용이 가능해 졌다는 점에 있어서 이번 업데이트가 무척 반갑게 느껴집니다.

전에도 작성했지만 버그가 있고 없고를 떠나서 문자홀릭은 사용자 편의를 위해 KT가 제작한 어플이라는 점만으로도 칭찬을 하고 싶습니다. 더구나 출시 이후 불편함을 빠르게 인지하여 수정해 업그레이드 된 문자홀릭을 내놓았다는 점 역시 앞으로 문자홀릭이 더욱 나아질 수 있음을 기대하게 합니다.

~ 써보고 또 수정해야 할 부분은 마구마구 제안 하자구요. 그래야 우리마음에 쏙 드는 문자홀릭을 써볼 수 있을 테니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