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리뷰

새학기 OZ 뚫고 하이킥? OZ로 영어공부를 2탄

사용자 삽입 이미지

OZ로 영어 공부하는 방법을 리뷰로 작성한 적이 있습니다. 오즈 옴니아를 깜박이로 이용하는 리뷰도 작성한적이 있군요. 요즘 영어 공부를 해야 한다는 조바심에 단어도 보고 출퇴근 시간에 영어회화 MP3 파일도 듣고 있지만 참 쉬운 것이 아니네요.

 

 

아무튼 OZ를 통해 공짜로 혹은 유료로 영어공부 하는 또 하나의 방법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이전 리뷰는 아래 주소를 클릭하세요.


2010/02/01 - [리뷰&리뷰] - [리뷰] 오즈옴니아가 영어학습기 깜박이로 변신!
2009/12/27 - [리뷰&리뷰] - OZ로 무료 영어공부 하기~! '넥스스터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준비물은 오즈(OZ)가 되는 휴대폰, 스마트폰입니다. 저는 MaXX가 있네요. 맥스를 가지고 해보겠습니다. 아주 간단합니다. OZ Lite를 실행합니다.

 

참고로 맥스는 WIFI를 기본 내장하고 있습니다. , OZ 무한자유 요금제에 가입하신 분의 경우 3G를 통해 무선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고 WIFI를 통해 무선랜으로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OZ Lite의 경우 WIFI로는 접속이 안되고 자동 3G를 통해서만 접속이 됩니다. (좀 아쉽긴 합니다. 자유롭게 지원했으면 좋았을 텐데 말이죠. OZ 서비스를 좀 더 활성화 하기 위해 어쩔 수 없이 선택한 결정인 듯 합니다.)

 

한달에 1G를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적은 데이터양 아니야? 하고 걱정하실 수 있는데 제가 OZ를 근 2년 동안 사용해 왔지만 단 한번도 1G를 모두 사용해 본적이 없습니다. 전혀 걱정 안하셔도 될 듯 합니다. 뭐 그래도 아쉬운 건 아쉬운 겁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무튼 OZ Lite에 접속한 다음 가장 아래를 보면 새학기 OZ 뚫고 하이킥이라는 다소 낯 간지러운배너(?)가 보입니다. 이 배너를 클릭하면 새학기 공부방, 새친구 우정만들기, 친구야 놀자 등 카테고리가 눈에 띕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중 오늘 살펴볼 내용은 바로 새학기 공부방입니다. 새학기 공부방에는 영어한마디, 소설읽기, 손안의 도서관, YBM Mobile, 매일매일 영단어, 알파 브레인 등 총 6가지 서비스가 있습니다. 이 중에서 \ 표시가 되어 있는 것은 정보 이용료가 부과 되는 콘텐츠 이고 없는 것은 무료 콘텐츠 입니다. 영어한마디와 소설 읽기가 현재 무료로 서비스 되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한가지 이상한 점은 YBM Mobile의 경우 \표시 되어 있어 정보 이용료가 부과되는 줄 알았는데 YBM Mobile 공지를 보면 YBM Mobile의 모든 서비스는 정보료가 무료입니다. 라고 나옵니다. 뭐가 정확한지는 확인해봐야 할 듯 합니다. 나머지 알파브레인의 경우는 다운을 받기 위해서는 별도 정보이용료를 내야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너무 돌아왔군요. 새학기 공부방에 있는 영어한마디가 오늘 소개할 진짜 영어공부 서비스입니다. 공짜니까요. ^^ 이 영어한마디는 매일 5분영어, 왕초보영어, 콩글리쉬&속담, 서바이벌&잉글리쉬, 가족생활영어 등으로 나눠지며 회화 문장과 해석문장이 상하로 나뉘어 보여집니다 하루하루 짧막하게 공부하기 좋을 듯 합니다. 저 같은 초보자들에게 딱 맞는 수준이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양은 많지는 않지만 대략 파트별로 Unit 40장 정도 나뉘어 있어 총 200 정도의 Unit을 공부할 수 있을 듯 합니다. 6000원 내고 인터넷 서핑만 할게 아니라 이렇게 영어공부를 하는 것도 좋지 않을까 해서 소개해 봤습니다.

 

에휴~ 한글이 세계언어가 되는 그날을 고대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