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리뷰

[리뷰] PC용 오즈(OZ) 위젯. 좋은점과 나쁜점을 따져보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글은 위드블로그를 통해 LGT데스크탑 오즈 위젯 캠페인 참가를 통해 작성한 글입니다. ^^ 충분히 도움이 될수 있는 글입니다. 선입견은 no no no...!


이미 본 블로그를 통해 오즈에 대한 정말 많은 이야기를 나눠봤습니다. 분명히 말하면 전 오즈 매니아 이고 오즈를 통해 상당히 편리한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휴대폰으로 인터넷을 한다는 것 자체에 대해 불편하고 별 필요없는 것이라 생각했는데 막상 사용을 하고 적응을 하게 되면서 오즈는 제 생활에 있어 없어서는 안될 편리한 비서가 되주고 있습니다. 더구나 OZ&JOY를 신청 매달 한권씩 책을 읽는 재미까지 제법 쏠쏠한 즐거움을 안겨줍니다.

그러던 중 위드 블로그를 통해 LGT 오즈 데스크탑 위젯 관련 캠페인 글이 있기에 옳타구나 하고 신청을 하게 되었습니다. PC에 설치하는 오즈 위젯은 분명 오즈 사용에 있어 편리함을 제공해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1. 설치

우선 위젯 설치하러 가기.
http://lgtelecom.com/jsp/lgt/enjoy/eventnjoy/experience/digitalskin/widget/eventnjoy_digitalskin_widget01.jsp

위젯은 PC용 위젯과 블로그용 위젯 두가지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번 캠페인은 데스크탑용 위젯을 주제로 하는 만큼 이를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좋은점

설치는 간단합니다. 위 사이트를 통해 쉽게 설치할수 있으며 블로그 위젯도 같은 화면에서 선택하여 설치할수 있습니다. 또한, 설치시 회원의 경우 자동 이벤트 신청되어 운이 좋으면(?) 상품을 받을수도 있습니다.

나쁜점

별도 다운파일을 저장하는 방식이 아닌 사이트를 통해서만 설치를 받을 수 있어 약간 불편함이 있습니다. 1달동안 PC를 3번 포맷을 했는데 그때마다 사이트를 통해서만 설치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1. 디자인

위 링크를 통해 설치를 하게 되면 위 좌측 캡쳐 사진과 화면이 보여집니다. 그리고 마우스 커서를 위젯에 가져가게 되면 우측과 같은 화면이 보여집니다. 위 사진의 크기는 실제 위젯보다 약간 작은 크기로 화면 한구석을 차지하기에는 약간 큰 느낌도 있긴 합니다.

대기화면을 차지하는 오즈 위젯의 디자인은 여성분들이 좋아할 깔끔하면서도 포인트를 주는 색상으로 가운데 디지털 시계와 아날로그 시계를 동시에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하단에 오즈 관련 로고송 등을 들려주는 사운드가 있는데 이는 ON/OFF를 통해 조절할 수 있습니다.

좋은점

디자인이 상당히 깔끔합니다. 또한, 아날로그, 디지털 시계를 모두 제공하고 있습니다.

나쁜점

디자인에 대한 개인설정이 부족합니다. 물론 가볍게 만들기 위함일수도 있지만 여성 취향의 디자인이라던가 크기, 모양 등은 변경할 수 있으면 더 좋지 않았을까 합니다. 즉, 바형태로 변경할 수 있다거나 색상, 크기등을 변경하여 사용자의 환경에 따라 위치시킬수 있었음 하는 생각입니다.

사실 음악의 경우 역시 오즈 로고송 뿐만이 아니라 PC내 저장된 음악을 들려주면 좋지 않나 하는 생각도 해봤는데 일이 점점 커집니다. ^^; 위젯은 가벼워야 위젯이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3. 스케줄

무엇보다 오즈 위젯을 PC에 꼭 설치하고자 했던 이유는 일정관리가 된다는 이유였습니다. PC내 일정관리 프로그램을 사용하고는 있지만 웬지 아쉬움이 있었기에 오즈 위젯에서 일정관리가 된다는 이야기를 듣고 바로 설치하게 되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정관리는 위젯에 마우스 커서를 가져다 두면 보여지는 3개(사진첩, 가계부, 스케줄)중 스케줄을 선택하게 되면 일정을 입력할수 있으며 입력한 일정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OPEN 탭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긴 바 형태로 보여집니다. 시간별로 일정을 입력할 수 있으며, 해당 일정을 입력한 시간이 되면 띠띠~하는 알람소리를 들려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좋은점

위젯을 통해 일정관리를 할 수 있으며 일정에 따라 시간이 되면 OZ Generation 광고 모델들이 일정시간을 알려줍니다. 남성분이라면 김민지, 이연희, 최아라, 여성분이라면 김범, 유승호, 김기범이 개인 비서가 되어 스케쥴을 알려줍니다. 재미가 제법 쏠쏠하고 기분이 제법 훈훈합니다. ^^ 간단한 일정을 입력하고자 할 경우 편리할듯 합니다.

나쁜점

입력이 한번에 한개밖에 되질 않습니다. 예를들어 아침에 그날의 스케쥴을 입력하고자 할 경우 시간대별로 한개씩밖에 입력이 되지 않아 매번 클릭해서 입력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그날 하루 일정을 한번에 입력할 수 있으면 더욱 편리한 일정관리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4. 가계부

사실 전 가계부를 작성하진 않습니다. 오즈 위젯을 사용하면서 일부러 한번 사용해 봤습니다. 흠... 새나가는 돈이 장난이 아니더군요. ^^ 왜 가계부를 쓰는지 알겠습니다. 가계부는 지출, 수입등 나눠 입력할수 있으며 등록, 수정, 삭제를 통해 입력한 내용을 변경할수 있습니다.

또한, 월별, 일별 보기를 지원하여 돈관리 할때 제법 편리해 보입니다.

좋은점

가계부를 왜 쓰는지 알듯합니다. 돈관리가 제법 됩니다. 일정관리와는 다르게 한 화면에서 사용 목록 입력을 여러개 할수 있어 편리합니다. 수입과 지출에 따른 잔액 계산을 기본적으로 제공해 줍니다.

나쁜점

없습니다. ^^ 가계부를 처음 작성해 봐서 인지 별다른 불편함을 느끼지 못하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5. 사진첩

마지막으로 사진첩입니다. 요즘 사진찍는 재미에 푹빠져 있습니다. 와이프에게 펜탁스 K20D를 선물하고서는 둘이 여기저기 놀러다니며 사진을 찍고 있습니다. 내공이 많이 부족해서 건질 사진이 거의 없긴하지만 그래서 많은 분들에게 보여주고 싶고 또 많은 조언을 듣고 싶어 여기저기 사진을 올리고 있습니다. (제 카메라는 삼성 WB500과 후지 S5Pro 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진첩 기능의 경우 날짜와 제목, 내용 등을 작성한 후 그 주제에 맞는 폴더를 지정해 주면 해당 사진이 보여집니다. 가로로 찍은 사진이든, 세로로 찍은 사진이든 그 사진 사이즈에 맞게 화면이 변경되어 보여져 왜곡되는 등의 문제는 전혀 없습니다.

좋은점

사진첩 기능을 처음 봤을때 이게 왜 필요한가? 하는 생각을 많이 했었습니다. 그냥 PC에서 내가 찍은 사진을 보여주면 되지 하는 생각을 했었는데... 바탕화면내 위젯을 통해 바로 등록한 사진을 빠르게 볼수 있다는 점에서 상당히 편리함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예를들어 아이나 여친이 있을 경우 아이/여친사진이 들어가 있는 폴더를 등록해 놓고 잠깐 쉬는시간 혹은 아이/여친이 보고싶을 때 오즈 위젯을 통해 빠르게 볼 수 있습니다.

나쁜점

폴더등록을 하나밖에 하지 못한다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즉, 선택한 폴더 이외 사진을 보고자 할경우 또 다시 제목과 내용을 입력하고 폴더를 다시 설정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6. 진짜기능?

위에 언급한 기능 이외에 부가적인 설정 기능이 담겨있습니다. 오른쪽 마우스키를 누르면 설정탭이 보여지는데 맨위부터 설명하면 LG Telecom(LG 텔레콤 홈페이지로 이동), 항상위 켜기, 자동실행 끄기, 캐릭터 선택(전체선택, 이연희, 김기범, 유승호, 최아라, 김범, 김민지), OZ Movie(오즈광고 스틸, CF 영상, CF 뒷이야기등), OZ Service(OZ 관련 서비스를 등록, 해지할수 있는 사이트로 이동), 위젯 최소화, LGT 데스크탑 위젯 종료 설정을 할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특히 맘에 드는것은 항상 바탕화면에 있는 오즈위젯을 통해 바로 오즈와 관련한 사이트로 이동할수 있다는 점입니다. 저의 경우 OZ&JOY를 사용하는데 책을 구매하기 위해 쿠폰발생을 받아야합니다. 즉, 쿠폰 발행을 위해 해당 사이트로 매번 들어가야 하는데 위에 언급한 OZ Service 중 OZ&JOY 탭을 클릭하면 해당 페이지로 바로 이동 빠르게 쿠폰 발행을 할 수 있습니다.

이뿐만이 아닙니다. 휴대폰 기기변경을 할 경우 대리점을 방문하는데 이전에도 본 블로그를 통해 글을 작성한바 있지만 오즈 위젯 내 LGT 홈페이지를 바로 방문하여 온라인 기기변경이 가능합니다.

2009/09/04 - [리뷰&리뷰] - 휴대폰 기기변경 집에서 하세요~! 간단 기기변경 노하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좋은점

좋아하는 OZ Generation 광고 모델의 영상을 쉽게 감상할 수 있다. OZ관련 원하는 사이트로 빠르게 이동할수 있다. 즉, 서비스 변경이나 사용을 위해 번거롭게 헤맬 필요가 없다.

나쁜점

LGT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하는 많은 이벤트등을 위젯을 통해 알려주었으면 합니다. 또한, 오즈 위젯과 관계가 없는 부분일 수 있는데 LG텔레콤 홈페이지 진입이 상당히 느립니다. 다른 사이트는 빠르게 활성화 되는데 LGT 홈페이지는 꽤나 늦습니다. 이 점 수정 부탁드립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LGT 데스크탑 위젯은 다분히 오즈 사용자들을 위한 위젯이 분명합니다. 오즈와 관련한 서비스를 위해 빠르게 사이트로 이동할 수 있는 편리성을 제공하고 오즈와 관련한 광고영상을 보여줌으로써 빠르게 변하는 새로운 서비스를 쉽게 캣치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더구나 스케줄, 가계부, 사진첩등의 부가적인 기능을 제공하면서 소소한 편리성까지 더해져 제 PC에 한 구석을 차지하고 있는 위젯입니다. 캠페인에 동참했기에 긍정적인 글을 쓰는것이 아니라 오즈 사용자라면 한번쯤 사용해보고 평가해도 부족함이 없을듯 한 위젯이기에 여러분께 권하는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난 OZ 사용도 않하고 스케줄, 사진첩, 가계부 정리도 안한다 하시는 분들은 간단히 내가 좋아하는 연예인을 바탕화면에 볼수 있다는 점만으로도 꽤나 좋은 매리트가 아닐까 합니다.



2009/10/27 - [리뷰&리뷰] - [리뷰] 3탄 뉴초콜릿폰으로 즐기는 7가지 방법
2009/10/14 - [리뷰&리뷰] - 휴대폰으로 뭐하세요? 저는 파오인해요~!
2009/09/04 - [리뷰&리뷰] - 휴대폰 기기변경 집에서 하세요~! 간단 기기변경 노하우
2009/08/31 - [결합상품/무선인터넷] - 또 한번의 변화 그리고 진화 'OZ 알짜 정액제' 출시
2009/08/20 - [리뷰&리뷰] - [리뷰] 나의 하루속. 아몰레드폰 어떻게 사용할까?
2009/08/06 - [결합상품/휴대전화서비스] - OZ&Joy로 OZ 이용시 최대 12,000원이 공짜?
2009/07/21 - [리뷰&리뷰] - [리뷰] 아몰레드로 보는 구글지도 '보신탕집을 찾아서..'
2009/07/13 - [결합상품/휴대전화서비스] - 'OZ & Joy' 인터넷 + 영화 + 책 + 편의점이 뭉쳤다?
2009/05/29 - [결합상품/무선인터넷] - OZ Generation? 오즈세대? 무선 인터넷 활성화를 이끌길...
2009/05/29 - [리뷰&리뷰] - 햅틱온 주유소 습격사건? OZ로 주유소를 비교한다.
2009/05/14 - [리뷰&리뷰] - 일요일엔 짜파게티 수요일엔 오즈(OZ)데이 이벤트?
2009/05/04 - [결합상품/컨텐츠] - 맛집, 영화관... '내 주위엔?' 어디 있을까? OZ 서비스
2009/05/04 - [ITNEWS] - 김범, 유승호, 이연희가 댄스그룹을? OZ의 새광고
2009/04/28 - [리뷰&리뷰] - 장거리 여행, 꽉막힌 도로 OZ폰 하나면 모두 해결된다~?
2009/04/16 - [리뷰&리뷰] - 오즈(OZ) 휴대폰으로 TV 다시보기를 해볼까요?
2009/04/06 - [결합상품/휴대전화서비스] - 오즈(OZ) 1주년 변화 그리고 꾸준함을 원합니다.
2009/03/27 - [리뷰&리뷰] - 휴대폰으로 심심타파~! 3탄 '전 휴대폰으로 만화를 봅니다.'
2009/03/26 - [리뷰&리뷰] - 햅틱온으로 기타, 피아노, 드럼 연주를 배워볼까?
2009/03/20 - [리뷰&리뷰] - LGT 오즈(OZ)로 WBC 감상하는 방법! 한국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