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기기/스마트폰

삼성전자 '햅틱2' 4주만에 10만대 돌파. 왜?

햅틱폰의 뒤를 이어 출시된 햅틱2가 출시 약 한달 정도만에 일 개통수 3,400대라는 어마어마한 수치를 올리며 총 10만대의 판매를 기록하였다는 소식입니다.

이 기록은 기존 햅틱1의 판매속도를 약 1주일 이상 앞서는 판매량입니다. 현재 본 블로그를 통해 햅틱2 리뷰를 진행 중에 있는데 80만원대라는 고가임에도 또 경제가 어렵다는 이야기가 여기저기서 흘러나오는 이러한 상황에서도 이렇듯 어마어마한 판매고를 올리고 있는 이유를 잠시 살펴보자면

첫번째 우선 삼성이라는 브랜드 네임 입니다. 기존 구축되어 있던 삼성만의 브랜드 이미지를 통해 여전히 삼성을 선호하시는 분들에게는 휴대폰 구입시 혹은 번호이동시 새로이 출시되고 이슈화 되었던 휴대폰 중 삼성의 휴대폰을 또 그 중에서 이번에 출시된 햅틱2를 선택하게 되는것은 아닐까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두번째는 보조금 축소와 고가폰이라는 점입니다. 보조금이 축소되면서 2년 약정을 통해 휴대폰을 구입해야하는 상황이 발생되게 되었으며 이를 통해 울며겨자먹기 혹은 어쩔수 없이 2년동안 한 휴대폰을 사용해야 하는 현실에 직면하게 됩니다. 이럴 경우 대부분 초기 금액을 지불하지 않지만 요금제나 요금제내 24개월 할부금액을 포함하는 방식으로 판매하게 됨으로써 당장 지출이 발생하지 않아 조금더 나은 혹은 최신의 휴대폰을 선택하게 되고 이러한 선택의 고민속에서 햅틱2에 대한 선택이 많아지게 되는 것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단순한 생각이 아니라 제 주변 휴대폰 판매 친구들의 이야기를 들어보고 작성한 글입니다.

우선 휴대폰 구매를 하게 될 경우 인터넷 환경에 익숙한 대학생이나 20~30대 분들 이외에 부모님에 의해 구매를 해야하는 학생이나 중장년층 분들에게는 삼성이라는 브랜드 네임이 아직 무시할수 없는 영향력을 미치게 되며, 휴대폰 판매원들의 달콤한 유혹과 눈에 당장 보이지 않는 무료라는 장점 아닌 장점은 고가의 휴대폰이지만 구매로 이어질수 밖에 없는 상황이 된다고 합니다. (물론 모든 분들에게 해당하는 부분은 아닙니다. 오해 없으시길...)  

요즘 제품 출시시 프리미엄이라는 수식어를 많이 붙이게 됩니다.

햅틱2는 우선 가격에서 그리고 다양한 새로운 시도에서 프리미엄이라는 이름에 부족함이 없는 녀석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우선 아직까지는 말이죠... ^^;)  요즘 경제도 무척이나 어려운 현재 해외에서 휴대폰으로 큰 성과를 이루고 있는 삼성, LG전자가 앞으로도 더욱 좋은 모델들을 출시 국내/외에서 좋은 판매고와 좋은 평가로 더욱 선전하길 기대해봅니다.


2008/10/15 - [리뷰&리뷰] - [리뷰] 햅틱2 알찬 위젯 알차게 사용해 보기~!
2008/10/08 - [디지털기기/PDA/PMP/휴대폰] - 햅틱 1을 햅틱 2로... 업그레이드 서비스 지원
2008/10/06 - [리뷰&리뷰] - [리뷰] 삼성 햅틱2 개봉기 그리고 첫번째 뒷담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