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기기/스마트폰

담고 담는 휴대폰. 플랭크린 플래너를 담은 LG-SU100

LG전자가 출시하는 3인치 전면 풀터치 스크린폰 'LG-SU100'은 단순히 풀터치 스크린이라는 기능이 이외에 '프랭클린 플래너'를 내장한 휴대폰으로 일정, 시간관리 측면에 있어 차별화된 휴대폰으로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프랭클린 플래너는 플랭클린 코비사가 만든 다이어리로 시간관리를 잘 이끌어주는 시스템으로 자리매김하여 많은 사용자들 가지고 있고 또 사용하고 있는 시스템 다이어리 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올 연말 SKT 용으로 출시되는 LG-SU100은 앞서 언급한 듯이 3인치 전면 풀터치스크린폰으로 대기화면에 프랭클린 플래너 핫키를 배치 원터치로 작동하여 편리하게 사용할수 있으며, 개인 취향에 따른 글씨체, 크기등을 선택할수 있습니다. 단순히 프랭클린 플래너기능을 휴대폰 뿐만이 아니라 블루투스나 데이터 케이블을 통해 PC와 싱크하여 PC와 연동되어 사용할수 있도록 되어 있어서 더욱 유용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와 기능을 살펴보면 AMOLED(유기 발광 다이오드)를 채택하여 선명하면서도 저전력의 장점을 보여주며, 300만 화소 카메라, 블루투스, 전자사전, 외장 메모리, 위성 DMB등의 기능을 담고 있습니다.

기존 휴대폰에 일정관리 기능이 담겨 있기는 했지만 항상 가지고 다니는 휴대폰을 통해 일정을 관리하기는 다소 불편함이 존재하였습니다. 기능 자체 역시 부족함이 있었구요. 하지만 이번 플랭크린 플래너를 내장하여 휴대폰 하나로 편리한 일정관리 등이 가능하게 되었다는 점에서 상당한 기대를 걸고 있습니다. 물론 사용해 봐야 하겠지만 말이죠.

휴대폰안에 정말 다양한 기능이 담기고 있습니다.
휴대폰 하나면 모든 것이 가능해 지는 시대가 올것만 같은 모습입니다. 앞으로 또 어떤 제품이 나올지 흥미가 징징합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