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난 애플 아이폰을 응원한다. 국내 성공이 중요하기 때문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이폰의 역할은 무척 중요합니다.


단순히 아이폰이 국내 들어왔다는 것만으로도 큰 의미가 있습니다. 그 이유는 제가 애플빠라서가 아니라 국내 출시된 스마트폰이나 해외 휴대폰이 아주 극소수 이며 또한, 스펙 다운이나, 서비스등에 있어 개선의 여지가 없다는 것입니다. 특히 스마트폰의 경우 직접 이동통신사를 통해 전해 들은 이야기는 정말 가관입니다.

스마트폰의 스펙다운. 그 이유가 바로 사용자층이 없어서...

국내 휴대폰 시장은 무척이나 폐쇄적입니다. 이는 이동 통신사들이 폐쇄적이기 때문입니다. 물론 자국내 휴대폰 제조사 역시 국내에서는 무척이나 폐쇄적입니다. 자신들의 이익을 위한 제품을 출시하는 것은 당연하지만 그 정도가 지나칩니다. 해외 제품들은 위피의 문제와 이익적인 측면에 있어서 자사의 수익에 크게 벗어나기 때문에 허용하지 않고 자신들을 말을 잘 듣는 국내 제품만(모토로라, 캔유등 제외)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물론 약간씩 이동통신사들도 변화를 보이고 있습니다.

올해들어 노키아, 블랙베리 출시 소식과 HTC 스마트폰 등을 출시하며 그나마 목마른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혀줄것
으로 예상했지만 이마저도 스팩다운과 자사의 이익적인 측면을 내세우면서 판매량에 있어 좋지 못한 결과를 이끌어 냈습니다. 그리고 이동통신사는 이러한 실패의 원인을 통신사의 자신의 문제로 보지 않고 단순히 국내 스마트폰 시장이 작기 때문이라고 쉽게 판단하는데 더 큰 문제가 있다는 것입니다.

이 점이 바로 아이폰의 역할이 중요하다는 이유입니다.

우선 아이폰이 성공치 못할 경우 국내 스마트폰 시장은 더더욱 위축될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아이폰이 큰 성공을 거둬들이고 이를 통해 KTF에 가입자 유치와 함께 만족할 만큼의 수익을 이끌어 줄 경우 이동통신사의 시선은 해외로 이동하여 다양한 제품을 국내 출시해 줄수 있는 가능성을 열어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이러한 예상은 많은 난제들이 도사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난제들은 이동통신사에게 수익을 안겨다 주었을때 그들이 로비를 하든 편법을 저지르든 당연히 할것이 분명하기에 무엇보다 아이폰의 성공이 중요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과연 KTF가 어떤 조건으로 아이폰을 출시할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KTF가 욕심을 조금만 버린다면 아이폰은 큰 판매량으로 이끌수 있는 여건을 지닌 매력적인 녀석입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다면 아이폰은 단순히 찻잔속의 태풍으로 그칠수 있음을 알길 바랍니다.


2008/09/09 - [디지털기기/PDA/PMP/휴대폰] - 아이폰 KTF를 통해 10월 1일경 출시?
2008/08/13 - [디지털기기/PDA/PMP/휴대폰] - 애플 아이폰의 백도어 사건. 뭐지 이 압박감은?
2008/07/22 - [디지털기기/PDA/PMP/휴대폰] - 진정 필요한 UI란? 한살박이 아이도 조작할수 있는 UI
2008/07/19 - [디지털기기/PDA/PMP/휴대폰] - 아이폰 미 출시 국가 밀수 판매 활활... 국내도?
2008/07/18 - [결합상품/휴대전화서비스] - 휴대폰 플랫폼 위피(WIPI) 결국 폐지로 진행되나?
2008/07/18 - [PCP 컬럼] - 스마트폰의 스펙다운. 그 이유가 바로 사용자층이 없어서...
  Comments,   1  Trackbacks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