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기기/스마트폰

아이폰 미 출시 국가 밀수 판매 활활... 국내도?

사용자 삽입 이미지


현재 국내 이동통신사와의 협상이 이뤄지지 않아 출시가 미불명확한 3G 아이폰이 타 미출시 국가에서는 밀수를 통해 불티나게 판매가 진행되고 있다고 합니다.

국내와 마찬가지로 러시아와 중국에서도 이동통신사간 협상이 이뤄지지 않아 아직 판매가 되지 않는 상황에서 3G 아이폰을 밀수하여 판매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 판매량은 아이폰 출시한 국가보다도 많은 판매량이 이뤄져 있어 오직 미국만 이 사용자수를 넘어설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밀수한 아이폰인 만큼 가격이 만만치 않습니다. 중국의 경우 3G 아이폰(16GB)이 1370달러에 거래되고 있고 러시아의 경우 1200달러에 거래가 되고 있는데 이마저도 없어서 못팔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재미있는 것은 2G 아이폰의 경우 드미트리 메드베데프 러시아 대통령도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ㅎㅎ

중국의 경우 밀수로 구매를 하기도 하지만 출시된 국가의 아이폰을 구입해 들어와 SIM카드를 개조하여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SIM 카드 개조 금액은 약 100달러 정도 소요됩니다. 국내에도 마찬가지로 가능하지 않을까요? ^^;

보면 볼수록 들으면 들을수록 아이폰은 참 대단한 제품인듯 합니다. 도대체 아이폰이 무엇이기에 이토록 열광을 하는지 단순히 단말기 만을 봤을때는 국내 기술로도 분명 만들수 있는 제품입니다. 하지만 단순히 단말기 이외에 이를 적극 활용할수 있는 콘텐츠와 소프트웨어등을 쉽게 사용할수 있다는 것이 더 큰 매력이 아닐까 합니다.


2008/03/21 - [결합상품/휴대전화서비스] - USIM 해지로 변화되는 LIFE 스파일~ 앞으론 요렇게 사용할 수 있어?
2008/03/12 - [결합상품/휴대전화서비스] - USIM이 무엇이냐? 모르면 손해 알아보자~!
2007/12/06 - [ITNEWS] - [국내뉴스] 휴대폰 도난의 위험성이 커진다. 유용한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