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기기/스마트폰

햅틱폰 vs UMPC, 70만원 vs 49만원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휴대폰 바꾸시고, 햅틱폰 70만원 그리고 휴대폰 그대로 쓰고 UMPC 49만원 뭘 선택하시겠습니까 ?
저는 원래 햅틱폰의 출시와 함께 지름신을 영접하려고 했습니다만, 주춤 거리기 시작했습니다.

휴대폰이야 항상 들고다니는 기기인지라, 많은 정보를 보여줄 수 있는 기기를 선택하려하여 되도록이면 작고 많은 정보를 볼 수 있는 폰을 선호하겠지요. 그런데 많은 정보를 보여줄 수 있는 기기는 사실 UMPC(MID)와 같은 기기를 따라오기가 어렵습니다.

휴대폰의 기능이 아무리 좋아도, 이동통신사에서 데이터 통신요금을 또 지불해야 하는 상황이지요. 물론 UMPC의 경우엔, 주변에 무선AP가 있는 상황에서는 무선랜을 이용하여 쓸 수 도 있고, 좀 더 적극적인 사용자의 경우에는 HSDPA(이건 앞의 상황과 비슷할 듯), Wibro 등의 접속 방법이 더 있을 것입니다.

이런 와중에 햅틱폰이 나와서, 70만원을 더 내라고 하면, 대부분의 소비자들이 망설이지 않을 까 합니다.
이럴 바에는 지금 폰 그냥 쓰고, UMPC 하나 키워봐 ? 란 생각을 하실 분들이 적지 않을 듯 하기 때문이지요.

하지만, 휴대폰 하나도 주머니가 걸기적 거리는데 무슨 UMPC까지 들고 다녀 ? 하시는 분들은 그냥 햅틱폰을 구매하셔도 되리라 봅니다. 하지만, 다달이 밀려오는 할부 쪽지에 마음아퍼하셔야 할 각오는 있으셔야 겠지요.

하나 그래도 시간이 지나면 폰이 싸진다고, 1000원폰 까지는 아니더라도 햅틱폰도 많은 우여곡절 끝에 염가에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을 쏟아내겠지요. 이런 시점이 오기 전까지는 우선 대기하는게 좋을 듯 합니다.

햅틱폰 구매하시기 전에 한 번만 자신에게 질문하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 기존 휴대폰 + UMPC VS 햅틱폰 

어떤 방법이 자신에게 더 적절한 선택일지를요.

PCPinside

2008/03/17 - [디지털기기/PDA/PMP/휴대폰] - 휴대폰의 UMPC화 삼성 햅틱폰(수정)
2008/03/08 - [리뷰&리뷰] - 리눅스 탑재 UMPC B1L 와이브레인을 통해 직접 이야기를 들어보자~!
2008/03/09 - [리뷰&리뷰] - 와이브레인 UMPC B1L 그 실체를 한꺼플 벗겨보자~!
2008/03/11 - [리뷰&리뷰] - 와이브레인 UMPC B1L 이런 색상도 출시하길 원한다? ^^
2008/03/21 - [디지털기기/UMPC] - 없는 기능을 넣어주는 센스? 와이브레인 UMPC B1L
2008/03/28 - [PCP캠페인] - 우분투 하나면 업무 다된다 ?
2008/03/12 - [PCP 컬럼] - 터치 VS 버튼 과연 어떤것을 선택하시겠습니까?


  • Favicon of http://draco.pe.kr BlogIcon Draco 2008.03.31 18:29

    휴대용 정보기기와 인터넷 단말기들이 더 많이 보급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래야 데이터 이용료 받아먹으려고 무선랜을 휴대폰에 내장하는걸 억제해왔던 이동통신사들이 마음을 돌리겠죠.

    • Favicon of http://pcpinside.tistory.com BlogIcon PCP 2008.03.31 19:54

      데이터이용료를 받아내는 방식이 너무 수익위주가 아니었으면 좋겠습니다. 뭐 필요한 거 하나 하려고 하면 거의가 돈인 경우가 많으니 말이죠. 기본서비스에 들어간건 전화가 거의 전부이고, 조금 많이 쓴다 싶으면 한달에 몇천원 !! 이런식이죠 ^^ 휴대용 정보기기가 많이 퍼지길 바랍니다. ^^

  • 미키맨틀 2008.04.01 06:16

    제가 실물은 안 봤지만 들어보니 햅틱 폰은 겉 모양은 멋지지만 그 기능은 획기적인 것은 아닌 것 같았습니다-_-;
    좀 더 가벼운 MID가 나오면 차라리 이것을 들고 다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