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결합상품/휴대전화서비스

USIM 해지로 변화되는 LIFE 스파일~ 앞으론 요렇게 사용할 수 있어?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선 몇가지 예상을 해봅니다.

 
첫번째 
'난 부자야~! 그래서 월요일 부터 일요일까지 휴대폰을 각각 다른걸로 가지고 다녀야 해 휴대폰도 패션이고 필수 아이템이거덩...'  
휴대폰 사용자 정보와 전화번호, 문자등의 자신의 주요 내용을 하나의 USIM에 저장하여 그날 그날 각기 다른 휴대폰에 탈착하여 매일 다른 휴대폰을 사용할꺼야~!

두번째
'전화 사용이 정말 많은데...난 주말요금 틀리고 평일 요금을 틀리게 사용했으면 좋겠어'
USIM을 두개 신청 하나는 평일에 저렴한 요금제로 또 하나는 주말에 저렴한 요금제를 선택해서 하나의 휴대폰에 각각 사용별 USIM을 내장해서 사용하는 거야~!

세번째
'해외 좋은 휴대폰 구해만 와봐... 아이폰도 쓸수 있을것 같은데...'
중국넘들 USIM 크랙 만들어 내는거 일도 아니더만 국내도 가능할듯 한데... 아이폰 들여와서 국내 USIM 크랙을 사용해서 휴대전화로도 활용할수 있다구...

세번째는 실제로 이러면 안되겠죠? 불법 근절,,,

아무튼 이 모든게 점차 가능해 질 전망입니다. 이동통신사가 3월 27일부로 휴대폰 USIM 락을 해제한다는 소식을 전해드린바 있습니다. 다시 간단히 설명하면 기존 휴대폰에 사용자 정보를 입력한 방법에서 USIM에 사용자 정보를 입력하여 자신의 USIM칩을 가지고 아무 휴대폰에 내장하면 휴대전화 사용을 할수 있도록 하는 방식입니다.

하지만 국내 이동통신사들은 3G 통신서비스를 통해 USIM을 도입하긴 했지만 휴대폰간에 자유로운 교환 사용등위에 언급한 다양한 활용방법을 허용하지 않고 차단해 서비스를 실시하여 실상 기존 방식과 큰 차이없는 사용을 해왔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이유때문에 USIM이 무엇인지? 무엇때문에 있는건지 이유도 모르체 사용하신 분들도 참 많으리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오는 27일 부터 USIM 락을 해제하여 같은 이동통신사 끼리 휴대폰을 교환해서 자신의 USIM을 넣어 사용할수 있게 됩니다. 초기는 같은 이동통신사 끼리만 USIM사용이 가능하지만 차후 모든 통신사 끼리 호환이 가능하도록 진행할 예정입니다.

우선은 USIM락 해지를 요청한 사용자에 한해서 사용할 수 있으며 4월 말경부터는 신청여부에 상관없이 모두 USIM락을 해제 한다고 합니다.

세번째 이야기를 잠시 하자면 앞으로 USIM을 내장하여 휴대폰 전화를 사용할수 있도록 하는 방식으로 전환되면서 하나의 USIM으로 국내 출시되는 모든 휴대폰을 사용할수 있다는 얘기가 됩니다. 그렇게 되면 국내 출시하지 않는 해외 휴대폰(예를 들면 노키아, 아이폰등)을 구매해서 USIM을 내장하여 사용할수 있을까 하는 가능성도 생각해 볼수 있는데요.

우선은 해외 휴대폰에서는 사용못하도록 한다고 발표하고는 있지만 중국등의 불법 크랙버전의 USIM이 돌아다니면서 충분히 사용이 가능하지 않을까 하는 예상을 해봅니다.

다시금 말씀 드리지만 아무리 이동통신사의 행태가 미워도 불법은 불법입니다. 소비자의 입을 높여 이동통신사를 바꿔나가도록 해야하는 것이 더 옳바른 선택이 아닐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