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NEWS

인텔, SSD 연간 50%씩 가격 떨어진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인텔의 마케팅 메니저인 Troy Winslow라는 분의 이야기로 SSD의 경쟁사인 Toshina, Samsung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좋은 SSD를 만들것이라고 호언장담했답니다. 이유는 초당 100MB가 넘는 속도를 보장한다고 하네요.
이 부분은 사실 뚜껑을 열어봐야 알것이란 생각이듭니다.

그런데 이 분이 삼성이란 회사는 알기는 해도, Mtron이라는 국내의 1등 속도 SSD를 만드는 우리나라 토종회사는 아시고서 하는 이야기일까 합니다. 현존 SSD중에서 이미 100MB전송속도를 넘은 제품을 만들었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국내 토종 기술회사로써 세계에서 현존 가장 빠른 SSD를 제조하는 회사입니다.



그런데, SSD 가격에 대해서도 입을 열었답니다. 연간 약 50%정도 인하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그만큼 HDD 시장의 수요부분을 조금씩 보충해 나가다가 HDD 시장의 상당부분을 잠식할거라 합니다.

뭐 예상했던 내용이기는 합니다만, ATOM같은 CPU도 Intel이 개발하는데, 여기에다가 SSD까지 인텔이 그것도 호언장담하면서 질좋은 제품으로 내놓겠다고 하니, 점점더 불안해 지는군요.

우리나라의 토종기업 삼성이 메모리부분에 있어서는 인텔과 좋은 승부를 이끌어내길 바랍니다. 이건 어디까지나 공식적인 내용이고, 정말 PCPinside가 원하는 것은 사용자들이 좋은 가격에 빠르고 가볍고 데이터 날라갈일이 별로 없는 SSD를 얼렁 사용할 수 있도록 내놓기를 기대합니다. 그것도 말한대로 1년에 50%씩 줄어주시길..

인텔 마케팅 메니저가 언론에 대고 거짓말씀은 안하시겠죠 ? 정말 1년에 50%씩 떨어진 제품을 주시길 바랍니다.

PCPinsi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