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보조금 지급 VS 통화요금 할인 어떤걸 선택하시겠습니까?

사용자 삽입 이미지
대박터지는 세상~! 요금 팍팍 할인시켜줘~

보조금 규제페지를 앞두고 의무약정제가 도입될것이 분명해지면서 의무약정제를 통해 가입기간에 따른 보조금 지급을 받아 기기 구매를 나름 저렴하게 할수는 있지만 번호 이동이 쉽지 않을 전망입니다. 의무약정제는 1년 혹은 2년 동안 해당 이동통신사를 사용해야 한다는 조건하에 저렴하게 기기를 구입할수 있는것인데요.

저도 요즘 휴대폰을 바꾸려고 여기저기 기웃기웃 거리고 있습니다만 갑자기 이런 생각이 들더군요

국내 소비자 분들이나 저에게 있어 휴대폰 구입에 가장 중요한 초점은 보조금 지원이 얼마나 되나에 맞춰져 있는듯 합니다. 사실상 보조금 지원보다는 사용요금 즉, 통화 요금인하가 더 중요한 포인트가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물론 좋은 기기 최신 기기를 가지고 싶은 맘은 어쩔수 없겠지만...

요즘 망내할인, 기본료 인하등 나름 티안나는 요금할인을 하고 있는 이동통신사들을 보면서 소비자들이 바라는 것은 보조금 많이 지원해서 싸게 구매하도록 하고 대신 통화요금을 높여 서비스 하는 것이 아닌 보조금을 적당히 지원하고 통신요금을 낮추는 것이 장기적으로 봤을때는 더 도움되는 일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조삼모사라는 사자성어를 자주 인용하고 있습니다.

보조금 많이 줄께 비싼요금 많이 써~! 와 요금을 인하해줄께 대신 기기값은 제값주고 사~! 어떤것이 맞는 얘기일까요?
버려지는 중고 휴대폰이 연간 어마어마한 양이 된다는 것은 너무나 쉽게 기기를 변경하여 자원을 낭비하는 것은 아닌지... 차라리 제값주고 기기를 장만하여 애지중지 하면서 저렴한 통화요금으로 맘껏 사용하고 싶은게 저의 맘입니다. (물론 기기값을 너무 턱없이 받지 마라~! 그러면 안된다~! ^^;)

2008/03/12 - [결합상품/휴대전화서비스] - USIM이 무엇이냐? 모르면 손해 알아보자~!
2008/03/11 - [PCP 컬럼] - 원숭이 취급받지 말고 따져보자~! 1000원 짜리 핸드폰
2008/03/11 - [결합상품/휴대전화서비스] - 속이는 휴대폰 대리점들... 보조금 규제 폐지가 뭔지 몰라?
2008/03/03 - [PCP 컬럼] - 앞으로 휴대폰 구입 언제가 가장 적절할까?
2007/12/24 - [결합상품/휴대전화서비스] - [결합상품] 보조금 규제 폐지 과연 공짜 휴대폰이 나올까?

  Comments,   0  Trackbacks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