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P 컬럼

내가 만드는 휴대폰 혹은 UMPC #1. LCD 이렇게 만들고 싶다~!

100% 만족하는 제품은 세상 어디에도 없으리라 생각됩니다. 아무리 최상의 기술과 최고의 가격을 지닌 제품일지라도 그 안에서 단점은 나오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만약 내가 만든다면 과연 어떤 제품을 만들수 있을까 하는 생각을 가져봤습니다.

그래서 작성한 내가 만드는 휴대폰 혹은 UMPC

그저 개인적인 제 생각일 뿐입니다. 제가 원하는 휴대폰 혹은 UMPC는 이러한 디자인과 이러한 성능을 지녔으면 하는 바램으로 작성해 봤습니다.

우선 LCD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미 눈치 채신분들도 계시겠지만 휴대폰과 UMPC의 가장 큰 장점은 휴대성입니다. 하지만 이 휴대성으로 인해 LCD의 크기는 작아질수 밖에 없었고 이는 가독성과 사용상의 불편함을 제공하는 큰 단점으로 작용하게 됩니다.

개인적인 생각은 아무리 작아도 7인치급 정도는 되야 인터넷 환경이나, 문서작성등이 그나마 가능하다고 판단됩니다. 하지만 7인치 정도 되면 휴대성은 어느정도 포기해야 하기에 이러지도 못하고 저러지도 못하는 상황이 되어버립니다.

하지만 이젠 걱정 뚝.... 위 사진과 같이 휘어지는 LCD가 개발 되어 출시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 [휴대PC] Readius! 휴대PC의 진화를 엿본다.!!

7인치도 작다 하시는 분들도 계시니 신발 사이즈 출시하듯 다양한 화면크기를 지닌 제품을 출시하여 난 7인치 난 8인치 이렇게 원하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휘어지니 전체적인 크기는 작아지고 작지만 다시 펼쳐 사용할 수 있어서 가독성과 편리성은 높아지는 플렉시블 LCD 괜찮은 생각이 아닐까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휘어지는 터치스크린

또한 LCD에는 요즘 트랜드인 멀티 터치 기능이 내장되어 있어 사용상 편리한 인터페이스와 터치시 촉각을 통해 입력 여부를 판단할 수 있는 디지로그적 기술을 채택 좀더 쉽게 사용할수 있고 좀더 쉽게 느껴질 수 있는 터치만의 기능을 내장하였음 합니다. 휘어지는 LCD와 결합하기 위해서는 터치 디바이스도 휘어져야 하는데... 마침 국내 기술진이 이러한 휘어지는 터치스크린을 개발하였습니다.

관련기사 : 휘어지고 힘센서를 내장한 터치스크린 개발

위 사진이나 관련기사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이 터치스크린은 단순히 휘어지는 것뿐만이 아니라 힘센서에 의해 누르는 강도에 따라 입/출력에 차이를 줄수 있는 터치기술입니다. 이는 기존 터치방식보다 더욱 저렴하면서도 화질은 우수하며 또한, 휘어진다는 장점이 있어 차후 많은 제품에 내장될것으로 예상됩니다.


아래 사진은 LCD 기술이 특화된 컨셉 제품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휴대폰 전체가 LCD로 되어 있는 컨셉폰


내가 만드는 휴대폰 혹은 UMPC 그 첫번째 LCD 편이었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지식은 한계가 있어서 혹시 더 많이 적용될수 있는 기술력이 있다면 추천해 주세요~! 혹시 대기업이 이러한 아이디어를 보고 비슷한 제품을 출시해 줄지도 모르는 일이니까요... ^^;

다음편을 기대해부세요~ 아윌비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