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기기/스마트폰

LG G6 개통은 어디서? 꾸준히 나에게 혜택을 주는 통신사는?

LG G6 개통은 어디서? 꾸준히 나에게 혜택을 주는 통신사는?

LG G6가 하루 평균 1만대의 판매고를 올리며 순항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경쟁상대가 없는 상황에서 오는 반사이익도 있지만 LG G6 자체의 완성도 역시 한 몫을 하고 있는데요. 혹시 이 흐름에 동참하고 싶은 분들을 위해 SKT로 개통하면 어떤 혜택이 있는지, 어떤 통신사를 선택하면 좋은지를 정리해봤습니다.

LG G6가 궁금하다면?

LG G6를 간단히 소개하면 광각을 지원하는 듀얼카메라와 원음의 사운드를 들려주는 Hi-Fi 쿼드 DAC, 미국 국방부 최신 군사표준 규격인 ‘MIL-STD-810G’ 통과 등 G5와 V20의 장점을 그대로 이어 받았고 여기에 상하 베젤을 최소화해서 화면 크기를 대폭 늘린 5.7인치 18:9 화면비의 QHD+ 풀비전 디스플레이와 IP68 방수방진 등 추가적인 장점을 담아낸 LG전자의 새로운 스마트폰입니다.

이전에 작성한 LG G6 디자인 그리고 개봉기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위 장점들이 내가 구매하려는 목적에 부합한다면 이제 어떻게 구매하고 어떤 통신사를 선택 할지를 고민해야 할 시간입니다.

T다이렉트로 바로 알아보자!

폰을 개통할 때 가장 궁금해하는 건 아무래도 '월 얼마를 내야 하느냐', 그리고 '나에게 필요한 요금제는 어떤 것이냐' 일 듯 합니다. 이러한 정보는 오프라인 매장에 가서 물어보기도 하고 온라인 서칭을 통해 알아볼 수 있지만 SKT라면 굳이 이럴 필요는 없습니다.

 

T다이렉트샵(http://www.tworld.co.kr/)을 통해 원하는 단말기, 요금제 등을 선택하면 내가 지원금을 얼마나 할인받는지 그리고 월 납부금액이 얼마인지를 순식간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요금제에 따라 혜택이나 지원금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마우스 클릭 몇번으로 자유롭게 바꿔가며 내가 받을 수 있는 혜택이나 월 납부 금액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번호이동 / 24개월 분할상황 / Bnad 데이터 퍼펙트S 무약정 선택 / 공시지원금(다이렉트샵 추가 지원금)을 선택할 경우 월 108,359원을 내야 합니다.

통신요금 월 75,900원에 출고가 899,800원에서 공시지원금 145,000원과 다이렉트샵 추가지원금 21,700원을 빼고 24개월로 나누면 월 32,459원이 나옵니다. 이 계산은 힘들게 직접 한것이 아니라 마우스 클릭 몇번으로 한 결과입니다. 괜히 호갱이 될까 걱정되어 선뜻 오프라인 매장에 가기가 힘들고 또, 요금제를 암만 들여다봐도 내가 얼마를 내야 하는지 모를 경우 T 다이렉트를 방문하면 됩니다.

참고로 더 이상이 아래 글 읽지 않아도 됩니다. 위 T 다이렉트 링크를 통해 들어가면 아래 정리한 내용이 모두 나와있습니다.

놓치면 손해 Band 데이터 퍼펙트S 프로모션

예시이기는 하지만 위 요금제 산출 시 Band 데이터 퍼펙트S를 요금제를 선택했는데요. 다 이유가 있습니다. 현재 band 데이터 퍼펙트S VIP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band 데이터 퍼펙트S는 VAT포함 월 75,900원에 음성 통화 무제한, 데이터 무제한(기본 16GB + 일 2GB 제공 후 속도제어)를 사용할 수 있는 요금제인데요.

3월 1일부터 5월31일까지 기간 내 band 데이터 퍼펙트S에 가입한 고객의 경우 익월 1일 VIP 등급으로 승급되며 VIP 멤버십 18만 포인트를 제공합니다.

http://tmembership.tworld.co.kr/web/html/coupon/CtgListMain.jsp

멤버십 혜택은 위 링크를 통해 보실 수 있습니다. 혜택이 정말 다양한데요. 몇가지 소개하면 무료 세차 4회, 엔진오일 무료, CGV/롯데시네마/메가박스 연 6회 무료, VIPS 20%할인, 11번가 앱 이용시 사용금액의 최대 11% 할인, 도미노피자/미스터피자 30% 할인, 롯데리아 자유이용권 40% + 동반 30% 할인, 프로야구 SK 와이번스 연 6회 무료입장 등 혜택이 어마어마합니다.

여기에 폰 분실이나 고장 시 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폰세이프를 이용요금 대신 VIP 멤버십 포인트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매월 18만 포인트를 제공하고 있기에 그 혜택은 계속 이어질 수 있습니다. 만약 데이터 사용이 많은 분들이라면 이 프로모션이 있는 지금 이 요금제를 선택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이 포인트만 잘 사용해도 상당히 절약할 수 있으니 말이죠.

SKT로 개통시 얻을 수 있는 G6 사은품은?

추가로 정보를 드리면 SKT를 통해 LG G6 예약판매를 신청한 고객의 경우 총 3가지 사은품을 받을 수 있습니다.

5만원 상당의 정품 케이스와 함께 액정 파손시 상당히 고가의 비용을 지불해야 하는데요. 개통 후 1년 이내 액정이 파손된 경우 1회 무료로 수리해주는 혜택을 제공합니다. 참고로 갤럭시S7엣지 디스플레이 교체하면서 19만원 정도의 비용을 써야 했습니다. 상당히 큰 돈이죠.

올해 출시되는 제품들의 경우 디스플레이 크기가 대폭 커지면서 비용이 늘어나면 늘어났지 줄어들지는 않을 듯 한데요. 이런 측면에서 봤을 때 1회 액정파손 무료 수리는 정말 좋은 혜택이라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추가로 톤플러스 블루투스 이어폰, 블루투스키보드&마우스세트, 돌체구스토 캡슐 머신 중 한가지를 선택해 받을 수 있습니다.

대상은 3월2일부터 9일까지 LG G6 예약 가입을 한 후, 20일까지 개통완료한 고객 전원에게 제공되며 G6에 있는 기프트팩 앱을 통해 원하는 선물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톤플러스 블루투스 이어폰, 블루투스 키보드&마우스세트, 돌체구스토 캡슐 머신 중 하나를 제공하는 프로모션은 사전 예약자 이외 4월까지 LG G6를 개통한 모든 고객에게 제공될 예정입니다. 따라서 혹 이 글을 늦게 읽었다 하더라도 아직 4월이 지나지 않았다면 기프트팩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 키보드&마우스와 돌체구스토 캡슐 머슨은 4만대 한정이니 이 사은품을 원하는 분들이라면 조금 빨리 신청하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여기에 경품 추첨 프로모션이 빠지면 섭섭하죠. 추가로 자동 추첨을 통해 55형 OLED TV(10대)와 트롬 트윈워시 세탁기(20대), 트롬 스타일러(20대),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20대)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합니다. 가전하면 LG죠. 엄청난 경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G6 기프트팩 앱에서 사은품을 신청한 고객이면 자동으로 경품 추첨 대상자가 됩니다.

추가 할인 받을 방법은 없을까?

SKT로 LG G6 개통시 제휴 카드로 할인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조금 자세히 설명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신한 라이트 카드의 경우 G6 캐쉬백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SKT 라이트플랜 신한카드를 통해 G6 구매시 10만원 캐쉬백을 지급해주며 추가로 월 30만원 이상 사용시 1만원 할인, 월 70만원 이상 사용시 월 1.5만원을 할인해줍니다. 즉, 최대 36만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i KB 국민카드 G6 캐쉬백 프로모션의 경우 역시 월 30만원 이상 사용시 1.5만원 할인, 70만원 이상 사용시 2.1만원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카드 사용이 많으신 분들이라면 이를 통해 단말기 할부원금을 대폭 줄일 수 있습니다.

미래를 생각한다면 T 프리미엄 클럽

마지막으로 최신 스마트폰을 부담없이 교체할 수 있는 서비스도 있습니다. T프리미엄 클럽 서비스(월 5,000원)를 가입할 경우 18개월 뒤 잔여 할부금을 전액 면제 받고 새로운 스마트폰으로 교체 개통할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30개월 할부로 개통했다 하더라도 18개월이 지나면 남은 12개월 분의 잔여 할부금을 낼 필요없이 원하는 스마트폰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물론 사용하던 단말기는 반납해야 합니다. 만약 지금 LG G6를 개통한 후 T 프리미엄 클럽에 가입했다면 내년 V40이나 아이폰8, 갤럭시노트9로 별다른 비용없이 갈아탈 수 있습니다.

꼼꼼히 살펴보고 결정하자!

통신사 별로 새로운 폰을 출시하면 다양한 혜택을 줍니다. 그 혜택을 꼼꼼히 살펴보고 고르는 것이 가장 현명한 선택이 될 듯 한데요. 당장 제공받는 혜택도 중요하겠지만 장기적으로 보고 오랜시간 꾸준히 나에게 혜택을 안겨줄 수 있는 통신사는 누구일지를 잘 판단해보는 것이 필요할 듯 합니다.


PCP인사이드 인기글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