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기기/스마트폰

갤럭시S7, LG G5 카메라에 대한 모든 것. 모든 카메라 리뷰를 하나로 모아봤습니다.

갤럭시S7, LG G5 카메라에 대한 모든 것. 모든 카메라 리뷰를 하나로 모아봤습니다.

현재 많은 매체를 통해 갤럭시S7과 갤럭시S7엣지 카메라 성능을 테스트한 결과를 공개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관련 정보를 다 모아봤는데요. 한번 보시죠.

갤럭시S7(Galaxy S7), LG G5, 아이폰6S(iPhone 6S), 고프로(Go Pro) 영상 테스트

먼저 각 업체별 가장 최신의 제품을 가지고 야간 4K 영상 테스트를 진행한 결과가 유투브에 올라왔습니다. 블로거 입장에서 이런 리뷰 참 부럽네요. 기왕이면 작은 화면보다는 유투브로 이동해서 설정을 고화질로 두고 보셨으면 합니다.

결과를 보면 우선 화각의 경우 고프로가 가장 좋네요. 그 다음은 갤럭시S7과 LG G5가 거의 비슷한 수준의 화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만 LG G5는 후면 듀얼 카메라를 탑재하여 화각을 변화 시킬 수 있는데 135도의 경우 8MP로 4K 영상 촬영시 과연 어떤 화각으로 촬영하는지 궁금합니다. 갤럭시S7과 거의 동일한 수준인 것을 보니 아마도 일반모드일 듯 싶긴 하네요. 마지막으로 아이폰6S 화각이 제일 좁습니다.

화질을 보면 어떤 것을 중시하느냐에 따라 호불호가 확 갈릴 듯 합니다. 갤럭시S7의 영상을 보면 노이즈 감소에 더 초점을 맞춘 듯 합니다. 그로 인해 컨트라스트가 다소 약해졌습니다. 명부와 암부 경계가 선명하지 못하고 뭉게진 느낌입니다. 즉, 노이즈 감소에 집중하면서 LG G5로 촬영한 영상과 비교했을 때 선명하지 못한 흐릿한 결과물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포커싱은 정말 안정적입니다.

반면 LG G5는 노이즈 보다는 컨트라스트를 높여 명부와 암부 차이가 확실해 선명도가 갤럭시S7보다 더 좋습니다. 선명도와 밝기를 중요시 하는 분들이라면 LG G5가 더 좋아보일 수 있을 듯 합니다. 다만, 컨트라스트를 너무 강조했는지 약간 파란빛이 도는 느낌이 들기도 하고 노이즈가 많네요. 노이즈가 거슬리는 분들이라면 갤럭시S7의 손을 들어줄 듯 합니다. 포커싱도 갤럭시S7보다 떨어지는 느낌입니다.

정리하면 선명도를 중요시 하면 사진의 경우 갤럭시S7, 영상의 경우 LG G5가 좋을 듯 합니다. 노이즈가 중요하다면 갤럭시S7을 선택하면 될 듯 하구요.

http://www.gsmarena.com/lg_g5_vs_samsung_galaxy_s7_edge_mwc_2016-review-1403p5.php

위 링크를 보시면 LG G5와 갤럭시S7 사진, 영상 관련 리뷰가 자세하게 나와있습니다.

결론 : 미안하다 아이폰6S야! 카메라만은 널 포장해줄 수 없어!

갤럭시S7과 아이폰6S 플러스 카메라 테스트

다음은 카메라 성능에 대한 전반적인 테스트 결과가 나온 유투브 영상입니다. 영상 촬영, 영상촬영시 음성 녹음과 흔들림 보정 그리고 4K 영상 촬영, 포커싱, 타임립스, 주간, 야간, 인물, 풍경 사진 등 전반적인 내용들이 담겨 있으니 한번 살펴보세요.

언팩 행사장에서도 직접 만져보면서 놀랬지만 갤럭시S7의 포커싱 능력은 정말 대박입니다.

결론 : 플래시는 아이폰6S가 더 좋은 듯 합니다! 쿨럭~

갤럭시S7과 캐넌 70D AF 비교 영상

이젠 DSLR과 비교를 하는군요. 글쎄요. 오토포커스가 센서 크기에 따른 실 초점거리를 따져보면 갤럭시S7이 빠른게 맞을 듯 하긴 한데 그렇지 않은 스마트폰도 있으니 꽤나 신선하게 느껴지기는 합니다. 그냥 재미로 한번 보세요.

갤럭시S7과 아이폰6S AF 비교 영상

갤럭시S7 오토포커스 능력이 뛰어나다고 몇번 강조했는데요. 조금 더 전문적으로 테스트한 영상 있습니다.

이 정도면 대략적인 카메라 성능에 대한 궁금증은 풀리지 않았을까 합니다. LG G5 카메라 리뷰를 좀 더 보고싶은데 아직 이렇다할 정보가 없네요. 올라오는 대로 포스팅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