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왕따 시키지 말고 다같이 통화하자! SKT 다자간통화 ‘T그룹ON’

왕따 시키지 말고 다같이 통화하자! SKT 다자간통화 ‘T그룹ON’

많은 여성분들이 스트레스를 푸는 한가지 방법으로 ‘친구와의 수다’를 꼽곤합니다. 억울하거나 슬픈 일 혹은 화가 나는 일로 스트레스를 받았을 때 친구들과 함께 열심히 씹고 뜯고 맛보고 즐기면서 수다를 떨고 싶어합니다. 아무래도 스트레스 받는 일들을 친구들과 함께 나누면 좀 해소가 되기도 합니다.

직접 만나서 수다를 떠는 것이 가장 좋겠지만 아쉽게도 그러지 못할 경우 음성통화를 통해서라도 친구와 이야기를 나누고 싶어합니다. 더욱이 여러 명과 함께 수다를 떨면 더욱 좋겠죠?


이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바로 SKT가 새롭게 출시한 다자간통화 서비스 ‘T그룹ON’입니다.

이름에서도 그대로 나타나듯이 그룹 통화를 할 수 있는 새로운 서비스입니다. 지금까지 1 : 1로만 대화를 했던 방식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3명 이상과 동시에 음성통화를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그룹통화는 사실 일상생활은 물론 직장인에게 필요한 컨퍼런스콜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직장인으로 업무를 진행하면서 다자간에 통화를 해야 할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각 부서별로 협의를 진행하고자 할 때 이 컨퍼런스콜을 이용해서 회의를 진행하곤 합니다. 다만 컨퍼런스콜을 위해서는 별도 장비를 구축해야 합니다. 구축비용이 만만치 않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렇게 일상생활은 물론 업무진행에 있어서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바로 SKT T그룹ON입니다. 상당히 유용한 서비스죠? 더욱이 이 서비스는 별도 서비스 비용을 내야 하는 것이 아니라 T그룹ON 어플만 설치하면 바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요금은 자신이 가입한 음성통화량을 소모하게 되는 것입니다.

T그룹ON 사용방법

사용하는 방법을 간단히 소개해보겠습니다. 사용방법은 앞서 설명한 것과 같이 T그룹ON 어플을 설치하면 됩니다. 구글플레이나 T스토어를 통해 T그룹ON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설치 완료 후 간단한 인증절차와 프로필 입력만 거치면 가입이나 설정 없이 바로 그룹통화가 가능합니다.


모든 과정이 완료되면 현재 폰에 저장된 연락처와 동기화 됩니다.


T그룹ON은 총 2가지 방식으로 제공을 합니다. 전화걸기 그리고 문자초대 2가지입니다. 이 두가지 방식에는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전화걸기는 일반적으로 전화거는 것과 같이 내가 주체자가 되어 전화하고 싶은 사람을 선택해서 전화를 걸면됩니다. 다만 전화를 건 사람이 모든 통화료를 부담하게 됩니다. 문자초대는 문자로 그룹통화를 할 것인지를 먼저 묻고 통화를 하는 방식으로 통화료는 각자 부담하게 됩니다. 약간의 차이가 있죠?

조금 더 자세히 설명해보겠습니다.

T그룹ON 전화 걸기

전화 걸기를 선택, 동시에 통화하고자 하는 사람을 선택합니다.


선택방법은 화면 상단 +를 누르면 동기화된 연락처를 볼 수 있으며 최근통화 기록, 다이얼 등을 통해 원하는 사람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주 통화하는 그룹의 경우 만들어서 바로 바로 통화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통화할 사람을 선택한 후 전화 버튼을 누르면 추가된 모든 사람에게 전화가 연결되며 이 연결되는 과정은 화면상에서 히스토리로 제공합니다. 누구에게 연결되고 있으며 이 중 누가 연결되어 있는지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희 경우 대학교 모임 총무를 담당하고 있는 만큼 회장, 부회장등과 하나의 그룹으로 묶어놓고 모임에 대한 계획을 이 그룹통화 기능을 통해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 회사 업무로 함께 진행하는 회사직원들과 거래처 담당자도 함께 그룹으로 묶어서 회의 때 제 스마트폰을 통해 컨퍼런스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뭐~ 몇 명과 하든 제 통화량이 소모되는 만큼 부담 없이들 쓰고 있습니다. ^^

더욱 좋은 점은 전화를 거는 사람만 이 T그룹ON이 설치되어 있으면 되며 그외 전화를 받는 사람 즉, 초대받을 사람은 T그룹ON 어플이 없어도 됩니다. 또한, 스마트폰이 아닌 일반 피쳐폰 역시 초대받을 경우 그룹 통화를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이 없어서 그룹통화에 왕따 당하는 일은 없습니다.

정리하면 전화를 거는 주체자만 T그룹ON이 설치되어 있으면 됩니다.


이와 함께 T그룹ON은 단순히 전화를 거는 기능 뿐만 아니라 다양한 부가 기능을 함께 제공합니다. 전체쪽지, 녹음, 음소거, 배경음악 등의 기능을 제공하여 중요한 내용을 기록하고 실제 컨퍼런스콜을 이용하는 듯한 다양한 기능을 통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컨퍼런스콜로 회의 중 자칫 놓칠 수 있는 내용을 이 녹음 기능등을 통해 다시 들을 수 있고 이를 통해 편리하게 회의록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만약 T그룹ON으로 전화를 받게 되면 일반적으로 전화를 건 사람의 이름이 아닌 “함께해요 T그룹ON’이라는 문구가 보이게 되며 안내멘트를 통해 전화를 받을 것인지를 묻게 됩니다. 이때 전화를 받을 의향이 있을 경우 숫자 0번을 누르면 통화가 진행됩니다.


T그룹ON 문자초대

T그룹ON인 문자초대 기능을 소개해보겠습니다. 사실 모든 기능은 동일합니다. 다만 전화걸기의 경우 바로 전화를 걸기에 자칫 모두 전화를 받지 못하는 경우가 존재하고 처음 T그룹ON을 이용하는 사용자는 당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바로 문자초대 기능을 이용하면 됩니다. 문자초대는 바로 그룹통화를 초대하면 당황할 수 있기에 먼저 문자를 보내 그룹통화를 할 것인지를 묻게 되는 방식입니다. 문자로 누가 주관하여 전화를 걸었는지 그리고 몇시에 통화를 시작하는지 등등을 문자로 전달해줍니다.


그룹통화를 하고자 하는 대상자와 시간을 선택하면 초대한 사람은 물론 초대받은 사람에게 위 사진과 같은 문자가 전달됩니다. 이 문자를 보고 전화를 할 것인지 말 것인지를 선택하면 됩니다. 다만 이는 강제가 아닌 선택에 의한 부분이기에 통화요금은 각자가 부담하게 됩니다.  


실제로 T그룹ON 보도자료를 보면 일반 컨퍼런스콜의 경우 분당 150원 정도의 이용료를 내야 한다고 합니다. 5명이 30분 정도 컨퍼런스콜을 이용하게 되면 대략 38,700원 정도의 비용이 소모되지만 T그룹ON의 경우 초당 1.8원으로 계산시 약 16,200원 정도로 절반에도 미치지 못하는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전화를 거는 사람만 앱을 설치하면 되는 편리성 그리고 일반 컨퍼런스콜에 비해 저렴한 사용료와 전혀 부대비용이 필요없는 경제성, 녹음 및 히스토리, 그룹관리 등의 편리한 부가기능, 스마트폰은 물론 일반 피쳐폰과도 연계가 가능한 연결성 등 T그룹ON은 직장인은 물론 친구, 가족간에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을 듯 합니다.

친구들과 여행계획을 짤 경우, 직장 동료들과 직장상사 뒷담화를 할 경우, 가족간에 기쁜 일을 나누고자 할 경우, 성격이 급해 한번에 다 전달하고 싶을 경우 등 정말 무궁무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사용해보세요.

특히 여성분들 이 T그룹ON으로 친구들과 열심히 스트레스를 풀어보세요. 강추합니다.

  Comments,   0  Trackbacks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