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NEWS

아이디어가 있으면 그 누구나~ 삼성SDS 에스젠 글로벌 신사업 공모전

아이디어가 있으면 그 누구나~ 삼성SDS 에스젠 글로벌 신사업 공모전

기가 막힌 아이디어가 있다면 그리고 그 아이디어가 실체화되기를 원한다면 이 글을 꼭 주목해보시길 권합니다. 국내뿐만이 아닌 전세계를 대상으로 한 공모전인 만큼 외국인 분들도 주목해주세요! 물론 한글로 작성된 글이지만요!

‘삼성SDS 에스젠 글로벌(sGen Global) 신사업 공모전’

종합 ICT 기업 삼성SDS에서 14세 이상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신사업 아이디어 공모전인 ‘삼성SDS 에스젠 글로벌(sGen Global) 신사업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sGen((Smart Idea Generation)’이라는 이름 그대로 sGen Global은 글로벌 프리미어 ICT서비스 기업으로 발돋움 하기 위한 새로운 성장동력을 발굴하고 또한, 그냥 생각으로만 남고 쉽게 버려질 수 있는 아이디어를 지원, 실체화 시켜 대한민국 ICT산업의 발전을 추구한다는 취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sGen Global은 지난 2012년 sGen Korea라는 이름으로 처음 시작되었고 올해는 전세계를 대상으로 확대, 거대 공모전이 되었습니다.

‘삼성SDS 에스젠 글로벌(sGen Global) 신사업 공모전 주요일정’

아이디어 접수: 2013년 3월 18일 ~ 3월 29일
1차 심사 및 결과 공지: 4월 초
아이디어 보완 접수: 4월 중 (대상: 1차 심사 통과팀)
2차 심사 및 결과 공지: 4월 말
최종 아이디어 보완 (Boost –up Session): 5주간 (대상: 2차 심사 통과팀)
최종 심사: 6월 중(대상: 2차 심사 통과팀)
시상식: 6월 중 추후공지

※ 1차 제안은 아이디어 컨셉만 제안하고, 2차 제안부터 세부적인 기술요소까지 포함합니다.

‘삼성SDS가 당신의 SMART ANSWER를 기다립니다.’

공모전 주제는 아래 보시면 아시겠지만 우리의 삶을 조금 더 편리하고, 똑똑하고, 재미있게 해줄수 있는 것은? 에 대한 스마트한 대답을 듣고자 하고 있습니다.

‘삼성SDS 에스젠 글로벌(sGen Global) 신사업 공모전 주제는?’

- Smart answer for Life : 우리의 일상을 보다 편리하게 해 줄 Smart Answer!
- Smart answer for Work : 우리의 일터를 보다 똑똑하게 해 줄 Smart Answer!
- Smart answer for Fun : 우리의 일상을 보다 재미있게 해 줄 Smart Answer!

위 제시된 주제 중 하나를 선택해서 참가하면 됩니다.

‘삼성SDS 에스젠 글로벌(sGen Global) 신사업 공모전 제안방법 및 유의사항은?’

공모전 제안방법도 간단합니다. 우선 1차의 경우 공모전 홈페이지(sGenGlobal.com)을 통해 1500자 내외의 텍스트를 작성하고, 한 장의 이미지(선택)를 통해서 자신의 아이디어를 표현하면 됩니다.

1차 심사를 통과된 분들의 경우 2차는 공모전 홈페이지에 게시된 양식을 활용하여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을 작성하여 등록하면 됩니다.

단, 유의 사항은 기간 내 제출된 자료는 반환되지 않으며 아이디어는 제안자 본인의 소유라고 합니다. 특히 아이디어 제안은 제한 없이 1건 이상 할 수 있습니다. 멤버 구성을 달리하여 복수의 팀으로 제안 역시 가능합니다. 따라서 아이디어가 많은 분들이라면 마구마구 참가하시면 됩니다.

유의 사항 보러가기 : http://www.sgenglobal.com/sgenglobal/info_05

‘삼성SDS 에스젠 글로벌(sGen Global) 신사업 공모전 평가기준은?’

공모전 주제 만큼이나 평가 기준 역시 궁금하실 듯 합니다. 평가 기준은 1차 평가의 경우 아이디어의 독창성, 구체성, 실현가능성을 기준으로 평가하며 2차 평가는 차후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에스젠 글로벌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www.sgenglobal.com/
에스젠 글로벌 페이스북 바로가기 : http://www.facebook.com/sGenGlobal

 

‘삼성SDS 에스젠 글로벌(sGen Global) 신사업 공모전 혜택은?’

공모전 참가를 통해 선발 될 경우 이 신사업 아이디어는 투자 및 창업을 지원하며 삼성SDS와 공동 사업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게 됩니다. 물론 이 뿐만 아니라 별도 시상 및 혜택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최우수상(1팀) 3천만원, 금상(2팀) 1천만원, 은상 5백만원의 상금이 주어지며 이와 별도로 테헤란로 소재 사무공간 및 IT 인프라 제공, 삼성SDS와의 공동 사업기회 제공, 전문가 멘토링 제공 등 상금만큼이나 다채로운 혜택을 제공해줍니다.

‘삼성SDS 에스젠 글로벌(sGen Global) 신사업 공모전 참가자격’

참가자격은 만 14세 이상이면 그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개인이나 또는 5인 이하 팀단위, 예비창업자, 기창업자 등 아이디어가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습니다. 바로 도전해보세요.

에스젠글로벌 동영상 보러가기 : http://www.youtube.com/watch?v=16NixOg4i0A

공모전이 끝이 아닌 그 이후까지를 지원한다라는 점이 삼성SDS 에스젠 글로벌(sGen Global) 신사업 공모전의 강점이 아닐까 합니다.

저도 아이디어가 있다면 꼭 참여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

큰 도움은 아니지만 공모전에 참여하실 분들이라면 웹툰 미생 98수를 한번 보셨으면 합니다. 하도 미생, 미생 무슨 만화기에 이리도 호평을 받나 하는 생각을 하면서 봤는데 감탄을 하며 100수까지 단 한번에 읽어버렸습니다. 일부 공감되는 부분도 있고 만화이기에 다소 현실에서 벗어나는 부분도 있지만 참 배울 것들이 많은 웹툰이었습니다.

미생 98수였나요? 여기서 신 사업에 대한 이야기가 나왔습니다. 신사업이라고 해서 새로운 것에 집착해서는 안된다는 내용입니다. 이런 대화가 나옵니다. ‘지나치게 신수에 집착하는 애들이 보여, 묘수건 꼼수건 신수건 바둑이 되게끔 하는 게 먼저인데 말이지’하고 말이죠.

없었던 것을 내놓는 것도 새로운 거지만 기존의 불편함을 편리하게 하는 것 역시 새로움입니다. 여러분들의 진짜 신사업 아이디어를 진짜 신사업으로 만들어내시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