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리뷰/제품리뷰

돈버는 어플, 이벤토리. 티끌모아 태산을 만들어보는 알찬 추천어플 이벤토리

돈버는 어플, 이벤토리. 티끌모아 태산을 만들어보는 알찬 추천어플 이벤토리

혹시 ‘이벤토리(EVENTORY)’라고 아세요?
일주일에 5분 정도 투자해서 음료수 값 혹은 경품을 좀 받아보고자 하신다면 집중해서 보셨으면 합니다. 아마 애드라떼는 잘 아실 듯 합니다. 광고를 보고 이에 대한 적립금을 받는 형식의 어플입니다. 이와 유사한 형식의 서비스가 바로 이벤토리입니다.

최근 용돈을 버는 어플 또는 돈버는 어플 등 몇몇 어플들이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사람에 따라 다르겠지만 쏠쏠히 모아서 공짜로 군것질 꺼리 공짜로 사먹는 기분으로 접근할 만한 어플이 아닐까 합니다.

http://www.eventory.me/

위 사이트 주소를 방문하면 이벤토리를 잘 표현하는 문장이 보입니다. ‘가장 스마트폰 모바일 광고’라고 말이죠.

쉽게 말해 이벤토리는 스마트폰 어플로 광고주가 일정 비용을 제공하고 자사의 제품 혹은 서비스를 홍보합니다. 그리고 사용자는 이 광고를 보고 일정 적립금을 받거나 제품 및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즉, 서로서로 좋다라는 말입니다.

광고주는 최대한 정확한 타켓층에게 자신들의 제품과 서비스를 홍보할 수 있으며 사용자는 필요한 정보를 얻고 더불어 부가적 혜택인 적립금과 제품 등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사용자는 단순히 자신이 보고 싶은 광고를 보면 되고 그 광고를 보는 행위로 적립금을 모을 수 있습니다. 또는, 그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얻기도 합니다. 간단하죠?

중요한 건 이러한 서비스를 사용자가 얼마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광고를 최대한 거부감 없이 표현할 수 있느냐가 무척 중요한 요인이 아닐 듯 합니다. 그런 측면에서 봤을 때 이벤토리 앱은 상당히 깔끔하면서도 별다른 설명 없이도 바로 이용할 수 있는 심플함을 장점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 광고를 보고 이벤트에 참여하는 시간이 길지도 않습니다. 화장실에 앉아있을 때 버스나 지하철에서, 엘리베이터를 기다리면서 등 아주 잠깐의 시간, 혹은 그저 쓸모 없이 보낼 수 있는 잠깐 시간만으로 가능합니다.

사용자의 생각 - 과연 광고가 꾸준히 이어질까?

사실 이벤토리 같은 서비스에 가장 중요한 점은 꾸준히 우리에게 광고와 이벤트를 제공해줄 수 있느냐 하는 점입니다. 초반 반짝 사용하다가 적립한 포인트마저 받지 못하고 사라지는 어플도 종종 봐왔기에 부정적인 생각을 하는 사용자도 분명 있을 듯 합니다.

참고로 이벤토리 어플 제작사는 ‘메조미디어’로 국내 인터넷 광고 회사 중 상위권을 달리고 있는 업체입니다. 상당히 오랜 시간 이 분야를 이끌어왔고 말이죠. 즉, 이러한 인프라를 통해 이벤토리라는 어플을 만들어냈고 이는 단기 서비스가 아닌 장기 서비스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라는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광고주의 생각 – 어떤 차별성이 있을까?

이벤토리는 단순히 광고. 즉, 알리는 용도의 단방향적인 측면만을 제시하지 않습니다. 신제품을 잘 알릴 수 있도록 노출 방식과 웹툰 등을 이용한 거부감 없이 흥미롭게 접근할 수 있는 방식 그리고 광고주가 정말 원할 수 있는 여론 조사 및 설문 조사 등을 함께 진행해서 더욱 명확한 타겟층과 제품에 대한 평가 그리고 후속 제품에 대한 의견 등을 수렴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현재 제공되는 이벤트만 봐도 페이스북을 통해 참여하는 방식, 애플리케이션을 다운 받는 방식, 정보 입력을 통해 참여하는 방식, 설문조사를 이용하는 방식 등 다양하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제가 실제로 이벤토리 앱을 다운받아서 며칠 틈이 날 때마다 사용하고 있는데 상당히 만족스럽습니다. 단순히 광고가 꾸준히 이어지고 적립금이 생겨서 만족스럽다는 것이 뿐만 아니라 시각적으로 상당히 편리하게 되어 있어서 거부감이 덜합니다.

시원하면서도 심플하게 제공하는 광고와 이벤트 정보는 이 이벤토리 어플을 다시 사용하게 하는데 큰 요인이 되는 듯 합니다. 이전 버전은 제대로 살펴보지는 못했는데 이번 UI가 개선되면서 한층 깔끔해진 듯 합니다. 이 정도 심플함이라면 학생들도 쉽게 이용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조금 더 사용해보고 실제로 이벤트에 참가하고 광고를 보면서 어느 정도의 혜택을 얻을 수 있는지 살펴볼 생각입니다. 워낙 운이 없는 사람인지라 과연 얼만큼의 혜택을 받을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이벤토리 어플 실 사용에 대해 다시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 바로 설치해보세요.

안드로이드, iOS 모두 무료로 다운받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실제 돈버는 어플 이벤토리 어플을 다운받아 보시면 왜 이런 이야기를 했는지 더 이해하실 수 있을 듯 합니다. 바로 설치해보세요. 하루라도 먼저 설치해 보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구글플레이스토어 :
https://play.google.com/store/search?q=%EC%9D%B4%EB%B2%A4%ED%86%A0%EB%A6%AC

아이튠즈 :
https://itunes.apple.com/kr/app/ibentoli/id456877677?mt=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