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블루투스 헤드셋 추천 5만원 대 디자인과 유 무선 기능을 원한다면? RUNIX REED

블루투스 헤드셋 추천 5만원 대 디자인과 유 무선 기능을 원한다면? RUNIX REED

스마트폰, 태블릿 등 사용자가 늘어나면서 이어폰, 헤드폰, 블루투스 기기 등 주변기기에 대한 소비도 급격히 증가하기 시작했습니다. 특히 음향기기의 경우 정말 다양한 브랜드의 제품이 국내 소개되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할 제품 역시 국내 제품이 아닌 해외 제품으로 블루투스 브랜드 업체인 루닉스(RUNIX)라는 이름의 브랜드입니다. 국내 지에프아이(
www.gf-i.kr)가 공식 유통사로 판매하고 있으며 최근 5만원 대 저렴한 가격대비 준수한 디자인과 유/무선 호환 블루투스 기능을 제공하는 루닉스 리드(RUNIX REED)를 출시했습니다.



블루투스 헤드셋 추천을 해달라는 분들이 많은데
초보자 분들이나 학생들에게 추천할 만한 제품이란 생각에 간단히 소개를 해볼까 합니다. 참고로 이전 방수 MP3 제품인 블루뮤런이라는 제품을 접하면서 알게 된 업체입니다.



새롭게 출시한 루닉스 리드(RUNIX REED)는 앞서 소개한 바와 같이 5만원 대 가격으로는 괜찮은 디자인과 성능을 지닌 제품입니다. (리뷰 하는 제품은 블랙과 레드 조합의 모델입니다.)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일단 5만원 대 가격으로 처음 블루투스 제품을 사용해보고자 하는 분들에게 무난하게 소개할 수 있는 제품일 듯 합니다.



루닉스 리드(RUNIX REED) 디자인

Rubber & 하이그로시 코딩으로 된 외관과 블랙 그리고 레드 색상의 조합은 저렴한 느낌 없이 수준급 완성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버튼 부와 안쪽 부분에 레드 색상으로 꾸며서 디자인 헤드셋 제품을 원하는 이들에게는 부족하지 않은 만족감을 줄 듯 합니다. 블랙과 레드 색상 이외 조금 더 normal한 제품을 원하다면 블랙 단일 제품을 선택하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또한, 접을 수 있는 폴딩 방식으로 기본 제공되는 파우치에 담아서 이동, 보관할 수 있습니다.

우측 헤드부분에 상태 LED와 총 3가지 바 디자인의 버튼, 노이즈 캔슬 마이크, 충전단자, 3.5파이 AV 케이블 단자가 있습니다. 버튼은 맨 위쪽부터 전원/페어링/플레이/스톱 버튼, 볼륨 UP/Down 버튼, 이전/다음 곡 넘기기 버튼이 있습니다. 딸깍 하는 피드백이 느껴져서 정확하게 어떤 위치에 어떤 버튼이 있는 지만 알면 손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실제 포장도 상당히 신경을 썼으며 구성품 역시 루닉스 리드 헤드셋 본체와 USB 충전케이블, 설명서, 3.5파이 AV케이블, 파우치를 제공합니다. 블루투스 기기의 특성상 배터리가 다 떨어졌을 때 3.5파이 케이블을 통해 유선으로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RUNIX REED 착용감

무게가 약 99g 정도로 약 4시간 정도를 착용해봤는데 무게감이 크게 느껴지는 느낌은 없었습니다. 또한, 길이 조절은 물론 적당히 탄성이 있어서 강하게 밀착하지 않습니다. 특히 제 머리 사이즈가 상당히 큰 편인데도 착용감이 적당하게 느껴졌습니다. 오히려 너무 밀착되면 장시간 사용시 귀에 통증이 있는 제품이 있었는데 이 제품은 적당한 눌림을 제공합니다. 

다만 헤드 부분의 재질이 조금 저렴한 느낌입니다. 쿠션감이 조금 부족한 듯 하기도 하구요. 이 부분만 더 개선이 되었다면 더 괜찮은 착용감이 느껴졌을 듯 합니다. 



RUNIX REED 스펙

블루투스 V2.1 + EDR, HI-FI 스트레오, 핸즈프리 1.5, 헤드셋 프로파일 1.5, A2DP 프로파일 1.2를 지원하며 대기시간 약 100시간, 통화시간 8시간, 음악 재생 시간 약 6~8시간 정도입니다. 배터리는 리튬이온 배터리를 담고 있으며 USB 케이블을 통해 충전이 가능합니다. 사실 스펙 자체는 크게 뛰어나다고 할 수 없습니다. 가격을 고려했을 때 이에 적합한 스펙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RUNIX REED 음질

크게 모나지 않은 음질입니다. 음질에 크게 민감하지 않은 분들이라면 뭐 나쁘지 않네 하는 반응을 보일 것이라 생각됩니다. 일전에 리뷰를 한 플랜트로닉스 백비트 903+와 비교하면 특징 없이 심심한 음질로 느껴지기도 합니다. 특별히 도드라지는 음역대가 있다거나 타격감, 공간감 등을 느끼기에는 조금 부족합니다. 블루투스 자체에 음질을 논하기는 조금 어렵기도 한데다가 5만원대의 제품이라는 점을 고려했을 때 초보자 분들이 접근하기에는 큰 무리가 없을 듯 합니다.



RUNIX REED 기능

이외 노이즈 캔슬 마이크를 담고 있어 무선 통화 기능이 가능합니다. 전화가 왔을 때 맨 위쪽에 위치한 전화 버튼을 짧게 한번 누르면 통화할 수 있습니다. 통화 거부도 가능합니다. 전화가 올 경우 통일한 버튼을 짧게 두번 누르면 응답거부가 되며 마지막으로 통화한 번호로 전화 거는 방법 역시 동일하게 짧게 두번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통화 음질은 상당히 괜찮습니다. 약간의 하울링이 있기는 하지만 통화하는데 큰 문제는 없으며 특히 마이크와 실제 말하는 입 위치가 떨어져 있음에도(제 머리가 큽니다.) 상대방이 잘 들린다고 할 만큼 괜찮은 통화 품질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정리 해보면 5만원 (물론 6만원에 근접한)대 제품임에도 다양한 기능을 담고 있다는 점에서 초보자 분들이나 학생들에게 추천할 만한 제품이라 권하고 싶습니다. 배터리가 없을 경우 혹은 블루투스가 없는 제품(지금이야 거의 없겠지만)에도 AV 케이블을 통해 사용이 가능하다는 폭넓은 확장성과 블루투스 무선 통화가 가능하다는 점, 만족스런 디자인과 무게 등 서브용으로도 적합할 듯 합니다.

 


 

  Comments,   0  Trackbacks
  • HAHAHA9
    > 종합적인 퍼포먼스의 향상으로 샌디브릿지 이전 세대를 사용하는 사람에게는 업그레이드를 할 최적의 기회로 생각됩니다.
    http://www.nowpug.com/142913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