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NEWS

IFA2011 소식. 베를린에 도착을 했습니다! 공개될 신제품은 무엇?

IFA2011 소식. 베를린에 도착을 했습니다! 공개될 신제품은 무엇?

이 글은 삼성전자 블루로거의 행사의 일환으로 현지 시간으로 2일부터 엿새간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IFA2011(Inter-nationale Funkausstellung)에 참관하게 되었습니다. 비록 삼성전자의 도움으로 IFA를 오게 되었지만 삼성 뿐만 아니라 전시회 전반에 걸친 거의 모든 소식을 발빠르게 전하고자 합니다.

아시다시피 상반기 개최하는 CES와 함께 양대 IT/가전 전시회로 손꼽히고 있는 IFA는 그 명성답게 이번에도 유저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다양한 소식을 전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LG전자, 소니, HP, 파나소닉, 필립스, 일렉트로룩스 등 IT 뿐만 아니라 가전까지 다양한 제품과 새로운 기술이 선보일 듯 합니다


특히 타 경쟁업체와는 달리 삼성전자는 모바일 분야에 있어서도 다양한 신제품을 공개할 예정입니다. 워낙 큰 이슈와 관심이 되고 있는 스마트폰과 태블릿 부문에 있어서 삼성전자는 IFA2011을 통해 다양한 모델을 선보일 계획입니다. 일단 루머 혹은 소식으로 전해진 내용을 보면 4세대 이동통신 기술을 적용한 갤럭시S LTE 모델과 갤럭시탭 8.9, 갤럭시탭 7.7인치, 5인치 태블릿폰 갤럭시노트, 바다폰인 웨이브3 등의 공개될 것이라는 소식이 연일 보도되고 있습니다. ! 카카오톡의 대항마 챗온(Chaton)도 있군요.

아마도 모바일 분야에 있어 타 경쟁사와는 달리 이번 IFA2011을 통해 대거 선보이는 이유는 하반기 큰 규모의 전시회는 IFA가 유일한 만큼 이 기회를 통해 하반기 및 내년 상반기 라인업 계획을 공개해 지금까지 이뤄놓은 스마트폰 시상에 있어 더욱 박차를 가하고자 하는 전략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애플 아이폰5가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면서 이를 견제하기 위한 또, 하나의 전략으로 풀이 됩니다.

LG
전자의 경우 IFA2011이 가전 쪽에 조금 더 무게감이 가는 행사인 만큼 3DTV 등에 조금 더 포커싱을 가져가지 않을까 합니다. 특히 삼성전자와 3D 기술력에 대한 논쟁이 꾸준하게 제기된 이후 가지는 첫번째 전시회인 만큼 3DTV 우위를 점하기 위해 LG전자는 3DTV 그리고 3D 기반의 모니터와 스마트폰 등 3D로 묶을 수 있는 다양한 상품 군을 공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미 이번 IFA2011을 위해 FPR방식의 3D안경만 10만개를 준비했다는 소식이 얼마 전 매체를 통해 공개되기도 했습니다. 3D안경 10만개는 단일 전시회로는 최대 규모라 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분야 쪽으로는 아직 큰 소식은 없는 듯 합니다. 실제 전시장을 방문해봐야 할 수 있을 듯 합니다.


소니 역시 가전전시회인 IFA2011을 통해 3DTV를 선보일 것으로 예상되며 소니 태블릿인 S1 S2 등이 공개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이미 국내에서 선보였던 미러리스, DSLT 카메라인 NEX-5N A65, A77 등도 함께 전시될 듯 합니다. HTC는 망고로 업데이트된 윈도폰과 태블릿 플라이어에 이은 푸치니를 공개할 예정이며 도시바, 에이서, 아수스 등 역시 다양한 태블릿을 선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사실 IT 블로거로써 가전 쪽은 조금 취약하긴 해서 일단 IT분야 특히 가장 이슈가 되는 스마트폰과 태블릿 등 IFA2011을 통해 공개될 것들에 대해 간략하게 작성해봤습니다. 가전의 경우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등과 연계된 스마트 가전이 대세를 이룰 것으로 보이며 또한, 이전부터 꾸준하게 공개되었던 ECO 가전은 올해에도 소개될 듯 합니다.

에고~ 지금 시간은 독일 시간으로 9 1일 밤 1시를 넘어서고 있습니다. 한국 시간은 현재 9 1일 오전 8시쯤 되구요. 한국 인천공항을 시작으로 프랑크프르트 그리고 다시 베를린으로 장장 16시간 정도의 시간을 소요하며 호텔에 도착했습니다


오래 걸려서 온만큼 IFA 전시장에서 소개되는 다양한 정보를 다뤄볼 예정입니다. 아마 위에 나열한 내용 들은 모두 다룰 예정입니다. 가능하다면 간단한 리뷰 형식을 빌어서 궁금증을 해소해 드리겠습니다. 몸은 좀 피곤하겠지만 전할 수 있는 소식이 좀 많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많이 기대해주세요. 그리고 도움이 되셨다면 추천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