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리뷰

마미로봇 뽀로 K7 로봇청소기 추천,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을까?


마미로봇 뽀로 K7 로봇청소기 추천,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을까?

 

마미로봇 뽀로 K7 두번째 사용기 입니다. 앞서 언급했지만 이 글은 체험단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최대한 객관적으로 쓰려고 노력했습니다. 읽어보시고 판단해 주셨으면 합니다. 체험단 글에 거부감이 있으신 분들은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첫번째 시간을 통해 마미로봇의 외형과 구성품 그리고 로봇 청소기가 필요한 이유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해 봤습니다.

 

첫번째 글 보러가기 : http://pcpinside.com/2410

 

이번시간에는 실제 조작방식에 대해 설명해 보겠습니다.



마미로봇 뽀로 K7은 어떻게 청소할까?

 

잘 아시겠지만 자체 센서를 내장하고 있습니다. 이 센서를 통해 현재 장소의 지형지물을 파악하여 이동하면서 먼지를 흡입하는 방식입니다. 특히 K7은 전면 좌우측에 2개의 브러쉬가 달려있습니다. 이 브러쉬는 회전을 통해 이물질을 모아 중앙에 위치한 흡입구로 전달됩니다.

 

또한, 이 흡입구는 두개의 커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우선 회전 브러쉬가 내장된 메인 브러시 커버가 기본 장착되어 있으며 또 하나는 브러쉬가 없는 헤어모드 전용커버가 별도 제공됩니다. 이 헤어모드 전용커버는 머리카락 등이 꼬일 수 있기에 브러쉬를 제거하여 머리카락 등을 더 용이하게 흡입할 수 있습니다.

 

또 하나 K7의 특징은 물걸레를 부착할 수 있습니다. 부착판을 열어 고정시킨 후 벨크로 부분에 극세사 걸레를 붙여주면 됩니다. K7이 청소를 위해 이동하면서 바닥 면에 붙은 극세사 걸레가 바닥면을 청소해줍니다.


개인적으로 자주 청소를 하지 않는다면 이 물걸레 방식을 크게 추천하지 않습니다. 물걸레 사이즈가 크지 않기 때문에 가끔 청소를 할 경우 오히려 금방 더러워져 청소 효과가 미비할 수 있습니다. 다만 작은 사이즈의 방을 청소하거나 국한된 장소를 청소할 때는 무척 요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청소하고 난 뒤처리는 어떻게?

 

먼지를 흡입하는 방식으로 당연히 청소를 마무리 하면 먼지통에 이물질이 쌓이게 됩니다. 특히 K7은 먼지통에 먼지 필터가 있어서 이 필터의 상태를 확인하고 수시로 교환해줘야 합니다. 먼지 필터는 기본 제공되며 상당히 많은 양을 제공합니다.

 

먼지 필터 교환방식은 간단합니다. 먼지통 위쪽에 위치한 먼지필터 프레임을 꺼내 필터를 교환해주면 됩니다. , 유의해야 할 점은 필터 없이 청소기를 돌릴 경우 먼지가 청소기 내부에 유입되어 고장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K7의 먼지통은 장점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쉽게 분리해서 세척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상단 버튼을 눌러 쉽게 먼지통을 꺼낼 수 있으며 플라스틱 재질로 수시로 세척하여 세균 번식을 막을 수 있습니다. 또한, 먼지통 자체가 세균 번식이 막는 재질로 처리되어 있습니다. 매일 먼지통을 세척할 수는 없지만 설명서에 나와있기로 먼지필터를 3번 청소 후 한번씩 교환하라고 하는 만큼 필터 교환하면서 한번씩 세척하면 될 듯 합니다.

 

그럼 조작 방법은 어떻게?  

 

로봇청소기를 사용하는 방법은 어떨까요? 정말 편리해야 할 텐데 말이죠.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간단한 조작은 로봇청소기 자체 내장된 조작 버튼으로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세부적인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리모콘을 이용해야 합니다. 먼저 로봇청소기 본체 내에 있는 버튼을 보면 전원 버튼과 자동충전 버튼, 청소 시간 버튼이 있습니다. 자동충전 버튼을 누르면 말 그대로 자동으로 충전 스테이션에 돌아갑니다. 청소 시간 버튼은 누를 때 마다 60 - 연속 - 30분 순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리모콘을 통한조작은 더욱 다양합니다.

 

방향전환이 가능하며 청소 모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K7이 제공하는 청소모드는 총 2가지이며 세부적으로 따지면 7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크게 SSW(Spider Spinning Web) 시스템과 일반 청소모드 그리고 헤어모드, 터보모드, 물걸레 청소모드, 집중청소 모드, 구석청소 모드로 나눌 수 있습니다.

 

먼저 SSW 모드는 이름 그대로 거미 생태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빈틈없이 촘촘하게 청소를 해주는 시스템입니다.

 

일반 청소모드는 총 6단계 모드를 반복하며 청소합니다. 집중청소 자유진행청소 벽면구석청소 자유진행청소 격자진행청소 자유진행청소를 반복해서 청소합니다. 특히 집중청소, 구석청소는 리모콘 상에 따로 조작하는 버튼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외 흡입없이 물걸레질만 해주는 물걸레 청소 버튼과 머리카락/ 애완동물 털 등을 흡입할 때 사용하는 헤어모드 버튼, 오염이 심한 부위를 강력하게 청소해주는 터보 버튼이 있습니다.


청소 자체는 괜찮은 수준입니다. 가끔 K7 하단에서 발생하는 바람으로 인해 먼지가 도망가는 모습을 보이기도 하지만 결국에는 대부분 다 쓸어담아 버립니다. 꼼꼼한 편이구요. 청소 측면을 보면 청소기라는 이름에 걸맞게 잘 해주는 느낌입니다. 또한, 센서 역시 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상당히 디테일하게 인식합니다.

즉, 주변부 장애물만 잘 치우면 이 녀석으로 청소하는데 큰 무리는 없습니다.

 

이외 마미로봇 뽀로 K7은 음성안내 기능이 있습니다. 사운드가 제법 큽니다. 그래서 조용하게 이용하고 싶을 경우 리모콘 상에 있는 저소음/음소거 버튼을 통해 소리를 끌 수가 있습니다.

 

제품사양은 이렇습니다.

 

간단하게 구동영상을 찍어 봤습니다.







소음이 좀 있죠? 사실 탱고뷰도 조용하다고 해서 기대를 많이 했는데 TV 시청하기에 다소 껄끄러웠습니다. 하지만 K7은 소음이 더합니다. 따라서 외출 중 예약을 통해 이용해거나 소음에 민감하지 않은 시간대에 사용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이것으로 두번째 사용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K7으로 청소를 하면서 느낀 장점과 단점에 대해 작성해 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