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기기/스마트폰

갤럭시S2 벤치마크 결과 갤럭시S 3배! HTC 센세이션의 2배!

 

인가젯을 통해 삼성전자 갤럭시S2 벤치마크 결과가 공개되었습니다.

 

현재 전해지는 소식으로는 4월 말 출시를 앞두고 있는 갤럭시S2는 잘 아시다시피 작년 1000만대 판매고를 기록한 갤럭시S 후속모델로 MWC2011을 통해 공개 많은 이들의 관심과 기다림을 받고 있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저도 MWC2011을 참관해서 직접 갤럭시S2를 보고 왔는데 당시 아직 최적화가 되지 않았었는지 크게 갤럭시S와 차이점을 느낄 수가 없었습니다. 간단히 정리하면 실제 체감상 그리 빨라졌다라는 느낌이 덜했다고 해야 할까요? 갤럭시S를 사용해봤던 유저로 나름의 기대치를 어느 선까지 잡고 갤럭시S2를 접했는데 그 기준선에 미치지 못한 아쉬움이었습니다. 하지만 약 2달이라는 시간 사이 갤럭시S2에 많은 변화가 있었던 듯 합니다.

 

인가젯을 통해 공개된 갤럭시S2의 벤치마크 결과는 3053.

 

참고로 루팅없이 순정상태로 TEST한 결과입니다. 3053이라는 점수는 이전모델인 갤럭시S 3배에 달하는 수치이며 최근 공개된 HTC의 플래그쉽 모델인 센세이션(피라미드) 보다 2배 정도 더 높은 수치입니다.

 

혹시 궁금하실것 같아 갤럭시S2의 스펙을 간단히 정리해보면

 

삼성 자사의 프로세서인 엑시노스(Exynos) 듀얼코어 1.2GHz(1Ghz에서 성능이 업그레이드 되었다는 루머가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2.3 진저브레드, 4.27인치 SuperAMOLED 해상도 800X480, 1GB DDR2 RAM, 16GB 내장메모리(Up to 32GB), 800만 화소 후면카메라, 200만 화소 전면카메라, WIFI 802.11a/b/g/n, DLNA, 블루투스 3.0 + HS, NFC(근거리통신), 지상파DMB, 디지털 컴퍼스, GPS, 1650mAh 리튬이온 배터리, 125.3x66.1x8.89mm 크기, 116g 무게 등을 스펙으로 담고 있습니다.

 

모토로라, HTC에서 출시한 아트릭스나 센세이션과 비교 해상도 부분에도 떨어지기는 하지만 그 외적인 부분에 있어서는 사실상 탑클래스에 위치한 제품이라고 봐도 될 듯 합니다. 또한, 해상도 부분도 애플리케이션 호환성 등을 고려했을 때 나름의 장단점이 존재하기도 합니다.

 

벤치마크 수치가 제품의 성능을 가늠하는 척도가 될 수는 없지만 상당히 놀라운 수치인 것만은 분명해 보입니다. 더구나 아이폰5 출시가 연말쯤으로 연기될 것이라는 소식이 점점 현실이 될 가능성으로 보이면서 갤럭시S2가 출시이전까지 갤럭시S에서 보여주었던 발적화만 잘 개선해서 출시한다면 당분한 독주를 해나갈 수도 있지 않을까 조심스레 예상해봅니다.

 <얼마전 공개된 큰 이슈가 되었던 갤럭시S2 인터넷 구동영상입니다.>


아이폰5가 같이 출시 진검 승부를 기대했는데 조금 아쉽기는 합니다. 일단 갤럭시S2를 구입해서 리뷰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조금 빠듯하기는 한데 아이패드2와 갤럭시S2를 모두 사서 리뷰를 진행하려니 부담이 가기는 하네요.

 

충분히 리뷰할 가치를 지닌 제품들이라 생각이 들고 또 실제 사용시 이 기대감을 저버리지 않기를 기대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