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기기/노트북

아이패드2 공개 12시간 전 루머를 정리해보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이패드2 공개가 지금부터 약 12시간 정도를 남겨두고 있습니다. 사실 공개 될지에 대한 부분도 루머이기는 하지만 안팎의 내용들을 볼 때 32(한국시간으로 33일 오전3시쯤) 아이패드2가 발표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12시간만 지나면 확인이 되는 아이패드2 성급하지만 현재 전해지고 있는 루머에 대해 간략히 정리 해볼까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첫번째로 얼마전 애플 아이패드2라는 이름으로 사진이 유출되었습니다. 이미 CES2011에서 공개된바 있는 이 디자인은 기존 아이패드의 굴곡 있는 디자인에서 각이 진 모습으로 바뀌었으며 후면 역시 편평하게 되어 있어 두께가 얇아지고 전체적인 사이즈 역시 작아졌다고 합니다.

 

전면과 후면에 카메라가 내장되어 있으며 후면 좌측하단에 그릴형식의 스피커가 담겨 있습니다. 또한, 특이하게 iPad2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습니다. (과거 애플 제품은 2세대, 3세대라고 해서 제품명 뒤에 숫자를 달지 않았습니다.)

 

실제로 봐야겠지만 현재 아이패드2라고 전해지고 있는 이 디자인을 보면 애플답지 않은 느낌이 강합니다. 스피커의 위치나 그대로 노출된 디자인 그리고 iPad2라는 글자, 전체적으로 저렴해 보이는 재질 등 진정 사실이 아니었으면 하는 강한 바램이 드는 디자인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두번째로 독일 아마존을 통해 아이패드2 상품이 등록되었다가 사라졌습니다. 비록 잠깐이었지만 등록된 아이패드2에 대한 정보가 공개되었는데요. 공개된 스펙을 보면 9.7인치 디스플레이, 싱글코어 1.2GHz 프로세서, WIFI, 썬더볼트, 카메라, 블루투스로 나와있고 출시 일정은 3 17일부터 발매된다고 합니다.

 

공개된 스펙만을 봤을때 아이패드2라기보다는 아이패드S(아이폰3G --> 아이폰 3GS) 정도의 수준으로 보여집니다. 올 한해 듀얼 프로세서를 담은 태블릿이 대거 출시되는데 이 루머가 사실일 경우 스펙상으로는 뒤쳐질 수 있을 듯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또 하나의 루머는 컬트 오브맥이 공개한 정보로 애플의 한 직원의 말을 인용하여 32일 발표할 애플 아이패드2는 따분한 업데이트가 될 것이며 올해 말 나올 아이패드3는 흥분 할만한 제품이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앞서 언급한 아이패드2가 사실일 경우 아이패드와 비교 더 얇아지고 더 가벼워진 것 그리고 카메라와 약간의 스피드를 올린 것에 그친다는 애플 직원의 말이 신빙성 있게 다가옵니다.

 

재미로만 봐주시길 바랍니다. ^^

애플은 항상 놀라움을 안겨다 주었기에 그리고 아이패드가 처음 공개되었을 때도 비판의 의견의 많았지 이렇게 성공할 것이라 예견한 사람은 많지 않았기에 또한, 이러한 소식이 아직 사실이라고 밝혀진 것도 아니기에 단순히 애플의 무언가를 기대하는 소비자의 한 사람으로 12시간 이후 또 한번 흥분시켜줄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과연 또 어떤 서프라이즈를 보여줄지 자지않고 기다려 보겠습니다. 그나저나 스티브 잡스가 나와서 PT를 해줘야 하는데 과연 잡스형이 나올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