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리뷰

LG U+ WIFI 100 집 한가운데서 WIFI를 외치다! #2. 집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지지난주 집에 WIFI 100을 설치했습니다.

 

관련글 : 'LG U+ WIFI 100' 한가운데서 WIFI 외치다! #1. 설치

 

WIFI 100을 설치한 다음 이제 뭐를 해야 하나 고민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일단 WIFI 100 체험단으로 장점을 찾아봐야 할 것 같은데어떤 장점이 있을까? 하며 곰곰히 찾아보기 시작했습니다. 일단 WIFI 100 홈페이지를 찾아가 봤습니다. 그들이 말하는 WIFI 100의 장점이 뭐가 있을까 궁금했기 때문이죠.

광고야 말 그대로 좋은 말만 써놓았을 터이니 소비자들 입장에서 봤을 때 맞는 말인지 틀린 말인지 궁금할 수 밖에 없습니다. 즉, LG U+가 말하는 장점이 진짜 소비자들에게도 장점으로 다가 올 수 있는 부분인지 조금이나마 해결해 주는 것이 좋을 듯 하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래서 오늘 주제를 잡아봤습니다. 그들이 말하는 장점이 실제 소비자가 느낄 수 있는 장점인지 집요하게 파헤쳐 볼까 합니다.

우선 LG U+에서 말하는 WIFI 100의 장점은 이렇습니다. 100MB급 속도와 100m 커버리지, 그리고 공유기 사용에 있어 무척 중요한 부분인 보안, 마지막으로 믿을 수 있는 Total Care 입니다. 여기에 조금더 세부적으로 들어가면  802.11n 방식 고감도 무선 안테나 2개를 담아 내고 있다는 점 등을 꼽을 수 있습니다.

곰곰히 생각해 봤습니다. 이 중에서 사용자들이 가장 중점적으로 볼 것이 어떤 것이 있을까 하고 말이죠. 빠르고 안정적인 속도? 어디서든 사용할 수 있는 커버리지? 나의 정보를 철통같이 지켜줄 수 있는 보안... 사실 어느것 하나 중요하지 않은 것이 없습니다. 하지만 전 이걸 꼽아 봤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바로, 오늘 파헤쳐볼 WIFI 100의 장점은 바로 믿을 수 있는 ‘Total Care’ 입니다.

이 토탈케어를 선택한 이유는 공유기 설치만으로도 힘들어하는 사용자들이 대부분이기 때문입니다. 심지어 공유기가 무엇인지도 모르는 사용자들도 있습니다. 설치를 해봐야 속도도 체감하고 화장실에서도 잘되는 구나 하는 감흥을 느낄텐데 네트워크와 관련된 부분에 대해 막연히 어렵게 생각하고 실제로도 어려워 주변사람에게 부탁하거나 시도조차 않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즉, WIFI 100은 공유기, AP, 네트워크, 인터넷 설정 등 이러한 단어가 어렵게 느껴지거나 설치조차 힘들게 느껴지는 분들에게는 가장 좋을 수 있는 선택이라는 점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토탈케어를 설명하면 Total Care는 설치부터 A/S까지 전문 엔지니어가 관리해주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차후 속도, 커버리지 등에 대해서도 다루겠지만 가장 먼저 Total Care를 언급하는 이유는 앞서 언급했듯 공유기, IP, 네트워크 등 이러한 부분에 대해 일반 사용자들은 어려움을 느낀고 있다는 점이고 설치부터 막막분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아주 조금이지만 조금 안다고 하는 저 역시 아이폰 4로 에어비디오 어플을 이용하고 WakeOnLan 기능을 활용해보기 위해 네트워크를 설정해보지만 참 어렵게 느껴집니다. 용어 자체도 어렵거니와 PC의 사양, 공유기 종류, 주변 환경에 따라 워낙 차이를 보이기에 매번 어렵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사무실에서는 됐던 방식이 집에서는 안되는 경우도 발생하고 제대로 한것 같은데 뭐가 원인인지도 모르는 다양한 변수가 존재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스마트폰이 대세를 이루고 넷북을 사용하고 태블릿 PC가 슬슬 발동을 거는 이 시점에서 WIFI 사용을 위한 공유기는 집에서 한대씩 꼭 가지고 있어야 할 제품입니다. 하지만 일반분들에게는 어떤 제품이 좋은지 어떻게 설치해야 하는지 또는 사용도중 문제가 발생했을 때 어떻게 해야하는지 모르는 경우가 많다는 것입니다.

 

, 이 부분에 있어 WIFI 100은 일반 공유기와 비교하여 전혀 문제될 것이 없다는 점입니다. 고민할 필요조차 없다는 것이 장점이라고 할 수 있겠죠!

 
막상 구입한 공유기를 집에 연결하고자 할때 이에 대해 잘 모르는 분들은 답답할 수 있습니다. 최대한의 인맥과 정보를 가지고 연결까지 어찌어찌 했다고 하더라도 사용중 갑자기 문제가 발생할 경우 아주 답답하고 미칠 듯 한 경험을 한적이 있을듯 합니다.

 

문제가 뭔지, 해결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찾아보려고 하지만 네트워크 문제로 인터넷도 안되고 이럴때는 정말이지 정답이 없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하지만 WIFI 100은 간단합니다. 신청하면 자신이 원하는 시간 때 기사님이 방문하여 설치를 해주십니다. 그리고 문제가 발생하면 전화 한통으로 방문하여 해결해 줍니다. , PC에 맞게 설정해주고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빠르게 해결할 수 있다라는 점이 WIFI 100이 주는 가장 큰 장점입니다.

정리하면 

난 네트워크가 뭔지 모른다.

PC에 대해서는 전혀 모른다.

인터넷이 끊길 때 마다 미쳐버리겠다.

인터넷이 잠시라도 안되면 불안하다.

스마트폰, 넷북, 태블릿 PC을 집안 언제든 편하게 사용하고 싶다.

난 변비가 있어서 좌변기에 앉아 모바일 기기로 즐기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WIFI 100이 적당할 듯 합니다.

 

고민할 것도 생각할 것도 많은 이 세상 네트워크 문제 때문에 스트레스받고, 고민하고, 어려워 하는 것보다 차라리 월정액을 내고 모든 것을 맡겨 버리는 것도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합니다.

다만 단점이라 생각되는 것은 매달 1,500(LG U+ 초고속 인터넷 + IPTV, 070 인터넷 전화 결합상품 신청시) 또는 2,500원씩 내게 되는데 1,500원의 경우 3년 약정을 하게 되면 약 54,000원 정도 소요됩니다. 2,500원 3년 약정시 90,000원 입니다. 워낙 많은 공유기가 있기에 가격도 천차만별이지만 대략 1,500원 씩 낼 경우 요즘 나오는 제품들과 비교 비슷한 수준입니다. 하지만 2,500원을 내면 다소 비싼 가격대이기도 합니다.

더구나 3년 사용 이후 이를 사용자가 소유하는 것이 아닌 대여 방식으로 되어 있어 약간 비싸다는 느낌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정리해보면 54,000원 또는 90,000원을 내고 내 AP 단말기를 언제 든 관리해주는 담당자를 두는냐? 단말기를 내가 소유하느냐의 차이인듯 합니다. 네트워크에 자신이 있다고 하시는 분들이라면 그리고 문제 발생시 바로 해결해 낼 수 있다 하는 분이라면 직접 개인이 단말기를 구입해서 사용하시는 것이 더 나을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이라면 전 WIFI 100을 추천합니다.

 

<물론 아직 속도와 커버리지 부분은 TEST 해보지 않았습니다. Total Care 부분에 대해서 필요로 하는 분들이라면 추천한다는 이야기 입니다. 차근차근 제 글을 읽어주세요. ^^>

 

다음은 속도 부분에 대해 다뤄볼까 합니다. 기대해주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 그리고 http://home.uplus.co.kr WIFI 100 홈페이지를 통해 WIFI 100에 대한 노하우를 올리면 노트북, 민트패드, 복합기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하고 있습니다. 혹시 WIFI 100을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