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리뷰

'LG U+ WIFI 100' 집 한가운데서 WIFI를 외치다! #1. 설치

사용자 삽입 이미지


‘LG U+ WIFI 100을 설치했습니다.’

 

저희 집은 LG U+ 초고속 인터넷, MyLG070 인터넷 전화, MyLG TV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아시겠지만 MyLG070 인터넷 전화를 쓰게 되면 무선 AP가 제공되어 집안에서 무선 WIFI를 이용하여 노트북,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 무선 인터넷을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나 요즘 스마트폰이 큰 인기를 끌면서 저 뿐만 아니라 제 와이프와 가족들이 아이폰으로 바꾸면서 무선 인터넷에 대해 부쩍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사실 제 와이프만 보더라도 무선 인터넷이라는 개념이 전혀 없었습니다. 하지만 아이폰으로 게임을 하고 메일을 주고 받고, 카카오톡 등 무료 메시지 서비스를 이용하고 웹툰으로 만화를 보는 등 새로운 세상(?)을 만나게 되면서 3G만으로 이용하기에 500MB는 한계가 있고 속도도 느리다는 결론을 스스로 깨닫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MyLG070 인터넷 전화를 설치하면서 제공받은 무선 AP를 알려주었고 집에서 무선 WIFI로 사용하면 더 속도가 빠르고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고 알려주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러던 중 우연한 기회에 WIFI 100을 써볼 기회가 생겼습니다. 한마디로 체험의 기회가 온거죠!

 

사실 저는 아이폰, 아이패드를 통해 외부에서도 집에 있는 PC를 켜고 끄는 WOL(Wake on Lan) 기능을 이용해보고 싶어 별도 IPTIME N604M을 구입했기에 IPTIMEMyLG070 무선 AP가 두 개가 잡혔고 둘 중에 아무거나 잡아 사용했습니다. 따라서 WIFI 100을 굳이 사용할 필요성을 느끼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늦게 배운 도둑질이 날새는 줄 모른다고 아내에게 살짝 이야기 하니 당장 신청하라는 엄명이 내려졌습니다. (전형적인 한국인으로 빨리빨리를 입에 달고 사는 사랑스런 아내입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래서 바로 신청했습니다. 저 역시 새로운 것이 나오면 블로그 리뷰로 작성해 보고픈 마구잡이 듣보잡 리뷰어라 언능 신청했습니다.

 

~!

그런데 WIFI 100에 대해 모르시는 분들이 있으실 듯합니다.

 

http://home.uplus.co.kr/uplus/hsWifi/hsWifiIndex.jsp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 주소를 들어가면
WIFI 100이 뭔지 쉽게 아실 수 있습니다. 별도로 간단히 설명을 하면 WIFI 100은 무선 AP로 노트북, 넷북은 물론 갤럭시 S, 아이폰 등의 스마트폰과 아이패드, 갤럭시 탭 등의 태블릿 PC WIFI 기능이 있는 모바일 기기를 무선 WIFI를 통해 인터넷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장치이자 서비스를 말합니다.

 

WIFI 100은 별도 무선 공유기를 설치하여 무선 100메가의 빠른 무선 인터넷을 즐길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기존 MyLG070APAPD-2000이었지만 WIFI 100 APNAPL-5000을 새롭게 제공합니다. 기존 MyLG070을 사용하셨던 분들이라면 APA-2000 또는 APD-2000을 구입하셨을 듯합니다. 따라서 WIFI 100을 신청하게 되면 새로운 AP NAPL-5000을 설치하고 APA-2000 이나 APD-2000은 기존 사용자가 소유하게 됩니다.

 

, NAPL-5000은 구매 방식이 아닌 대여 방식으로 대여료 및 WIFI 100 사용료 월 1,500원을 내야 합니다. 물론 이 역시 약정입니다. 3년 약정으로 이용해야 하며 약정 해지 시 위약금이 있으며 NAPL-5000는 반납해야 합니다. 3년 동안 사용할 경우 NAPL-5000는 사용자에게 제공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단 설치를 위해 기사님과 통화를 했습니다. 많이 바쁘신지 금요일에 신청했는데 수요일쯤 가능하다고 하더군요. 그리고 아쉬운 점이 설치비 10,000원을 별도로 내야 한다고 합니다. 사용자 과실로 인해 문제가 발생 수리를 하거나 새로운 기기를 설치하는 것이 아닌 LG U+의 새로운 서비스를 신청하는데 별도 설치비가 든다는 점은 왠지 좀 아까웠습니다. 더구나 무료 서비스가 아닌 유료 서비스인데 말이죠.

어찌 됐건 인터넷이나 MyLG070을 함께 신청하면 설치비는 무료라고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설치는 간단합니다. 새로운 무선 AP NAPL-5000를 가지고 오셔서 기존 AP를 빼고 교체만 하면 되는 과정입니다. 이렇게 교체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채 5분도 안걸립니다. 물론 속도 TEST 등도 함께 진행됩니다.

 

설치 후 WIFI 100에 대해 친절하게 설명을 해주십니다. 우선 가장 중요한 보완을 위해 비밀번호를 알려줍니다. NAPL-5000을 통해 무선 인터넷을 이용하기 위해 스마트폰이나 노트북 등으로 잡은 후 비밀 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이때 비밀 번호는 WIFI 100 NAPL-5000 단말기 하단에 위치한 영어와 숫자로 이뤄진 시리얼 넘버 중 뒤 숫자만 입력하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소 아쉬운 점은 무선 인터넷 등 설정에 대해 잘 모르는 분들을 위해 간단히 새로운 비밀번호 설정 방법 등을 위한 설명이 있었으면 더 좋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워낙 네트워크 설정에 대해 어려워 하는 분들이 많은 만큼 설명서 만으로 어렵게 느끼는 분들이 계십니다. 이 경우 기사님이 직접 물어봐서 꼭 필요한 기능에 대해서는 간단히라도 설명해 주시는게 좋지 않을까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단 요렇게 설치를 해봤습니다.

 

WIFI 100 설치 후 가장 많이들은 질문이 속도‘WIFI 100’의 필요성에 대한 부분이었습니다. 특히나 IPTIME 등 별도 개인이 구매할 수 있는 무선 공유기가 있음에도 굳이 WIFI 100을 설치할 필요성이 있는가 더구나 월 사용료를 지불하면서... 하는 질문이 가장 많았습니다. 이에 대해서 저 역시 처음 왜? 라는 의문을 해왔던 만큼 차근차근 이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나가 볼까 합니다.

 

3개월 동안 WIFI 100에 대한 리뷰를 진행해 볼 예정입니다. 비록 WIFI 100 체험단으로 작성하는 글이지만 좋은 점, 아쉬운 점, 나쁜 점 등 확실하게 구분지어 작성해볼 예정입니다. 혹시 WIFI 100을 설치하고자 하셨던 분들이라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다음 편도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