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리뷰

[리뷰] 디자인, 성능 UP! 로이체 Rapoo 1100X 무선 마우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노트북, 넷북 판매량이 급격히 높아짐에 따라 이에 따른 주변기기 역시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특히 마우스의 경우 이동성을 중시하는 노트북과 넷북에 어울리는 작은 사이즈와 다양한 연령층을 아우르는 색상과 디자인, 그리고 유선이 아닌 무선을 통한 깔끔하고 편리한 사용성 등을 특징으로 하는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PC
주변기기 수입업체인 로이체(대표 이영철, www.royche.co.kr)는 이러한 장점을 그대로 담아 낸보급형 무선 마우스 ‘RAPOO-1100X’를 출시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1.
    
다양한 색상

‘RAPOO-1100X’
의 특징을 하나하나 나열해 보면 우선 다양한 색상을 꼽을 수 있다. 화이트, 블랙, 레드, 그린, 그레이, 엘로우 총 6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는 ‘RAPOO-1100X’는 우선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마음껏 고를 수 있다는 장점과 함께 자신이 가지고 있는 노트북이나 넷북의 디자인에 따라 적절히 선택 할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파스텔 톤의 부드러운 느낌보다는 약간 강한 톤이 느껴지는 색상으로 여기에 유광 처리된 ‘RAPOO-1100X’의 전체 디자인은 심플하고 세련된 느낌과 함께 화사한 느낌을 가미했다. 특히 상단 6종의 색상과 하부 블랙색상 그리고 이 둘의 경계로 구분 지어주는 실버 색상의 라인의 조합은 적절한 매치로 보여진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5.3 X 10 X 2.8cm
정도로 크기는 일반 마우스보다 조금 작은 사이즈로 여성의 손안에 쏙 들어 오는 아담한 크기를 하고 있다. 디자인은 좌우 대칭 구조로 되어 있어 왼손, 오른손 잡이 상관없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좌우 버튼과 가운데 휠 버튼이 위치해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작은 사이즈이긴 하지만 손바닥에 닿는 부위와 손가락 부분이 닿는 부위의 높이를 다르게 하여 손에 딱 알맞게 감기는 그립감을 재현해 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하단을 보면 1000DPI 블루트랙 광센서와 AA 건전지 삽입구, 전원 스위치가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2.
    
무난한 성능

작고, 저렴한 보급형 무선 마우스라고 해서 무시할 만한 녀석은 결코 아니다. 수신 감도 1000DPI의 고해상도와 2.4GHz 주파수를 이용한 무선 방식은 스펙 상 최장 10M, 360도 전 방향 지원 등 기존 무선 마우스와 비교 결코 뒤쳐지지 않는 수신 성능을 보여준다. 또한, 하단에 위치한 센서 역시 블루트랙 센서를 내장하여 만족할 만한 수신 범위와 정밀도를 동시에 느낄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AVAGO
사의 블루트랙 센서를 채용한 ‘RAPOO-1100X’는 일반 마우스 보다 2.5배 정도 높은 반응 속도와 4배정도 넓은 인식 범위를 제공하여 다양한 재질의 표면에서도 큰 문제없이 안정적인 사용이 가능하며 전력 소모 면에 있어 역시 일반 마우스와 비교 약 30% 이상의 배터리 성능을 절약 시켜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실제 마우스패드가 아닌 유리나 카펫 등에서 테스트한 결과 마우스 패드 상에서만큼 간결하고 정확한 움직임은 아니지만 어느 정도 사용할 수 있을 만큼의 인식도를 보여주었다. 따라서 실제 패드나 책상 등에서 사용시 더욱 정확한 인식도를 보여준다.

실제 배터리가 모두 소진될 때까지 오랜시간 사용하지는 못했지만 스펙 상 공개된 수치를 보면 최대 6개월 동안 사용이 가능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3.
    
배터리 관리 기술

‘RAPOO-1100X’
는 총 4단계의 자동 절전 기술을 담고 있다. 물론 하단에 전원 스위치를 내장하여 장시간사용 하지 않을 경우 전원을 완벽하게 차단하면 되지만 자주 사용할 경우 ‘RAPOO-1100X’는 총 4단계의 자동 절전 기술을 통해 배터리 사용을 줄여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선 마우스를 사용하지 않는 미 작동 상태가 1단계로 바로 절전 기능으로 들어가 소비전력을0.8mA까지 줄이게 된다. 이후 2단계는 미 작동 8초 경과 시 0.4mA로 소비전력이 줄어들며 3단계 미 작동 30초 경과 시 0.12mA, 8분 후인 4단계는 0.06mA로 전환되어 99.9% 이상 전력을 절약할 수 있다.

이러한 배터리 사용시간은 이동성을 중시한 ‘RAPOO-1100X’의 컨셉에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이자 장점이라고 할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4.
    
초소형 무선 리시버

‘RAPOO-1100X’
는 초소형 무선 리시버를 제공하고 있다. 손가락 한마디 정도의 18 X 14mm 작은 사이즈를 자랑하는 이 USB 리시버는 노트북이나 넷북에 연결할 경우 일반 USB처럼 톡 튀어나오지 않고 장착한 듯 안한 듯 깔끔한 모습을 보여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하지만 일반적으로 무선 마우스의 경우 리시버를 마우스 본체 내부에 장착하여 쉽게 잃어 버리지 않도록 편리성을 제공하지만 ‘RAPOO-1100X’의 경우 별도로 가지고 다녀야 하며 크기가 작아 쉽게 잊어버릴 수 있다는 단점이 있다. 이에 대한 해결책은 리시버가 작은 만큼 항상 노트북이나 넷북 USB에 꽂고 사용하는 것도 좋을 듯 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5.
    
간결한 박스 포장, 쉬운 사용

투명 재질의 포장재로 되어 있으며 밀봉 처리된 방식이 아닌 후면에 점선으로 쉽게 분리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 제품을 꺼내는데 어렵지 않다. 구성품은 ‘RAPOO-1100X’ 마우스와 초소형 리시버, AA 건전지 1개를 제공하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RAPOO-1100X’
사용 역시 간단하다. USB 리시버를 연결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실제 삼성 센스 Q330에 물려 사용해본 결과를 적어보면 앞서 1만원 초반대의 가격과 작은 사이즈 등만 보고 성능을 논하기에는 무척 아쉬움이 남는 제품이 분명하다. 블루센서의 인식도는 분명하게 느껴질 만큼 정확하고 빠른 인식도를 보여 준다. 휠과 좌우 마우스 버튼 역시 부드럽게 눌리는 느낌이 참 좋게 느껴진다.

분명 게임용 전문 마우스와 직접적인 비교는 불가하지만 일반적인 사용과 간단한 게임 용으로는 전혀 손색이 없는 제품으로 판단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저렴한 가격, 다양한 색상을 통한 선택의 즐거움 그리고 가격대비 뛰어난 성능, 초소형 리시버 등 많은 장점을 지닌 ‘RAPOO-1100X’는 노트북, 넷북 등 사용자들에게 충분히 매력적으로 다가갈 수 있는 제품이 될 듯 하다. 또한, 가정에서 LCD, PDP, LED TV 등과 PC를 연결해서 사용하는 경우 역시 작은 사이즈와 뛰어난 수신률을 지닌 ‘RAPOO-1100X’는 거실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 될 듯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