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기기/태블릿

[루머] 애플 아이폰 4 전액 환불 결정. 결함 공식 인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조금 더 신중하게 확인하고 올렸어야 하는데 잘못된 루머였습니다. 죄송합니다.
국내에도 한달사용 후 전액 환불이 된다고 할 경우 써보고 아이폰 4를 구입하든 갤럭시 S를 구입하든 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했는데 댓글에 올린 분 말씀대로 애플이 공식 입장을 밝힌것이 아니라면 상당히 아쉽네요. 문제가 되는 부분인 만큼 애플의 대응을 다시금 정리해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


결국 애플이 아이폰 4 결함 문제를 공식 인정했습니다. 그리고 이에 대한 대책으로 아이폰 4에 만족하지 못한 고객들에 한해 제품을 반납할 경우 전액 환불해 줄 수 있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이미 170만대가 팔려나간 아이폰 4에 대한 수신률 문제는 정식 출시한 날부터 지금까지 계속 제기된 문제였지만 애플은 이 문제에 대해 소비자의 손 위치가 문제라는 어처구니 없는 해명을 했으며 범퍼 등 케이스를 사용하면 해결될 수 있고 직원들에게도 제품 보증 서비스를 하지 말라는 지침을 내렸습니다.

 

하지만 이에 대한 계속적인 문제제기와 소송 등이 이어지면서 결국 애플은 홈페이지를 통해 "손으로 쥐는 방법에 따라 아이폰4의 수신을 표시하는 바가 4~5개 급격히 줄어든다는 고객들의 지적에 대해 조사한 결과 수신 강도에 문제가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고객들에게 우려를 끼친 점 사과한다"는 공지를 올렸습니다.

 

결국 애플은 이와 관련한 문제를 인정하면서도 아이폰 4를 리콜 하지는 못하겠다는 입장을 분명히 한 꼴이 됐습니다. 문제를 인정한다면 리콜을 통해 문제를 수정한 제품을 판매하는 것이 올바른 행동이겠지만 애플은 30일 이내 문제가 발견될 경우 이를 환불해 주겠다는 선으로 결정지었습니다.

 

물론 문제 없는 제품도 있다고는 하지만 이러한 애플의 결정을 애플 자사의 제품에 대한 자신감에 대한 표현이라고 여겨야 할지 또는 스티브 잡스의 고집의 결과라고 봐야 할지어찌됐건 1개월이라는 여유를 둔 만큼 써보고 판단해도 늦지 않을 듯 하다.

 

무지막지하게 써보고 정말 맘에 안들면 갤럭시 S로 넘어가든 아니면 그 다음에 나올 안드로이드폰, 아이폰 5를 기다리든 해도 되니까 말이죠.

 

~ 아이폰 4를 기다렸지만 의심이 가셨던 분들 꼭 구매하세요. 그리고 써보고 판단하세요. 지금 당장 결정짓고 행동하지 말고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