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리뷰

‘블로그얌 브이로거’ 벤처 기업을 위한 품평회에 다녀오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브이로거(V-logger)?

마케팅, 홍보 등이 부족할 수밖에 없는 벤처기업 들 중 좋은 제품과 좋은 기업 마인드를 지닌 업체를 선정하여 직접 체험하고 제품 리뷰를 통해 알려나가고자 하는 행사로 작년 처음 벤처 서포터즈라는 이름으로 시작하여 올해 그 연장선상에 있는 벤처 서포터즈의 새로운 이름 브이로거(V-logger)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블로그얌이 진행한 이 행사에 저 블뽀는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서포터즈에 선정되어 이번 3차 품평회. 작년부터 따지면 11번째 품평회에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상당히 오랜만이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지난 주 금요일(6 25) 강남 100억 카페에서 진행한 이번 행사에는 총 6가지 기업과 제품이 참가하였습니다. 인터로드에서 출시한 우리나비 내비게이션, 실빅스의 항균양말과 반도산업㈜ 더블 행거 화이트, 카버코리아 VIVITO 파운데이션, 지앤아이넷 섹시캣 펠레스 세트, 클라시스 아이덴탈 칫솔 살균기 총 6개 제품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중 저는 내비게이션 업체인 인터로드 내비게이션에 선정되었습니다. (리뷰는 차근차근 진행할 예정입니다. 부팅 5초대의 빠른 내비게이션 기대해주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작년 벤처 서포터즈 때와는 또 다른 행사 진행이 참 돋보인 자리였습니다.
이전 벤처 서포터즈 당시 체험 제품을 나눠줌에 있어 추첨 방식으로 진행하여 원치 않은 제품을 받거나 아예 제품을 받지 못하고 돌아가야 하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물론 꼭 제품을 받아야만 하는 것은 아니었지만 품평회라는 의미가 다소 무의미 한 시간이 되기도 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하지만 올해 브이로거라는 이름으로 새롭게 시작하면서 품평회 방식을 한층 개선했습니다. 처음부터 원하는 한 제품만을 신청을 하고 각 제품별로 신청한 사람들 안에서만 선정을 하게 됩니다. , 업체는 자사의 제품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블로그 중에서 선정하게 되고 블로거 역시 자신이 원하는 제품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듣고 또 체험을 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행사 역시 새롭게 진행되더군요. 이전에는 모든 업체에 대한 정보를 직접 다 들어야 했지만 이제는 자신이 선택한 업체 관계자와 한자리에 앉아 제품에 대한 정보, 업체에 대한 정보를 더 자세히 듣고 또 질문과 답변을 들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무엇보다도 업체 관계자 분과 진솔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다는 점과 제품에 대한 궁금한 점을 바로 묻고 바로 들을 수 있어서 무척 좋았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각 업체는 딱 수량에 맞게만 가져오는 것이 아니라 여유분을 가지고 와서 추첨을 통해 나눠주는 행사도 함께 하더군요. 이 역시 무작위 추첨이 아니라 모든 부스를 돌면서 관심이 가는 제품에 대한 간략한 설명을 듣고 원하는 부스에 자신의 이름표를 넣으면 그 중에서 추첨을 하여 선정하는 방식이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얼마 전 충치치료로 거액이 들어간 저로써는 칫솔살균기에 관심이 가 클라시스 칫솔 살균기에 제 이름표를 넣었고 다행히 여유분 보다 더 많은 블로거 분들이 칫솔살균기를 선택했지만 업체에서 모두에게 제품을 제공해 주기로 했습니다. (이 역시 리뷰가 들어갈 예정입니다. 정말 치아관리는 필수입니다. 300만원 깨졌어요 ㅜㅜ)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품평회라는 행사가 단순히 제품을 받고 리뷰만을 쓰면 끝나는 행사가 아닙니다. 이번에 참석한 이번 행사를 긍정적으로 보는 이유는 업체와 직접 한자리에 앉아 현재 업체의 어려움이나 꼭 알아주었으면 하는 진솔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으며 반대로 블로거 들의 날카로운 지적과 좋은 조언으로 더 나은 제품을 만들어 낼 수 있고 소비자에게 어떻게 접근하면 좋을지를 배워갈 수 있는 자리가 되지 않았을까 하는 점입니다. 제품을 받아 리뷰 하는 것은 이러한 행사의 한 일부분일 뿐이고 말이죠.


이렇게 변화된 모습이었다면 더 열심히 참가신청을 했을 듯 합니다. 다음에는 또 어떤 제품이 나오려나요? 또 다음 브이로거 행사가 기다려집니다.

2009/10/07 - [리뷰&리뷰] - [리뷰] 도도나 어학기 요고요고 있다~! 능력있다~!
2009/09/08 - [리뷰&리뷰] - [리뷰] 난 자면서도 공부해~! '라비오 숙면 베개'
2009/09/01 - [리뷰&리뷰] - 블로그얌 주최 5차 벤처 서포터즈 품평회 후기
2009/04/28 - [리뷰&리뷰] - 벤처 서포터즈 품평회 후기 '감사 그리고 여운...'
2009/03/23 - [리뷰&리뷰] - 벤처에 힘을 실어주자~! 벤처서포터즈 발대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