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리뷰

아이폰 추천 어플 나와 닮은 연예인을 찾아준다. ‘푸딩 얼굴인식’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가끔 연애인 누구를 닮았다는 이야기를 종종 듣게 됩니다. 저의 경우 배우인 김성민과 정웅인, 천호진을 닮았다는 이야기를 종종 듣고 가수로는 김정민을 닮았다는 이야기를 많이 듣습니다. 어릴 때는 그래도 잘생긴 배우 닮았다는 소리를 많이 들었는데 나이가 들면서 어릴 때 모습은 사라져가고 점점 오징어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어느 커뮤니티에서 본 글인데 커플이 극장에 갔다가 장동건을 봤답니다. 장동건을 본 여친 왈 뭐 장동건 별거 아니네라고 하면서 자기 남자친구를 봤는데 왠 오징어 한 마리가 팝콘을 먹고 있더랍니다. ^^;>

 

<또 이런 이야기도 들었습니다. 커플이 밥을 먹으면서 신봉선 이야기가 나왔는데 여친 왈 남자들은 여자 볼 줄 몰라 신봉선이 어때서 그래? 매력 있는 얼굴이고 자세히 보면 참 이쁜 얼굴인데그래서 남자친구 왈 그러고 보니 너 신봉선 닮았다라고 말하니 발끈하고 화를 내더라는 여친 이야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나와 누군가 닮았다는 건 참 흥미가 있는 이야기인 듯 합니다. 가끔 누구와 닮았는지 궁금하기도하고 말이죠. 물론 맘에 안 드는 연예인을 닮았다고 하면 가끔 발끈하기도 합니다. 내가 훨씬 잘생기고 예쁘다는 생각을 하면서 말이죠.

 

그런데 재미있는 건 내가 보는 나의 모습과 남이 보는 나의 모습은 많이 다르다고 합니다. 예전 KBS 프로그램인 스펀지에서 나왔었는데 정확한 이유는 기억이 나질 않네요. , 내가 보는 내 모습이 장동건 같아도 남들이 보기에는 오징어 같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내가 내 얼굴을 보는 것보다 남들이 내 얼굴을 보는 경우가 더 많을 경우 남들이 보는 시선에서

과연 난 어떤 연예인과 닮았는지 무척 궁금해집니다. 이 경우 아이폰에 푸딩 얼굴인식 닮은꼴 연예인 어플을 실행하면 어느 정도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을 듯 합니다.


http://itunes.apple.com/us/app/id378461555?mt=8

 

위 주소를 클릭하면 바로 다운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는 아이폰 App Store에 푸딩 얼굴인식을 검색하면 쉽게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푸딩 얼굴인식은 나 혹은 주변의 사람들의 얼굴을 인식해서 닮은 꼴 연예인을 찾아주는 어플입니다. 참 간단하죠? 처음에는 별 볼일 없는 어플이라 생각했는데 다운받아 가족끼리 해보니 꽤나 큰 웃음을 안겨줍니다.

 

사용방법은 무척 간단합니다. 초기 로그인 과정만 빼고 말이죠.

 

초기 로그인 과정을 거치는데 이때 파란(Paran) 메일 계정을 입력해야 됩니다. 물론 파란 계정이 없다면 만들어야겠죠? 계정이 있다면 바로 로그인 후 사용하면 되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 파란 계정을 만들어야 합니다. (푸딩 얼굴인식 어플 내에서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굳이 이렇게까지 해야 했을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만 사용해보고 싶은 분들이라면 파란에 가입해주세요.

 

자동로그인 기능이 있기 때문에 한번 입력하면 이후 사용시 입력할 필요가 없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로그인해서 들어가면 두 가지 메뉴가 보입니다. 우선 메인 기능인 닮은 꼴 연예인 찾기와 부가적인 게임 기능인 닮은 꼴 맞추기 퀴즈입니다. 먼저 닮은 꼴 연예인 찾기 기능을 보겠습니다.

 

직접 사진을 촬영해도 되고 사진앨범에 들어있는 사진을 선택해도 됩니다. 다만 얼굴이 작게 나온 경우, 옆 모습인 경우, 안경을 쓴 경우, 모자를 쓴 경우 등에는 얼굴인식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뒤에서 따로 언급하겠지만 위 주의사항을 모두 지켜도 얼굴이 인식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 때는 다시 찍는 것이 좋습니다.

 

촬영하거나 저장된 사진을 선택하면 사진을 전송합니다. 그 뒤 자동으로 인식된 얼굴영역이 네모칸으로 보여지고 해당 영역을 선택하면 바로 얼굴인식 결과를 보여줍니다. 이 과정을 위해서는 네트워크가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렇게 인식된 결과를 보면

 

인식된 사진과 함께 사진으로 인식된 나이와 성별이 나옵니다. 참고로 저의 경우 나이가 32살인데 28세 남자라고 나오네요. 일단 뿌듯합니다. 동안을 항상 저주하던 저로써는 어플이지만 참 고마움을 느낍니다.

 

그 아래를 보면 닮은 연예인이 나옵니다. 저의 경우 가장 많이 닮은 연예인으로 김성민이 나옵니다. 앞서 언급했지만 전 주변에서 김성민 닮았다는 이야기를 많이 듣는데 꽤 정확한 듯 합니다. 그 다음 순위를 보면 2위 지오(? 누군지 모르겠습니다.). 3위 에릭, 4위 이필모, 5위 김민준을 닮았다고 나오는데 전혀 아닌 듯 합니다. 전 훨씬 못생겼습니다. ^^;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번에는 저의 또 다른 사진으로 다시 한번 해봤습니다.

 

이번에는 30세 남자로 나오네요. ~ 그리고 닮은 연예인으로 1위가 류시원. ~ 류시원? 무척 놀랐습니다. 얼굴형태가 턱 부분에 각이 져있기 때문에 결코 류시원을 닮았다고 할 수 없습니다. 2위는 승리, 3위는 최철호, 4위는 유승준, 5위는 윤다훈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또 다르게 나오니 또 다시 해볼 수 밖에요. 저의 또 다른 사진으로 Test 해봤습니다.

 

이번에는 33세 남자. 갈수록 많아지는 군요. 1위는 이찬, 2위는 바비킴, 3위는 류시원, 4위는 최철호, 5위는 홍록기 입니다. ㅎㅎ 10번 정도 해봤는데 김성민, 류시원, 최철호 등이 계속 나오네요. 이외에도 표정을 조금 달리 해서 찍은 사진으로 해보면 전혀 다른 인물들이 나옵니다. 가장 충격적인 것은 박진영과 양택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내의 사진으로 해봤습니다. 저와 동갑인 아내의 사진으로 해보니 23세 여자로 인식되며 닮은 연예인은 1위 신애, 2위 소연, 3위 박기영, 4위 김민선, 5위 진재영이 나왔습니다. 저와는 다르게 좋게 나오네요. 또 다른 사진으로 해보니 1위 이효리, 2위 노사연, 3위 송윤아 등이 나왔습니다.

 

추가로 제 아내는 일란성 쌍둥이 입니다. 둘이 똑같이 생겼죠. 지금이야 머리스타일이나 옷 입는 스타일이 다르니 알아볼 수 있지만 이전에는 정말 똑같았습니다. 그래서 처제 사진으로 Test 해봤습니다. 사실 거의 동일한 외형이기에 비슷한 결과가 나올 줄 알았는데 전혀 다르게 나오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35세 여자. ~ 일단 여기서 처제는 발끈했습니다. 더구나 닮은 1위 연예인이 김제동, 2위는 모세, 3위는 봉준호를 닮았다고 나옵니다.

 

하다 보니 상당히 재미있더군요. 모두들 흥미진진하게 test를 했습니다. 추가로 10명에게 더 해봤는데 가끔 별로인 연예인을 닮았다는 결과가 나오면 모두 자지러졌습니다. 잘생긴 사람과 닮았다고 하면 뭐가 닮았냐는 식의 불평이 흘러나왔습니다. ㅎㅎ 남의 불행의 나의 행복인가 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렇게 나온 결과물은 이메일이나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등에 전송할 수 있으며 푸딩 내 기본 갤러리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이때 원본 사진과 결과물을 함께 저장할 수 있고 닮은 꼴 결과물 게시판에 노출 여부를 선택해 타인에게 보여줄 수도 있습니다. 또한 아이폰 내 사진폴더에도 결과값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인식도는 어떻게 찍느냐에 따라 너무나 다르게 나옵니다. 정확하게 사진을 찍었음에도 얼굴을 찾을 수 없다고 나오는 경우도 제법 존재하고 무엇보다도 동일한 사진으로 인식했음에도 이전과는 다른 결과물이 나오는 경우도 가끔 있습니다. 신뢰도가 좀 떨어진다고 봐야겠습니다. 하지만 가끔 닮았다고 이야기한 연예인이 결과값으로 나온다거나 하는 경우도 있고 무엇보다도 무척 재미있습니다. 지루할 때 한번씩 해보면 한참 유쾌하게 놀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외 기능인 닮은 꼴 맞추기 퀴즈는 푸딩 닮은 꼴에 올려진 사진을 토대로 가장 닮은 연예인을 찾는 게임입니다. 전 도저히 모르겠습니다. 잘 맞추는 분들도 있는 듯 한데 전 도저히 모르겠네요. 이제 저의 눈썰미가 없다라고 하기보다는 푸딩 인식어플이 닮은 꼴을 잘 찾지 못한다고 변명하겠습니다. ^^;

 

지난주 토요일 식구들과 자월도에 놀러 가려고 인천항에 갔는데 안개 때문에 계속 연착이 됐습니다. 7시간을 기다렸는데 그나마 1시간 정도는 가족끼리 무척 재미있게 기다릴 수 있었습니다.

 

차후 닮은 꼴 연예인 찾기 페스티벌 같은 행사를 진행해 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 다운받아보세요. 정말 재미있습니다. 특히 여럿이 있을 때 하면 분위기는 정말 좋아집니다.

그리고 파란 푸딩에 들어가면 다른 이들이 올린 닮은 꼴 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http://pudding.paran.com/face/

 

그리고 현재 이벤트도 하고 있네요. 6 30일부터 7 13일까지 푸딩 얼굴인식 어플을 설치한 후 트위터에 자신의 닮은 꼴 연예인을 올리면 아이폰 4를 경품으로 준다고 합니다. 더불어 스타벅스 카페라떼를 매주 20명씩 준다고 하니 생각 있는 분 들은 한번 참여해보세요.

 

http://pudding.paran.com/smart/face.html?p_eye=prom^com^log^eve^facepud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