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리뷰

OZ로 무료 영어공부 하기~! '넥스스터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즈옴니아 개통 이후 하루종일 이것저것 만져보고 있습니다. 특히 아이폰을 같이 사용하면서 편리했던 아이폰 어플들 중 오즈에서 비슷한 서비스 있는지 찾아보고 있습니다. 그러던중 무료로 다양한 영어 컨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NexStudy(http://www.nexstudy.com) 라는 영어관련 사이트로 PC상에서도 다양한 무료 영어관련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오즈옴니아 'OZ 웹서핑'을 통해서도 많은 무료 컨텐츠를 통해 공부할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즈 추천서비스 맨 마지막 탭을 가면 주유소비교, 위키사전, 모바일 OK, 티스토리, 미투데이, 문자중계등의 서비스가 있습니다. 이 중 모바일 OK를 선택하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모바일 OK를 선택해서 들어가면 이전에 리뷰를 했었던 악기 교육 컨텐츠인 뮤피와 와인정보를 알려주는 와인 541, 안심먹거리 정보를 알려주는 서비스 그리고 오늘 소개할 넥스터디가 있습니다. 즉, 모바일 OK는 문화체육 관광부와 한국소프트웨어 진흥원에서 지원받아 모바일 단만기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탭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넥스터디를 터치하면 메인화면이 보입니다. 하우투텝스(How To TEPS), 하우투토익(How To TOEIC), English Factory, 함께 풀어보아요 Voca Quiz, 매일매일 Daily Test 이렇게 총 5가지 서비스를 지원합니다. 우선 하우투텝스와 하우투토익은 동영상 학습방과 공유방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동영상 학습방은 무료 동영상 강의와 유료 동영상 강의로 나눠지는데 상당히 많은 무료 컨텐츠를 보여줍니다. 하우투텝스는 Part별 특강, 기출 800특강, 시험후기&예상문제, Live 동영상 강의를 무료로 제공하며 그외 좀더 상세한 컨텐츠를 유료가 볼수 있습니다.  하우투토익역시 많은 강좌를 무료 혹은 유료로 제공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리고 출퇴근이나 자투리 시간에 잠깐 할수 있는 무료 서비스 English Factory가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English Factory는 최신회화표현, 영화예고편, 뉴스따라잡기, 광고영어등 짤막하게 컨텐츠를 나눠놓아서 자투리시간을 이용해 공부하기 좋게 되어있습니다. 예를들면 최신회화표현의 경우 무료임에도 동영상으로 한문장의 회화를 다양하게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마지막으로 함께 풀어보아요 Voca Quiz, 매일매일 Daily Test는 단어나 숙어 혹은 청해, 독해, 문법, 어휘등 그날그날 test할수 있는 서비스로 무료로 제공됩니다.
 
즉, 일반 휴대폰의 경우 6천원, 저같이 스마트폰의 경우 1만원으로 공짜 영어 컨텐츠를 다양하게 누릴 수 있다는 점에서 상당히 좋아보입니다. 짬짬히 오즈로 영어공부를 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꼭 한번 둘러보라고 권하고 싶습니다. 언능언능 오즈 버튼을 눌러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