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기기/스마트폰

올해 삼성, LG전자의 구글폰이 출시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작년 구글폰 개발에 삼성전자와 LG전자가 참여 했었다는 사실은 뉴스를 통해 많이 들어보셨으리라 생각됩니다. 과연 언제쯤 삼성과 LG가 만든 구글폰을 볼수 있을까 기대하고 있었는데 마침 올해 다양한 구글폰이 출시된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아직 이렇다할 이슈를 보여주지 못하고 있는 구글폰이기는 하지만 구글이 참여한 OS 안드로이드를 내장한 구글폰이야 말로 아이폰의 대항마가 될것이라는 기대는 많이 하고 있는듯 합니다. 그럴것이 자체 OS를 통한 사용과 구글의 다양한 서비스 활용 거기에 아이튠즈와 같은 '안드로이드 마켓'등의 서비스까지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는 애플 아이폰의 기본 토대와 비슷하게 전개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현재로써는 HTC가 출시한 못생긴 디자인의 G1이 유일한 구글폰이기는 하지만 올해 구글 OHA(Open Headset Alliance)에 가입한 많은 제조업체들이 안드로이드를 내장한 단말기를 출시한다는 발표를 하면서 그 기대감은 한층 더해지고 있습니다.

현재 국내에 출시될
가능성이 있는 제조업체를 살펴보면 삼성전자, LG전자 그리고 국내 출시되는 해외 단말기 제조업체인 모토로라까지 국내 구글폰이 다양하게 출시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물론 위피 탑재 의무화가 폐지되면서 해외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될 것으로 예상하면 삼성, LG, 모토로라 이외에도 소니 에릭슨, HTC까지 정말 많은 업체들이 구글폰을 출시하여 국내에까지 도입될 가능성이 있다고 봅니다.

그간 스마트폰의 우위를 점하던 MS의 모바일 윈도와 노키아의
심비안이 과연 갑작스런 경쟁자로 치고 올라온 구글 안드로이드에 어떻게 대항할지 그리고 그 자리를 지킬수 있을지 사믓 궁금해 집니다.

저에게 있어 구글폰은 Closed Market이라 평가받는 국내 이동통신 시장에 또 한번의 이슈를 가져올 녀석으로 12개월, 24개월 약정의 지름을 막아주는 기특한 녀석이기도 합니다. ^^


2008/10/22 - [디지털기기/PDA/PMP/휴대폰] - 구글 안드로이드와 모토로라의 만남 재기할수 있을까?
2008/09/24 - [디지털기기/PDA/PMP/휴대폰] - 구글 안드로이드 탑재 'G1' 공개. 성공할까?
2008/09/19 - [디지털기기/PDA/PMP/휴대폰] - 안드로이드 199달러? 그럼 아이폰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