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기기/스마트폰

구글 안드로이드와 모토로라의 만남 재기할수 있을까?

구글 개방형 모바일 플랫폼인 '안드로이드'와 모토로라가 만나 현재 개발중이란 소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출시를 하루 앞둔 구글폰은 내부 핵심 플랫폼인 안드로이드에 대한 소스코드를 모두 공개하였으며 이를 통해 누구나 코드 개발에 참여 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23일 미국에서 처음 출시될 구글폰은 대만의 HTC사가 만든것으로 이외에도 다양한 제조업체가 제휴하여 다양한 제품이 출시될것은 기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상황에서 모토로라는 내년 2분기를 목표로 안드로이드를 탑재한 휴대폰을 개발중이란 소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이미 아시다시피 과거의 영광을 뒤로하고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모토로라는 자의든 타의든 어떠한 기회를 통해서라도 다시 재기하고 싶을것입니다. 그리고 안드로이드를 담은 구글폰이 바로 모토로라에게 있어 다시금 현 상황을 딛고 일어설수 있는 좋은 발판이 될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으로 모토로라의 구글폰을 개발하고 있는 것은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현재 흘러나오는 소식통에 의하면 모토로라가 제작중인 스마트폰은 기존 터치스크린, 슬라이드 방식의 쿼티자판등의 기본 컨셉은 그대로 유지하지만 여기에 페이스북, 마이스페이스등의 쇼설네트워크(SNS) 기능을 내장했다고 합니다.

제 개인적으로 모토로라 휴대폰 리뷰를 진행하면서 상당히 좋은 이미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국내 변화된 소비자들의 소비취향에 다소 따라가지 못해 현재 많이 뒤쳐져 있지만 항상 새로운 것에 대한 도전에는 열려있는 것이 또 모토로라가 아닐까 합니다.

과연 이번 모토로라의 안드로이드폰 출시가 모토로라에게 있어 예전의 영광을 되찾을수 있는 기회가 될지 아니면 또 한번의 실패로 돌아갈지 지켜봐야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