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리뷰

[리뷰] 햅틱폰으로 놀자~! 알차게 뽑아먹자~! #2. 게임

고가의 햅틱폰을 구매해놓고 전화, 문자만 보내지 말고 뽕을 뽑아보자는 취지에서 마련된 리뷰입니다. ^^

지난 시간에는 첫번째 시간으로 PMP로의 활용과 동영상벨을 넣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번 시간은 그 두번째로 게임을 가지고 놀아보자입니다.

햅틱1에서 G센서와 터치를 이용한 독특한 게임 등을 담아 큰 흥미와 호기심을 이끌어 냈습니다. 하지만 막상 호기심에 구입해 사용하다 보면 금방 질리고 또 할만한 게임도 많지 않다는 것을 알게됩니다. 이러한 단점을 조금이나마 보완하기 위해 햅틱2에는 좀더 많은 게임을 담아냈습니다.

단순히 게임 카테고리에만 있는 것에 한정짓는 것이 아닌 다양한 엔터테인먼트적 요소를 듬뿍 담고 있습니다. 우선 하나하나 게임을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선 잘알고 계시는 팡야라는 골프 게임입니다. 워낙 유명한 한빛 소프트의 게임인지라 따로 소개를 하지 않겠지만 이 팡야라는 게임이 휴대폰 안으로 쏙 들어와 어디서건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되었습니다. <다른 이야기겠지만 팡야 모바일 버전과 같이 온라인 혹은 게임, 콘솔 게임이 모바일화 되어 현재 휴대폰으로 인터넷을 사용하는 인식이 많이 퍼져가고 있는 상황에서 PC 온라인과 모바일 온라인이 결합된 게임이 더욱 많이 등장해 주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메이플 스토리라는 온라인 게임 역시 휴대폰 게임화 되어 출시되었다는 소식을 전해드린바 있는데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게임이 출시되길 기대해 봅니다.

'메이플 스토리'를 휴대폰으로 유무선 연동 게임

사용자 삽입 이미지

팡야는 경쾌한 타격감과 함께 아기자기한 캐릭터 등 다양한 재미를 제공해 주었습니다. 이러한 장점을 그대로 휴대폰 게임으로 가져올수 있었는지를 살펴보면 기존 온라인 게임과는 달리 심플하면서도 고유의 장점을 최대한 살리려 한 모습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4가지 캐릭터를 통해 팡야컵 모드, 매치모드, 프리모드, 패밀리 모드 등 다양한 방식을 제공하여 휴대폰 게임이 쉽게 질리수 있다는 단점을 극복하고 큰 재미와 중독성을 안겨줍니다. 특히 기존 키보드나 마우스 등으로 조작하던 방식에서 벗어나 햅틱2만의 터치 기능을 적극 활용하여 손가락 혹은 스타일러스 펜으로 조작하는 재미는 기존 방식과는 다른 독특한 재미을 선사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두번째는 마이펫 입니다. 이미 삼성 휴대폰에 오래전부터 내장되어 있던 게임으로 또 다시 이렇게 언급하는 이유는 기존 키패드나 네이게이션 키로 조작하던 방식에서 햅틱1,2의 터치로 조작방식이 변경되었기 때문입니다. 또한 기존과는 달리 캐릭터 디자인등이 고도화 된것을 볼수 있는데 '다마고치'나 '육성게임'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이러한 나의 모바일 애완동물을 키우는 재미도 괜찮을듯 합니다.

초기 주어지는 포인트를 통해 원하는 품종을 선택하고 색상, 이름등 세부사항을 설정하여 조금씩 조금씩 자신의 애완견으로 키워가는 게임입니다.

저는 참 즐겨하는 게임중 하나입니다. 휴대폰내 저장된 애완 동물이지만 웬지 정감이 가고 가끔 음성인식 방식으로 앉아~ 손~등 대신 '죽어~' '보신탕이 되어라~'등 말도 안되는 명령을 할때도 있지만 못알아 듣고 끙끙 대는 모습을 보면 웬지 귀엽습니다.

애완견을 키우면서 즐길수 있는 다양한 미니게임이 내장되어 있는데 이미 오래전 부터 내장된 게임으로 많은 분들이 알고 계셔서 자칫 이미 질릴 수도 있는 만큼 통나무 굴리기, 스탕가, 경주, 딩동, 영어퀴즈 이외에 좀더 다양한 게임을 개발해 주길 기대해 봅니다. 웬지 울궈먹고 단지 자리채우기 식은 게임으로 전략할 만한 게임이 아님에도 발전없이 그대로 계속 내장된다면 쉽게 질려 시도조차 안할수 밖에 없을듯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세번째는 중력센서를 이용한 게임 복불복입니다. 중력센서를 이용한 게임이 복불복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기존 햅틱1에도 내장되어 있던 주사위, 윳놀이, 랜덤볼도 있지만 이는 이미 많이 소개가 된만큼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KBS TV 인기프로그램인 '1박 2일'을 통해 많이 전파된 게임 복불복을 휴대폰에 내장하였습니다.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회전판에 원하는 항목을 적어 넣고 G센서를 이용 휴대폰을 흔들어 회전시키면 화살표가 가르키는 항목을 그대로 수행하면 됩니다.

얼마전 단체 소개팅 술자리에서 이 게임을 이용한 적이 있습니다. 좀 어색한 분위기가 연출되기에 바로 햅틱2를 꺼내 우선 한번씩 보여주고 바로 이 게임을 해보았습니다. 우선 항목을 1. 소주2잔, 2. 파트너러브샷, 3. 소맥된칵테일 4. 안주 입 전달 5. 양옆소주1잔 이렇게 설정해서 게임을 즐겼습니다.

음... 직접 돌리는 맛은 분명 떨어지지만 술자리에서 휴대폰으로 게임을 즐기니 다들 신기한듯 쉽게 게임에 동참했으며 어떤 벌칙도 재미있게 받았습니다.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을듯 합니다. 특히 우유부단한 분들에게는 단순히 YES or NO 두개의 항목을 입력하여 쉽게 결정짓지 못할 경우 사용한다건가 하는 용도로 좋을듯 합니다. <바로 저같은...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네번째는 미니게임입니다. 닌텐도 DSL을 통해 '만져라(와리오)'라는 미니게임을 즐겨본 저로써는 질리지 않게 다양한 게임을 제공하는 방식을 참 좋아라 합니다. 햅틱2 역시 이러한 미니게임을 내장하여 총 10가지의 게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처음 제공된 포인트를 통해 2개의 게임만을 할수 있으며 easy 모드, hard 모드 중 하나를 선택하여 즐길 수 있습니다. 처음 선택하여 즐길수 있는 2개의 게임을 통해 포인트를 획득하여 다음 게임의 락을 해제하여 또 즐길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이전 오락실에서 빨, 노, 파 세가지 버튼을 눌러가며 샤프심 뽑기, 가위바위보, 달마치기등의 미니게임을 즐기던게 생각이 날 정도로 비슷한 내용도 있습니다.

단순한 게임 이외에 기억력, 순발력등을 기르는 두뇌게임도 내장되어 있어 좋은 평가를 받을수 있을듯 합니다.

우선 미션을 성공하여 포인트를 얻어야지만 다음 게임을 즐길수 있다는 게임 방식은 게임을 손에서 놓치 못하게 하는 독특한 마력(?)이 있습니다. 단, 좀 어렵다는게... 전 머리가 나쁜지라...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마지막으로 스도쿠입니다. 스도쿠는 많은 분들이 즐기시는 게임입니다. 이미 많은 휴대폰에 내장되어 쉽게 즐길수 있는 게임중 하나인데 개인적으로 스도쿠 게임은 터치폰에 가장 잘 어울린다고 생각했습니다. 9 X 9 방식의 스도쿠 게임을 터치폰이 아닌 키패드나 네비게이션 버튼으로 조작하기는 다소 번거롭고 쉬운 레벨에서 하이 레벨로 올라가면 메모 등을 통해 후보 숫자를 입력해야 하는데 이 또한 터치방식이 더욱 편리하기 때문입니다.

햅틱2에 내장된 스도쿠는 단순히 문제를 제시하고 푸는 방식 이외에도 스토리 모드를 통해 나름 짜임새있는 내용 전개로 좀더 재미있는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스도쿠와 함께 네모네모 로직도 책을 사서 즐길정도로 좋아하는 게임인데 차후 햅틱폰에 네모네모 로직도 내장해 주었으면 하는 개인적인 바람입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외에도 라인맨이라는 게임이 있습니다. 소림승 한명이 계속 전진하며 아이템을 먹고 적을 물리치는 게임인데 길이 끊어져 있으면 손가락으로 그 길을 이어주고 산이 있으면 손가락으로 눌러 산을 없애줘 계속 전진할수 있도록 하는 게임입니다. 얼마 하다보면 금방 질립니다. 워낙 똑같은 방식이 전개되기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무튼 햅틱2로 즐길수 있는 게임은 참 다양합니다. 아침 저녁 출퇴근 시간에 지하철에서 영어공부를 하자고 책을 샀건만 햅틱2 리뷰를 진행하면서 아직 책을 한번도 들여다 보지 못하고 있습니다. 팡야로 경쾌한 샷을 날려보고 스도쿠로 머리회전좀 하면서 즐기고... 화장실에서 볼일을 볼땐 미니게임으로... 등등 심심치 않은 햅틱2입니다.

이렇듯 햅틱폰2에는 다양한 게임을 담고 있습니다. 모든 분들의 생각이겠지만 단순히 초기 내장된 게임만으로 끝이 나는것이 아닌 앱스토어와 같이 적정 가격을 지불하고 개발된 게임을 쉽게 다운받을수 있도록 해주어 좀더 다양한 콘텐츠 제공과 함께 이를 통해 휴대폰 자체의 가치를 더욱 높혀줬으면 하는 기대를 가져봅니다.

햅틱폰으로 놀자~! 알차게 뽑아먹자~! 그 두번째 시간으로 게임에 관해 다뤄보았습니다. 다음은 카메라 기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아윌비백 --


2008/11/04 - [리뷰&리뷰] - [리뷰] 햅틱폰2 사진으로 말하는 쏙 빼먹은 이야기
2008/10/27 - [리뷰&리뷰] - [리뷰] 햅틱폰으로 놀자~! 알차게 뽑아먹자~! #1. 영화감상
2008/10/24 - [디지털기기/PDA/PMP/휴대폰] - 삼성전자 '햅틱2' 4주만에 10만대 돌파. 왜?
2008/10/15 - [리뷰&리뷰] - [리뷰] 햅틱2 알찬 위젯 알차게 사용해 보기~!
2008/10/06 - [리뷰&리뷰] - [리뷰] 삼성 햅틱2 개봉기 그리고 첫번째 뒷담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