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NEWS

애플 아이튠즈 드라마, 영화를 공짜로 푼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애플 아이폰, 아이팟 제품을 사용하는 분들은 iTunes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받고 있습니다.

오늘 Gizmodo 기사를 보니 애플 아이튠즈를 통해 NBC에서 방영하고 있는 30 ROCK이라는 드라마를 풀시즌 무료로 볼수 있도록 한다는 기사와 얼마전 개봉해서 현재 비디오로 출시된 히트맨이란 영화 역시 FREE로 광고도 없이 볼수 있도록 한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음악 콘텐츠의 경우 여러번 듣는다는 특성상 DRM-FREE를 통해 서비스를 제공해도 될듯 한다지만 한번보고 지우는 영화, 드라마의 경우 무료로 거기에 광고등을 보지 않고 제공한다는 것은 큰 의미를 지닌다고 할수 있습니다.

국내에서 저작권과 관련하여 큰 변화를 가질것으로 보이는 시점에서 국내 콘텐츠 제작, 배급 업체는 애플의 행보를 한번쯤 검토해 보는 것은 어떨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2008/04/29 - [PCP캠페인] - 디지털 저작권 관련 컨퍼런스에 다녀왔습니다.
2008/04/24 - [PCP캠페인] - 불법다운 어디까지가 고소당할수 있는 범위인가?
2008/04/23 - [PCP캠페인] - 불법복제는 한국만하나 ? 해외애덜도 한다!
2008/04/17 - [PCP캠페인] - 변화를 두려워 말라...불법다운로드에 칼을 뽑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