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선 없는 자유로움~! 상꼬맹이 블루투스 동글이 EZ LINK
사용자 삽입 이미지

블루투스를 사용하기 이전 과연 블루투스는 필요한 기능일까?
하는 의문을 가지고 있었다. 이는 유선 이어폰 또는 헤드셋을 사용하던 시절 선 없는 자유로움에 대한 불 필요성 내지는 블루투스 기기의 높은 가격등을 핑계로 경험하려 하지 않은 거부감 때문이었을 것이다.

근래에 들어 블루투스 기능이 휴대폰과 UMPC, 노트북, PMP등 대다수 모바일 기기에 기본적으로 채택되고 단순히 선 없이 음악, 영화감상을 즐기는 것에 머무는 것이 아닌 시간과 장소를 가리지 않고 무선으로 동기화하여 블루투스 기기간에 자료를 쉽고 편리하게 주고 받을 수 있고, 많은 블루투스 기기와 무선으로 연결하여 선없는 편리함을 누릴 수 있도록 하는 이러한 다양한 기능을 무시하고 없는 기능으로 치부하기에는 다소 뒤쳐지는 듯한 느낌을 지울 수가 없었다.

결국 필자는 블루투스 기능을 경험 해보고자 하였고 블루투스 기능이 없는 기기의 경우 USB 타입의 블루투스 동글이(Bluetooth USB Dongle)를 통해 위에 언급한 모든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는 것도 알게 되었으며, 또한 휴대성을 높히기 위해 일반 USB와는 달리 초소형의 상꼬맹이 블루투스 제품이 국내 선보이면서 큰 관심을 이끌고 있다는 소식도 접하게 되었다. 이러한 이유로 난... 질렀다.

대만에서 제조하고 국내 (주)민맥정보가 수입해 판매하고 있는 EZ LINK 블루투스 동글이에 대해 소개해 보고자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제품은 Bluetooth 2.0을 지원하고 있으며, EDR(Ehanced Data Rate) 기술을 포함하고 있어 기존 EDR 기술이 내장되지 않은 블루투스에 비해 데이터 처리 속도가 초당 1Mbps에서 최대 3Mbps로 약 3배 가량이 빠른 처리속도를 보여준다. 앞서 언급한 대로 USB형태로 되어 있으며 USB 2.0을 지원한다.

Windows 2000, XP, VISTA등 대다수 OS를 지원하며, 제품 내에 들어있는 설치 CD를 통해 블루투스 드라이브를 간단히 PC내 설치할 수 있다. 또한 한글을 지원하여 별 어려움 없는 사용이 가능하다. 전체적인 크기는 21.0 X 12.0 X 6.0mm 정도의 작은 크기이며, USB를 통해 자체 전원이 공급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반적인 기능 이외에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초경량, 초미니 사이즈로 새로 제작된 10원짜리 신 주화 크기와 비견 될만큼 작은 크기를 자랑한다. 이러한 작은 크기는 휴대성은 물론 오히려 블루투스 기능을 내장한 제품보다 더 나은 성능과 모습을 보여주기도 하여 각각의 장단점으로 편리한 사용을 제공해 준다.

블루투스 기능을 내장한 제품의 경우 겉에 들어나지 않아 깔끔하다는 장점과 이와 반대로 필요없는 사용자에게는 단가를 높히는 요인이 되며 또한 기기안에 내장되어 수신률을 낮추는 결과를 초래하기도 한다. 하지만 초소형 블루투스 동글이의 경우 겉으로 들어나 USB 포트를 한자리 차지하는 불편함을 제공하지만 필요할 경우만 간단히 소지하여 장착할수 있으며 수신률 또한 나은 모습을 보이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EZ LINK 블루투스 동글이의 수신거리는 스펙상 10M를 나타내지만 동글이와 블루투스 헤드셋(HCS-1000)을 페어링 한 후 실제 사용해본 결과 벽 하나를 두고 약 3미터 까지 끊김없는 수신 성능을 보여 주었지만 실상 2미터 이상이 넘어 갈 경우 다소 울렁이며 불안정한 음질을 들려주었다. 가까운 거리에서 주로 사용하는 기기인 만큼 부족하지 않은 수신거리를 제공해 준다.

또한 휴대폰(KTFT 에버 W200)과 연결 후 파일 전송시 휴대폰에 저장된 약 280개의 전화번호를 전송하는데 대략 23초 전후의 속도를 보여주었으며 500KB 정도의 휴대폰 사진의 경우 약 6초 정도의 전송 시간이 소요되었다. 동영상의 경우 113MB를 전송하는데 4분 후반대의 전송속도를 보여주었다.

블루투스 주변기기는 아직 높은 가격대에 형성되어 있으며, 이를 최대한 뽕(?)을 뽑기 위해서는 그리고 제대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블루투스 기능이 내장된 제품을 구매하거나 혹은 블루투스 동글이를 구매해야만 할것이다. 현실상 동글이를 구매하는 것이 더 유익하다고 판단될 경우 위와 같은 초소형 상꼬맹이 블루투스 동글이를 선택하는것도 그리 나쁘지 않은 결정이 될듯하다. 선없는 자유로움과 어디서든 정보를 공유 업/다운 할수 있는 편리함을 느낀다면 블루투스의 세계에 푹 빠지게 될듯하다... 필자처럼... ^^;

아~ 가격은 쿠폰 적용받아 19800원에 구매했습니다.
  Comments,   2  Trackbacks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