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기기/스마트폰

Wibro 게임기 G100 오페라 탑재 PSP덤벼봣~!!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얼마전 PSP에 와이브로를 달면 얼마나 좋을까 ? 라고 글을 올렸었던 적이 있습니다.

위에 올린 제품은 아시는 분들은 다 아시겠습니다만, 국내에 Wibro에 상당히 많은 투자를 한 POSDATA의 작품입니다. Wibro 모듈이 내장이 되어 있어서, 게임 기능뿐만이 아니라, 무선인터넷도 쓸 수 있는 제품이지요.

간단한 사양 한 번 올려 드립니다.

CPU : Xscale, 3D Accelerator
LCD : Touch Screen 4" LCD
통신 : Wibro (Wimax 802.16e-2005), Wifi, Bluetooth 2.0
HDD : 4GB Flash (Micro-SD Extend)
영상 : 가능 (어디까지 가능한지 아직 판단 X)
음악 : 가능 (왠만하면 가능하지 않을까요 ?)
WEB : Web 브라우징 (요게 Opera로 Full Browsing이 된다는 겁니다. ^^)

특이사항 : 외장 USB 모뎀 (PC에서 이 제품을 외장 모뎀 처럼 써서 인터넷이 가능하죠. ^^)

각설하고, 본 제품이 성공하기 위한 방안이 여러가지 있을테지만, 몇가지 써내려가 보려합니다. ^^

* G100의 성공 조건

1. 게임 컨텐츠를 다양하게 내 놓아야 한다.

2. Wibro 서비스가 활성화 되어야 한다.

3. 영상 재생이 다양한 포맷이 가능하여야 한다.

4. Web 브라우저가 Opera가 지원되는 만큼 풀브라우징의 지원이 용이해야 한다.

5. 해외에서 Wimax 채택을 많이 해야 한다.  

등등 이 되겠습니다.

이런 여러가지 요소들이 성공조건에 들게 된다면, PSP, 닌텐도 마냥 하나의 문화코드로 자리 잡을 수 도 있겠습니다.

국내의 순수 기술로 만든 GPX2와 같은 걸작품이 찻잔속의 태풍으로 남은 것과 마찬가지로, 사양길을 겆지 않고, 전 세계에서 인정받는 제품으로 거듭나길 바랍니다.

PSP, 닌텐도만 할 수 있는게 아니얌~!, G100도 할 수 있단 말야~!!! 대한민국 홧팅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