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휴대PC] 성능과 가격만 생각하는 노트북 이걸루 ~~!!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가격도 잡았다. 성능도 잡았다. 다만 브랜드 인지도는 아직..

현재 쓸만한 노트북 중의 최저가 가격인 45만원대의 노트북을 소개드립니다. 하이얼 A600-CM540 입니다.

1. CPU : Intel Celeron Mobile CM540 1.86Ghz
 -. 이정도면 문서작업과 업무를 보는데는 큰 지장이 없겠네요.

2. LCD : 14.1" 1280x800 Glare Type
 -. 와이드 화면에 1280x800은 여러창을 띄워놓고 작업하는 분게는 좋습니다.

3. VGA : SIS Integrated graphics
 -. 좀 심하게 표현해서 그래픽은 정말 아닙니다. 2D는 그럭저럭 3D는 안돌리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4. RAM : 512MB DDR2 533Mhz
 -. 요즘 램값이 많이 떨어졌습니다. 쓰시다가 모자르시면 투자하는 것도 방법이지 않을까 하네요.

5. HDD : 2.5" IDE 80GB
 -. 요즘 하드디스크 치고는 작은 용량입니다만, 욕심을 조금 버리신다면, 어느정도 쓸만한 용량이겠군요.

6. LAN : 10/100/1000 Base PCI LAN, Wireless LAN
 -. 이정도 사양에 랜과 무선랜이 동시 탑재되어있으니 그나마 쓸만할듯 합니다.

7. BAT : 4 Cells
 -. 잠시 이동할때 쓰셔도 괜찮겠네요.

8. RDR : 4 in 1 Multicard Reader
 -. 그래도 카드리더기 탑재만으로도 훌륭한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경제적으로 부담이 많이 되시지만, 노트북을 구매하셔야 하는 분이시라면 한번 쯤은 검토를 해 보셔도 좋을듯 합니다. 하이얼 노트북 제품군이 키보드 마감처리가 좀 아니라는 이야기가 더러 들렸습니다. 신경쓰실부분이네요.

무엇보다 하나만 말씀드린다면, 이런 초저가형 상품을 구매하실때는 항상 직접 보시고 구매하셔도 늦지 않는다는 겁니다. 잠시만 샘플이 있으시면, 만지작 만지작 해보시고 구매하세요. 가격과 성능만이 모든게 아니기 때문이죠. 마감처리 그리고 제품의 불편한 점들이 개개인마다 다르기도 하기 때문이고요.

이제품은 그래픽 부분만 아니면 나머지는 상당히 좋은 점수를 주고 싶네요.

이상 초저가 노트북 하이얼 제품의 소개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