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결합상품/IPTV

KBS 방송컨텐츠를 OOO으로 무료로 감상할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출처 : mobile.kbs.co.kr


어제 지상파 방송국이 IPTV에 제공하는 컨텐츠에 대한 사용요금을 무료에서 유료로 전환한다는 기사를 전해드린바 있습니다. 아마 IPTV시장이 조금씩 커지면서 지상파 방송사들이 광고에 있어 그 수익율이 줄어들자 컨텐츠를 유료화로 전환한 듯 합니다.

이러한 와중에 KBS는 자사가 방영하는 방송 콘텐츠를 휴대폰 VOD 서비스를 통해 무료로 감상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KBS 방송 컨텐츠인 TV, 라디오, 웹등을 모바일로 까지 연계한 양방향 서비스를 제공하는 무선 포털 사이트인 'mKBS'를 통해 별도의 이용료 없이 무료로 VOD서비스를 이용할수 있는 'FREE ZONE'을 오픈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즉, 간단한 3~5초 정도의 광고를 본 후 원하는 컨텐츠를 휴대폰을 통해 다운받아 볼수가 있습니다. 물론 그로 인해 인터넷 접속 요금은 지불해야 합니다. 각 휴대폰 527을 입력후 무선인터넷 버튼을 누르면 바로 접속이 가능합니다. 직접 시험삼아 해봤는데 쉽게 접속이 가능합니다. 물론 무선인터넷을 사용해야 한다는 점에서 요금이 무서울 뿐입니다.

단순히 재방송 개념의 VOD서비스가 아닌 지상파 TV를 통해 볼수 없었던 방송 비하인드 스토리등도 제공하며 점차 메뉴를 추가하여 좀더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