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결합상품/IPTV

[IPTV] 늦었지만 IPTV 법안 통과를 축하하며 빠른 시장 진입을 기원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IPTV 법안인 '인터넷멀티미디어방송법'이 통과되면서 IPTV관련 사업시장이 뜨거워질것으로 예상됩니다. 지금껏 블로그를 통해 다양한 IPTV 관련소식들을 제공하였지만 법안 통과를 못해 진행이 늦어지는 모습을 보면 참 답답했습니다.
 
아무튼 늦었지만 IPTV 법안통과를 축하하면서 빠른 시장진입을 기원합니다. ^^

더욱이 단순히 IPTV를 TV를 통해서만 제공받는 것이 아닌 다양한 모바일 기기를 통해 IPTV 서비스를 지원받는 날이 오기를 기대해 봅니다.

HSDPA나 와이브로같은 무선인터넷이 활성화 되면서 IPTV의 모바일로의 영역 확장이 먼 미래의 일이 아닌 곧 반영될수 있는 현실로 다가올 것이라 생각됩니다. 이미 관련업체인 KT, SKT 등은 이와 관련된 로드맵을 제시했으며 집안의 TV에서 휴대성을 강화한 개인형 플랫폼으로 전환이 머지 않았음을 밝혔습니다.

머~ 이제 시작입니다. 로드맵은 로드맵일뿐 어떻게 흐를지는 지켜봐야 할것입니다. 하지만 IPTV 관련 업체에 꼭 당부하고 싶은 것은 이제 시작인 만큼 충실한 컨텐츠와 양질의 서비스로 소비자의 욕구를 만족시켜줄수 있는 IPTV로 성장하였음 하는 기대를 걸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