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기기/게임

[게임콘솔] 소니 스카이프와 제휴 PSP에 인터넷 전화 기능 내장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닌텐도 DS와 아이팟 터치등 다양한 휴대기기에 인터넷 전화 기능이 가능하단 소식을 전해 드린바 있습니다.

관련기사

[휴대PC] 아이팟 터치 인터넷 전화 가능합니다. ^^
[게임콘솔] 게임기로 인터넷 전화를 고고싱...

PSP도 제한적이지만 인터넷전화가 가능하다는 소식을 접한바가 있는데 이번에는 라스베가스에서 열리는 CES 소니 홈페이지(http://www.sony.com/ces/index.html)를 통해 스카이프와 제휴를 통해 인터넷 전화기능을 내장한다는 소식입니다.

기존 PSP를 통해 전화가 가능했던 방법은 영국 통신 업체인 BT가 직접 개발, 제공하는 소프트웨어와  핫스팟을 통해서만 인터넷 전화가 가능한 방법이였다면 이번에 소개할 내용은 소니 홈페이지를 통해 나온 내용으로 스카이프와 제휴를 통해 PSP에 인터넷 전화를 사용할수것으로 예상됩니다.

위 사진을 자세히 보시면 PSP 기능에 관련한 문구중에 스카이프를 통해 전화가 가능한 내용이 나옵니다. 이 내용을 통해 차후 스카이프와 제휴하여 관련 소프트웨어를 제공 PSP에서도 인터넷전화를 사용할수 있게 될것으로 기대해 봅니다.

PSP의 경우 WiFi 기능을 통해 인터넷 사용이 가능한 만큼 인터넷전화 단말기로써의 역할을 충분히 해줄것으로 예상됩니다. 다소 아쉬움 점은 PSP에 와이브로나 HSDPA와 같은 무선인터넷을 내장한다면 더 괜찮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