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P 컬럼

[PCP컬럼] 생각의 전환 ! 휴대PC는 홈서버다 ?

안녕하십니까 ? PCPinside의 PCP입니다.

보통 많이들 아시는 UMPC를 들고 다니시면서 쓰신다는 의미에서 의미있는 상품입니다.
그래서 저전력 CPU가 필요했고 그로인해 장시간 사용할 수 있게 되는것이지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런데 ? 여기서 매우 재미있는 사실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Always Connected라고 하는 연결성, 그리고 다가오는 미래에 가장 중요한 자료의 동기성입니다.

항상 내가 원하는 컨텐츠를 내가 어디서든 접근해야 할 수 있다는 것 이로인해 홈서버가 필요할 수 있게된는 것입니다.

물론 아직 그런 개념이 확고하지는 않지만 언제 어떻게 될지 모르는 아나로그 세상에 살고 있는 우리에게는 꼭 필요한 개념이 될겁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런 이유에서 인지 저는 초저전력 UMPC중의 대마왕 VEGA를 가지고 홈서버를 씁니다.
그럼 제가 VEGA를 가지고 홈서버로 쓰고 있는 기능들을 몇개 나열코자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I.  다운로드 기능

1. Clubbox 다운로드
2. Clubbox 마일리지
3. P2P 서비스 당나귀

II. 멀티미디어 기능

1. 영화, 드라마, 애니메이션 영상 저장고
2. MP3 쥬크박스
3. 사진 백업 기능

III. 외장하드 기능

1. 노트북 데스크탑에 파일 저장
2. 중요 파일 업로드

이외에도 집에 제가 없는 동안에도 상당히 많은 것을 수행해 냅니다. 이런식의 구축 방법은 멀티미디어 환경뿐만이 아니라, 유비쿼터스 환경에도 많은 변화를 가져오죠.

베가를 가지고 계시는데 별로 활용도가 없으신 분들은 한번 시도해 보십시오.
전기값이 거의 안들어가는 홈서버를 가지시게 될겁니다.

그럼 저는 베가와 함께 홈서버로 접속하러 갑니다. 쉥 ~~